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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cus] 카드 무이자 할부판매 없다고?…피해는 소비자 몫 2013-01-11 09:17:30
새 여신전문금융법 뭐길래? 카드사들이 소비자들의 불만을 외면하면서까지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중단한 이유는 뭘까. 단순히 원가절감을 통한 수익증대 때문만은 아니다. 속내를 들여다보면 지난해 12월22일부터 적용된 새 여신전문금융법 영향이 절대적이다. 새로운 여전법은 신용카드 시장을 송두리째 바꿔놨다. 도대체...
카드사, 한시적으로 무이자 할부 재개 2013-01-09 16:51:46
모든 가맹점서 최대 3개월 신용카드업계가 백화점, 대형 마트 등 대형 가맹점 위주로 제공했던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모든 가맹점으로 확대하고 있다. 대형 가맹점에만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해주기 어려워진 만큼 모든 가맹점에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해주는 방식으로 소비자들의 불만을 누그려뜨리겠다는 것이다. 9일...
[사설] 결국 소비자만 골탕먹인 카드 무이자할부 중단 2013-01-07 16:55:26
한다. 무이자할부판매는 소비자 이용이 급격히 증가하던 중이었다. 생활용품 구입은 물론 병원 입원비나 자동차보험 재가입 등 서민 입장에선 목돈인 50만원 안팎의 자금을 결제하는 사람이 증가해왔다는 게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작년 신용카드 전체 사용액 중 무이자할부가 차지하는 비중은 15%로 67조원에 달했다. 이는...
무이자할부 중단, 소비자 불편 가중 2013-01-07 16:30:25
카드를 제외한 신용카드사들의 무이자할부 서비스가 중단되면서 이와 관련한 소비자 문의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무이자할부 서비스 중단 사태는 카드사가 백화점, 마트, 통신사 등 대형가맹점들에게 수수료율을 올리겠다고 선전포고하면서 시작됐습니다. 거센 반발에 부딪힌 카드업계는 관련법 개정을 들어 "그동안...
카드사 마케팅비 24%는 무이자 할부 지원에 사용(종합) 2013-01-07 08:33:29
합당한 비용을 적절히 분담해야 한다는 여전법 취지를 고려해 그동안 일상화한 무이자 할부는 점차 축소되는 게 옳다는 견해를 보였다. 카드사들이 대형가맹점에 제공한 무이자 할부 비용은 결국 재래시장이나 일반가맹점의 수수료에 전가된 측면이 있기 때문이다. 신용카드 이용자에게만 무이자 할부를 제공하는 것...
카드사 마케팅비 24%는 무이자 할부 지원에 사용 2013-01-07 04:55:05
때문이다. 신용카드 이용자에게만 무이자 할부를 제공하는 것은 체크카드나 현금 사용자와의 형평성에도 어긋난다. 이런 점을 고려할 때 무이자 할부는 기본적으로 수익자 부담 원칙에 맞춰 소비자가 부담하는 것이 바람직하되 무이자 할부로 매출 증대 효과를 누리는 대형가맹점이나 카드사가 일부 분담하는 것도...
대형마트서 '무이자 할부' 중단..혼란 예고 2013-01-04 15:08:24
지난 1일부터 고객을 상대로제공해온 신용카드 2~3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중단했다. 현재는 삼성카드[029780] 등 일부 카드만 할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러나이 마저도 다음달부터 중단될 예정이다. 다만 마트와 별도로 무이자 할부 서비스 계약을 맺은 일부 카드나 같은 계열사의 카드 등은 당분간...
IMF "美 재정절벽法 미흡"…무디스, 신용등급 위태로워질 수도 2013-01-03 16:46:21
합의안은 재정 리스크와 관련된 기업과 소비자들의 불안감을 덜어주지 못했다”고 평가했다.공화당 지도부는 이날 “오바마 행정부가 사회보장연금, 메디케어(65세 이상 노인층 의료보험) 비용을 줄이지 않으면 부채한도를 높여줄 수 없다”고 밝혔다. 전날 오바마 대통령이 “부채한도 확대 협상에서는 공화당에 끌려가지 ...
<통신ㆍ카드사 수수료 갈등 소송전 비화 조짐>(종합) 2013-01-02 16:10:51
"법정서 잘잘못 가리자"금감원 "4조 수익 이통사 수수료 600억 회피는 경제민주화 역행" 가맹점 수수료율 조정을 놓고 신용카드사와 이동통신사의 갈등이 소송전으로 비화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 금융당국이 이동통신사를 겨냥, `법적 조치'라는 최후의 카드를 꺼내 들려 하자이통사들은 `이 참에 잘잘못을...
<통신사 카드수수료 갈등에 금융당국 "소탐대실"> 2013-01-02 14:35:08
`법적 조치' 첫 적용 대상으로 통신 3사 정조준통신사 "요금인상 불가피"…금융당국 "반성 않고 이익만" 가맹점 수수료율 조정을 놓고 신용카드사와 갈등을 빚는 이동통신사를 겨냥, 금융당국이 `법적 조치'라는 최후의 카드를 꺼내들태세다. 가맹점을 규제할 수단이 금융당국에 주어졌지만, 수수료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