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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팡족' 없었다…월회비 올린 쿠팡 이용자 증가 2024-05-07 11:11:19
앞세워 몸집을 불리던 중국 쇼핑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는 한국 이용자 수가 지난달 감소세로 돌아섰다. 7일 애플리케이션(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4월 종합몰앱 한국 이용자 수 순위는 쿠팡,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11번가 등 순으로 지난 3월과 동일하다. 쿠팡 국내 이용자 수는 지난...
알리, 4월 한국 이용자 '감소'…쿠팡은 월회비 인상에도 증가 2024-05-07 11:01:28
중국 쇼핑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 한국 이용자 수가 지난달에 감소세로 전환한 것으로 나타났다. 쿠팡은 월회비 58% 인상 발표에도 월간 이용자 수가 증가했다. 7일 애플리케이션(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4월 종합몰앱 한국 이용자 수 순위는 쿠팡,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11번가 등...
쇼핑은 中·콘텐츠는 美…위기의 'K-모바일' 2024-05-06 06:01:02
쇼핑은 中·콘텐츠는 美…위기의 'K-모바일' 테무 7개월째 신규설치 앱 1위·유튜브 5개월째 사용자 최다 (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한국의 모바일 앱 시장에서 미국과 중국 기업들의 공세가 갈수록 거세지고 있다. 중국 쇼핑앱 테무는 7개월 연속 신규 설치 건수 1위를 기록하며 쇼핑앱 부문 이용자 수 4위로...
"TV홈쇼핑 누가 봐요" 충성 고객마저 등 돌리더니…'최악' 2024-05-05 18:16:42
7개사(CJ온스타일·롯데홈쇼핑·현대홈쇼핑·GS샵·NS홈쇼핑·홈앤쇼핑·공영쇼핑)의 지난해 영업이익이 3270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보다 39.6% 급감한 수치다. 7개사의 영업이익은 2010년 처음으로 5000억원을 넘어섰다. 코로나19 특수에 힘입어 2020년 7443억원으로 정점을 찍은 이후 계속 하향곡선을 그렸고, 지난해 500...
TV홈쇼핑 7개사 영업이익 '5천억원선' 붕괴됐다 2024-05-05 06:17:55
쇼핑·공영쇼핑 등 생방송으로 제품을 판매하는 TV홈쇼핑 7곳의 지난해 취급고는 20조2천억원으로 전년 대비 7.1% 줄었고 매출액도 5조5천억원으로 5.4% 감소했다. 취급고는 TV 방송과 인터넷몰, 모바일앱 등 모든 플랫폼에서 판매한 상품 가격의 총액을 뜻한다. 이 중 7개사의 지난해 방송 매출액은 2조7천289억원으로...
지난해 TV홈쇼핑 7개사 영업이익 13년 만에 '5천억원선' 붕괴 2024-05-05 06:10:00
쇼핑·공영쇼핑 등 생방송으로 제품을 판매하는 TV홈쇼핑 7곳의 지난해 취급고는 20조2천억원으로 전년 대비 7.1% 줄었고 매출액도 5조5천억원으로 5.4% 감소했다. 취급고는 TV 방송과 인터넷몰, 모바일앱 등 모든 플랫폼에서 판매한 상품 가격의 총액을 뜻한다. 이 중 7개사의 지난해 방송 매출액은 2조7천289억원으로...
[책마을] 구매 버튼 누른 적도 없는데 결제…'다크패턴' 대공습 2024-05-03 19:20:53
1억2200만달러에 달했다. 소비생활에서 온라인 쇼핑 비중이 커지고 구독 경제, 비대면 금융거래 등 새로운 형태의 전자상거래가 끊임없이 생겨나면서 다크패턴의 그물은 갈수록 촘촘해지고 있다. 2022년 유럽의회 연구에 따르면 조사한 웹사이트와 앱의 97%가 다크패턴을 적어도 하나 이상 적용 중이었다. 2020년 영국 미국...
"라인 없으면 큰일난다"…하루아침에 日 '올스톱' 2024-05-03 18:12:38
정보를 검색한다. 온라인 쇼핑은 물론 선물부터 여행 상품까지 구매한다. 만화를 보고 음악을 듣고 게임을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기업에도 침투해 있다. ‘라인 워크’로 기업의 업무 프로세스를 지원하고, ‘라인 비즈니스’로 기업 마케팅을 돕는다. 지자체 행정업무도 라인야후의 몫이다. ‘라인 거버먼트’는 지자체의...
W컨셉, 온오프라인 포인트 통합…"고객 혜택 강화" 2024-05-03 08:12:57
W포인트를 온라인 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앱)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는데 오프라인까지 활용처를 확대한 것이다. 포인트를 사용하려면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을 구매한 뒤 본인 명의의 휴대전화 번호로 회원임을 인증해야 한다. W포인트를 1천포인트 이상 보유하고 있다면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100포인트 단위로 사용할 수...
"中, 테무·디디추싱 동원…외국인 데이터 빼돌려" 2024-05-02 21:00:38
“중국 정부가 통제하는 국영 선전기관들이 쇼핑·게임 앱을 포함한 중국 IT 기업으로부터 데이터를 수집하는 데 광범위하게 연계돼 있다”고 보도했다. 보고서에는 1000개 이상의 중국 정부 기관과 중국 기업 간 관계가 지도 형태로 명시돼 있다. 1억 명 이상의 미국 사용자를 보유한 전자상거래 앱 테무와 중국 공산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