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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흘째 '기내식 대란'…"투자유치 위한 '갑질'이 원인" 비판도(종합) 2018-07-03 18:37:32
사과문을 내고 "빠른 시일 내에 기내식 서비스가 안정화 되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 "예견된 참사"…투자유치 갑질·불공정 계약 의혹 등도 커져 이번 '기내식 대란'은 아시아나가 기내식 공급업체를 바꾸면서 촉발됐다. 업계에서는 "예견된 참사"라는 분위기가 팽배하다. 아시아나는 당초 이...
[연합시론] '거래세 손질' 등 보유세 개편 후속 대책도 필요하다 2018-07-03 18:30:26
만큼 조세저항도 예상된다. 고강도 부동산 안정화 대책으로 침체한 부동산 시장이 급격히 위축되지 않도록 정책적 배려도 필요해 보인다. 소득 재분배와 공정과세 차원에서 이번 특위 권고안은 옳은 방향이지만 여러 부작용을 줄이는 노력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中은 여전히 '보물창고'… 지수 아닌 종목을 봐라" 2018-07-03 18:00:17
하향 안정화하고 있지만 소비재산업은 지속적으로 경제성장률을 웃도는 이익 증가율을 기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외화 유출·위기 가능성은 작아”권 본부장은 최근 중국 증시 급락 원인으로 두 가지를 꼽았다. 미·중 무역 갈등과 중국의 유동성 경색 문제다. 중국 정부는 한계기업들이...
'주먹구구 회계처리·파벌' 치부 드러낸 채 봉합된 경총 내홍(종합) 2018-07-03 15:25:40
의식한 것으로 풀이된다. 다만 손 회장의 혁신안은 여전히 추상적인 방향성만 담겼을 뿐 구체적인 방법론이 결여돼 있다는 점에서 얼마나 경총을 변화시킬지 의문이 남는다. 경총으로서는 조속한 시일 내에 한편으로 조직을 추스르고 안정화하면서 다른 한편으로는 조직을 혁신해야 할 쉽지 않은 과제를 안게 됐다....
"항공사고 아니냐?"…사흘째 '기내식 대란'에 승객 불만 고조 2018-07-03 14:48:29
사과문을 내고 "빠른 시일 내에 기내식 서비스가 안정화 되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번 '기내식 대란'은 아시아나가 기내식 공급업체를 바꾸면서 촉발됐다. 아시아나는 당초 이달 1일부터 새 기내식 공급업체인 게이트고메코리아(GGK)로부터 기내식을 받기로 했는데, 지난 3월 신축 중인 GGK...
지스마트글로벌, 중국 현지 사업 본격화…내년 500억원 매출 상승 기대 2018-07-03 14:22:52
제품 안정화를 마쳤다”며 “영업 효율을 높이기 위해 별도로 현지에 설립한 영업전문법인(지스마트테크)도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해 프로젝트 수주에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중국 군인올림픽 홍보·편의시설 프로젝트, 롱후그룹 성도 쇼핑몰 등 여러 계약이 구체화되는 내년에는 500억원대...
[특징주]아시아나 기내식 대란…아시아나항공·금호산업 '하락' 2018-07-03 14:08:39
기내식 서비스가 안정화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김소현 한경닷컴 기자 ksh@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바른미래당 신임 원내대표단, 중소기업중앙회 방문 2018-07-03 14:00:27
현장의 안정화를 위해 2019년도 최저임금 인상의 속도를 조절하고 업종별 영업이익·부가가치 수준과 최저임금 미만율을 고려해 구분 적용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중소기업·소상공인의 혁신과 공정한 경쟁환경 조성을 위해 국회 계류법안이 조속한 시일 내 통과될 수 있도록 바른미래당이 협조해줬으면 한다"고...
상처로 일단락된 경총 내홍…혼란·의혹 해소해야 2018-07-03 11:35:15
상처를 입었다. 손 회장이 이날 총회에서 "앞으로 공정한 경총 사무국 인사 체제를 확립하고 회계의 투명성을 강화하겠다"고 밝힌 것은 이런 점을 의식한 것으로 풀이된다. 경총으로서는 조속한 시일 내에 한편으로 조직을 추스르고 안정화하면서 다른 한편으로는 조직을 혁신해야 할 과제를 안게 됐다. sisyphe@yna.co.kr...
김수천 아시아나항공 사장 "기내식 포장·운반 과정서 혼선…안정화 최선" 2018-07-03 11:19:58
시행 초기의 오류를 현저히 줄여나가고 있어 빠른 시일 내에 정상적인 기내식 서비스가 가능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불편을 겪은 고객 여러분께 다시 한번 사과 드리며, 저를 비롯한 아시아나항공 전 임직원은 하루 속히 기내식 서비스가 안정화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2018. 7. 3. 아시아나항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