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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VER' 52주 신고가 경신, 매출 대호조+ 웹툰 지배구조 개편, LINE/야후재팬 경영통합 - 이베스트투자증권, BUY(유지) 2020-08-03 09:53:07
매출 대호조+ 웹툰 지배구조 개편, LINE/야후재팬 경영통합 - 이베스트투자증권, BUY(유지) 07월 31일 이베스트투자증권의 성종화 애널리스트는 NAVER에 대해 "성과형 광고의 폭발적호조.Untact비즈니스(네이버페이,쇼핑,라인웍스,클라우드,웹툰등)대ㅗ호조에다 웹툰지배구조 개편 및 LINE인/야후재팬 경영통합 이벤트 등...
진격의 카카오…네이버와 시총 경쟁 가능할까 2020-07-09 17:20:48
네이버는 일본 라인을 통해 소프트뱅크 계열 야후재팬과의 경영 통합을 추진하고 있다. 라인과 야후재팬의 이용자 수를 모두 합치면 2억5000만 명에 달한다. 그만큼 콘텐츠의 확장성은 커진다. 네이버는 단순한 인터넷 포털을 넘어 전자상거래, 클라우드, 인공지능(AI) 분야 강자인 알리바바를 롤모델로 하고 있다. 정성한...
NH투자 "네이버, 올해 영업환경 긍정적…목표가↑" 2020-01-31 08:48:25
대해 긍정적인 영업 환경과 일본 자회사 라인-야후재팬의 경영통합 효과를 고려해 목표주가를 24만원에서 25만원으로 높이고 투자의견 '매수'를 종전대로 유지했다. 안재민 연구원은 "네이버의 검색 광고와 쇼핑은 올해도 독보적인 경쟁력을 유지할 것"이라며 "e커머스(전자상거래) 시장에서 1위 사업자의 지위도...
네이버 작년 매출 6조원 돌파…영업익은 라인 적자 탓 24.7%↓(종합2보) 2020-01-30 11:54:18
달했다. 다만, 올해 10월로 예정된 라인과 야후재팬의 경영통합 이후에는 네이버의 연결 실적에서 라인이 빠지게 된다. 박상진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실적발표 후 컨퍼런스콜(회의통화)에서 "작년 약 7천억원을 투자했는데 중국과 동남아 등지에 각각 1천억원 정도를 투자하며 해외 투자 비중을 많이 늘렸다"며 "올해도...
신한금투 "네이버 자회사 성장 주목 필요…목표가↑" 2020-01-14 09:04:02
야후 재팬을 운영하는) Z홀딩스의 경영 통합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며 "Z홀딩스는 최근 신고가를 경신 중"이라고 전했다. 또 "세계적으로 월간활성이용자(MAU) 6천만명을 돌파한 네이버웹툰은 스페인어·프랑스어 서비스를 출시하는 등 유럽 시장에도 진출하고 있다"며 "네이버웹툰의 MAU 증가가 연중 지속할 것으로...
NH투자 "네이버, 올해 국내외 성과 기대…'매수'" 2020-01-09 08:46:59
연구원은 "올해도 네이버의 국내 검색 광고, 쇼핑, 파이낸셜, 웹툰의 성과가 양호할 것이며 일본 자회사 라인과 야후재팬 통합으로 독보적인 경쟁력을 확보했다는 점이 부각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네이버의 올해 검색 광고 사업 매출액은 약 3조2천500억원으로 올해보다 13.7% 증가해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하면서...
"콘텐츠·서비스·소프트웨어 진화 →IT부품 발전…아이폰 제조기지 대만증시 랠리가 반증" [김학주의 마켓 투자 키워드] 2019-11-29 08:59:19
산하 야후 재팬에 통합되었습니다. 어느 정도의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을까요? l 우선 일본 내 전자상거래를 신속하게 확대 가능. 온라인 쇼핑시 소비자들이 사고 싶은 물건을 일단 검색해 본 후 쇼핑 사이트로 이동하기 때문에 일본 내에서 5천만명의 이용자를 갖고 있는 검색 포털인 야후 재팬과 충분히 시너지를 낼 수...
[단독] '핀테크 승부수' 던진 미래에셋…네이버파이낸셜에 8000억 투자한다 2019-11-27 17:15:27
소프트뱅크 자회사인 야후재팬과 경영통합에 전격 합의한 것은 이 같은 재무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였다는 분석도 제기됐다. 이런 상황에서 미래에셋대우로부터 8000억원 규모 자금을 수혈해 향후 국내 금융사업을 착실히 추진할 동력을 확보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네이버파이낸셜 지분 구조에 대해 큰 틀에서 합의가...
[사설] '한국판 라인-야후재팬 빅뱅' 막는 지주사 규제, 완화해야 2019-11-19 18:03:27
라인과 소프트뱅크 산하 야후재팬이 ‘세계 최고 인공지능(AI) 기술 기업’을 목표로 경영통합에 착수했다. 라인과 야후재팬의 경영통합은 한국과 일본 대표 정보기술(IT) 기업이 손잡고 일본 내 최대 인터넷 기업(가입자 1억3200만 명)을 탄생시킨다는 것 이상의 의미를 가진다. 메신저(라인)와 검색(야후재팬)...
"네이버, 日라인-야후재팬 '빅딜 시너지'…목표가↑"-NH증권 2019-11-19 08:32:34
말했다. 일본 내 1위 메신저(라인)와 1위 포털(야후재팬)의 결합이란 점을 강조했다. 안 연구원은 “라인이 보유한 8200만의 모바일 메신저 MAU(월활성이용자수)와 야후재팬의 6700만명 월이용자를 합친 거대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것”이라며 “경쟁완화에 따른 실적성장은 물론이고 일본 내 인터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