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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7월 산업생산 0.5%↑…설비투자 5개월째↓ 20년새 최장감소(1보) 2018-08-31 08:00:01

    7월 산업생산 0.5%↑…설비투자 5개월째↓ 20년새 최장감소(1보) 소매판매 0.5% 증가…통계청 7월 산업활동동향 발표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케어푸드' 앞세운 현대그린푸드… 종합식품기업으로 우뚝 2018-08-30 17:27:20

    판매한다고 발표했다. ‘실버푸드’ ‘고령친화식품’ ‘케어푸드’ 등으로 불리는 연화식은 식품업계에선 미래 성장사업 분야로 꼽힌다.그동안 국내 연화식 시장은 식품회사가 만든 음식을 병원 등 일부 기관에 단체로 공급하는 수준이었다. 고령화가 세계 최고 속도로 진행 중인 한국에서...

  • 아마존 홀푸드 인수 1년…美 식품유통업계엔 무슨 일이 2018-08-30 15:33:21

    소매업체의 고객 충성도에는 큰 변화가 없었다. 아마존 인수 후 홀푸드 매출은 3%가 늘었지만, 미국 식료품 시장 점유율 2.5%에는 큰 변화가 없었다. RBC 증권 애널리스트인 윌리엄 커크와 마크 매해니는 이달 초 보고서에서 "아마존이 오프라인 매장에서 얻을 수 있는 산업 점유율은 제한돼 있다"면서 "식품업계는 아마존...

  • 라면·이과두주·자차이…'불황형 상품' 뜨는 중국 2018-08-30 12:20:49

    상황이다. 7월 소매판매는 작년 같은 달보다 8.8% 증가해 시장 전망치인 9.1%와 전월 증가율 9.0%에 모두 미치지 못했다. 중국의 1∼7월 고정자산투자는 작년 동기보다 5.5% 증가하는 데 그쳤다. 이는 중국에서 관련 통계가 있는 1995년 이후 가장 낮은 수준이다. 또 올해 들어 중국 주식 시장도 20% 이상 폭락하는 대세...

  • 반찬가게 "시금치 없어요"…채솟값 급등에 온라인 구매 급증 2018-08-30 06:15:03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26일까지 1개월간 신선식품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4%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 같은 경향은 특히 최근 가격이 천정부지로 치솟은 채소에서 두드러졌다. 시금치는 이 기간 판매량이 27% 늘어났고, 올여름 폭염으로 고랭지 작황 부진을 겪어 가격이 오른 배추와 무는 각각 23%·59%...

  •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사회 2018-08-29 15:00:03

    동반요구는 차별" 인권위 진정 180829-0324 사회-003810:38 충남 수산가공식품 홈쇼핑서 판매한다…NS홈쇼핑과 협약 180829-0331 사회-003910:39 지진 피해 큰 포항에 국가방재공원·트라우마치유센터 조성 추진 180829-0337 사회-004010:44 신안 갯벌 습지보호지역 '서울면적 2배'로 대폭 확대·지정 180829-0341...

  • 야후, 광고주에 사용자 이메일정보 판매 여전 2018-08-29 11:01:14

    없다고 말했다. 야후의 이메일 데이터 판매 관행은 10년을 넘었으며 점차 확대된 것으로 전해졌다. 오스에서 데이터 등을 담당하는 덕 샤프 부사장은 야후 이메일 스캔 대상이 이용자의 보관함에 있는 소매업체 등의 홍보 메일로 제한된다고 말했다. 또 이용자가 원하면 거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메일은 비용이...

  • 담배소매 거리제한 50m→100m로…편의점 무분별 출점경쟁 방지 2018-08-29 11:00:14

    시간대 제외)을 서울 전역의 도로로 확대한다. 담배소매인 지정 거리 제한 기준은 50m 이상에서 100m 이상으로 강화한다. 담배는 편의점 매출의 40∼50% 이상을 차지한다. 담배 판매 업소 증가를 억제해 사실상 편의점 간 과당 경쟁을 막겠다는 것이다. 담배사업법상 담배소매 영업소 사이의 거리는 50m 이상으로 하되...

  • 미중 무역전쟁속 中 기업이익 증가율 석달째 둔화 2018-08-27 15:20:12

    7월 소매판매 증가율도 8.8%로 전월 9.0%보다 둔화했다. 베티 왕 ANZ 선임 중국 이코노미스트는 로이터 통신에 중국 기업이익 둔화는 제조업 부문에 대한 투자 약화를 뜻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왕 이코노미스트는 지난해 기업이익 수치가 낮았던 만큼 기저효과가 있었어야 한다면서 "(고정자산 투자 증가에 대한) 하방...

  • "'아마존 효과'에 유가·환율, 물가에 미치는 영향 커져" 2018-08-27 11:34:38

    일원화하고 소매업체들은 상품 가격을 더 자주 조정하게 됐다고 지적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아마존이 여러 지역에서 같은 가격에 상품을 판매하는 비율은 91%에 달했다. 대형 소매업체들의 가격조정은 이전보다 빈번해졌으며 특히 전자 등 온라인 업체들이 선두에 있는 부문에서 그런 변화가 두드러졌다. 게다가 온라인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