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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모토라드, 뉴 R 12 nineT·뉴 R 12 출시 2024-04-16 10:54:11
수 있는 변속 보조 장치가 장착됐다. 변속 과정이 기존 수동 방식에 비해 부드러워 주행 안정성이 향상됐다. 뉴 R 12 nineT의 최고출력은 109마력, 최대토크 11.7kg·m다. 레인, 로드, 다이내믹 세 가지 주행 모드를 지원한다. 뉴 R 12는 최고출력 95마력, 최대토크 11.2kg·m을 발휘한다. 역동적인 주행을 위한 록(Rock)...
폭우에 벤츠 '럭셔리 스포츠카' 끌고 도로 나갔더니… [배성수의 다다IT선] 2023-07-16 08:00:01
모드 전환과 변속기 수동-자동 전환, 액티브 리어 윙 조작, 배기음을 높여주는 가변식 퍼포먼스 배기 시스템 등을 제어할 수 있다. 패스트백 세단 디자인을 갖췄지만 '패밀리카'를 지향하는 스포츠카를 지향하는 만큼 뒤 자석도 성인 남성이 앉아도 넉넉했다. 트렁크 용량은 골프백 3개는 넉넉히 들어가는 456L다....
"마니아車" 편견 깰 '마세라티' 새 SUV…왕관 품격에 실용성까지 [신차털기] 2023-05-28 16:09:55
네 가지를 지원한다. 가변 배기 시스템, 변속 시점, 서스펜션 감쇠력, 지상고 등을 상황에 맞게 조절해준다. 추월 주행과 고속 주행에서는 거침없이 나간다. 4기통 엔진으로 마세라티의 V6 엔진 대비 아쉬운 감은 들지만 일상 주행에선 부족함이 없다.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조합을 이룬 8단 변속기는 가볍고 편한...
포드 포커스 ST 제친 현대차 i30 N…독일 車 전문지 "강력한 엔진 성능" 2022-08-30 11:21:16
채택하고 있으며, 차체 역시 5도어 해치백이다. 다만 큰 차이점은 변속기로 포커스 ST는 6단 수동변속기를, i30 N은 8단 DCT를 탑재했다. 아우토 빌트는 현대차 i30 N의 1열 공간의 거주성과 인포테인먼트 구성을 좋게 평가했다. 또 i30 N이 포커스 ST보다 실내 공간이 넓고, 아날로그 방식의 계기반과 물리 버튼 구성 덕분...
'뉴 렉서스' 디자인부터 바뀌었다…렉서스 첫 PHEV 타보니 [신차털기] 2022-06-26 14:47:41
적용됐다. 안쪽에선 수동으로 두 번 당겨 열 수도 있다. 렉서스의 상징인 스핀들 그릴 디자인도 과거 사선 형태에서 U자 형태로 바뀌었다. 양쪽으로 분리됐던 후면 램프은 일자형으로 변화했다. 차량 내부는 고급스러움이 반감됐지만 트렌디하고 깔끔하다. 렉서스 최초의 14인치 대형 센터 디스플레이와 하이글로시를...
토요타코리아, 디자인·안전성 강화한 2022년형 뉴 캠리 출시 2021-05-18 09:29:08
XSE 트림의 스티어링 휠에는 수동으로 기어 변속을 할 수 있는 패들 시프트를 장착해 운전의 재미를 높였다. 또 예방 안전 기술 패키지인 도요타 세이프티 센스에 차선 이탈 경고 기능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차선 추적 어시스트를 추가했고,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에는 교차로 긴급 제동과 긴급 조향 어시스트 기능을...
"현대차 중 가장 제값 한다"…2000만원대로 누리는 스포츠카 [신차털기] 2021-04-11 06:30:02
출력이 높지 않지만 출력대비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가 좋기로 유명한 차량으로 평가 받는다. '현대차중 가장 제값 하는 모델'이라는 평도 나온다. 가격은 △스포츠(6단 수동변속기) 2179만원 △스포츠(7단 DCT) 2375만원 △인스퍼레이션 2779만원이다. 풀옵션시 DCT 장착 모델의 경우 3120만원까지 뛴다. 신현아...
포르쉐, 신형 911 GT3 공개…"제로백 3.4초" 2021-02-17 09:42:57
수동 변속기 모델을 모두 지원하며, 수동 변속기 기준 최고속도는 320km/h(PDK 장착 시 318km/h)이고 제로백(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이르는 시간)은 3.4초에 그친다. 극한의 테스트 장소인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에서 드라이버 라스 케른이 주행한 신형 911 GT3는 20.8km 코스를 6분 59.927초 만에 달렸다. 이전...
쏘나타 고성능 'N라인' 출시 2020-11-12 17:30:18
8단 습식 듀얼 클러치 변속기(수동과 자동이 결합된 변속기)를 통해 연비를 L당 11.1㎞로 개선했다. N라인만의 특화 사양도 적용했다. 주행 중 변속기 단을 낮추면 엔진 회전수를 조정해 변속을 부드럽게 하는 ‘레브 매칭’, 정지 상태에서 출발 시 엔진 토크 등을 최적화하는 ‘런치 컨트롤’ 등이 추가됐다. 디지털키,...
"제로백 6.5초"…현대차, 쏘나타 N라인 출시 2020-11-12 10:13:08
걸리는 시간은 6.5초다. 8단 습식 듀얼 클러치 변속기(수동과 자동이 결합된 변속기)를 통해 연비를 리터당 11.1㎞로 개선했다. N라인만의 주행 특화 사양도 적용했다. 주행 중 변속기 단을 낮추면 엔진 회전수를 조정해 변속을 부드럽게 하는 '레브 매칭', 정지상태에서 출발 시 엔진 토크 등을 최적화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