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리온 마이구미 매출 1000억…9번째 '메가 브랜드'로 등극 2024-04-04 19:06:12
오리온의 젤리 브랜드인 ‘마이구미’ 매출이 지난해 처음으로 1000억원을 돌파했다. 이로써 마이구미는 ‘초코파이’ ‘포카칩’ ‘오!감자’ 등에 이어 아홉 번째로 연매출 1000억원이 넘는 ‘메가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오리온은 마이구미의 작년 국내외 매출이 전년 대비 56% 증가한 1305억원으로 집계됐다고 4일...
오리온 "마이구미, 매출 1천억원 돌파…9번째 메가브랜드 등극" 2024-04-04 10:40:00
= 오리온[271560]은 젤리 브랜드 마이구미가 글로벌 연매출액 1천억원을 넘었다고 4일 밝혔다. 이로써 마이구미는 초코파이, 포카칩, 오!감자, 예감, 고래밥 등과 함께 매출 1천억원이 넘는 오리온의 9번째 메가 브랜드가 됐다. 마이구미 작년 글로벌 매출은 전년 대비 56% 성장하며 1천300억원을 넘어섰다. 국가별 매출...
오리온 마이구미, 글로벌 매출 1천억 돌파 2024-04-04 09:46:32
인기 비결이라고 설명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30여 년 동안 쌓아온 젤리 연구개발 역량과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눈과 입을 동시에 만족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한 노력이 마이구미를 오리온의 9번째 메가 브랜드로 재탄생시켰다”며 “K-젤리 대표 주자로서 글로벌 진출 영토를 확대해 유수의 브랜드들과...
오리온, 지난해 영업익 4,923억원...전년보다 5.5%↑ 2024-02-07 18:37:42
영업이익률은 16.9%를 기록하며 전년 대비 0.7%p 상승했다. 이에 따라 오리온은 주주가치 증대 차원에서 주당 배당금도 기존 950원에서 1,250원으로 31.6% 늘리기로 결정했다. 오리온의 한국 법인은 사상 처음으로 매출 1조원을 넘어섰다. 한국 법인은 지난해 13.9% 증가한 1조 700억 원의 매출, 20.4% 증가한 1,688억 ...
오리온, 작년 영업이익 4천923억원…주당 1천250원 배당 2024-02-07 11:47:42
0.7%포인트 높아졌다. 오리온은 주주가치 증대 차원에서 주당 배당금을 기존 950원에서 1천250원으로 31.6% 늘리기로 결정했다. 한국 법인 매출은 지난해 처음으로 1조원을 넘었다. 매출은 13.9% 증가한 1조700억원, 영업이익은 20.4% 증가한 1천688억원으로 각각 집계됐다. 오리온은 올해 제품 수요 증가에 대응해 진천...
"잘 벌어서 증설한다…업종 내 최선호주로 매수" 2023-11-23 09:14:08
라인 증설이 계획돼 있다"고 설명했다. 이 외에도 중국(젤리)과 러시아(젤리, 파이), 인도(파이) 신규 라인은 연내 가동이 시작될 예정이다. 현재 오리온 인도 법인 매출액은 월당 20~25억 원 수준으로 아직 기여도가 높지 않지만 신규 증설을 통한 월 매출액 증가가 예상된다. 강 연구원은 "인도 시장과 기존 진출 지역...
"해외서 K-식품 인기"…식품 업체들, 3분기 '깜짝실적'(종합) 2023-11-14 18:14:50
1.5% 감소했다. 오리온[271560]은 연결기준 3분기 매출은 7천663억원, 영업이익은 1천407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각각 3.4%, 15.6% 증가했다고 밝혔다. 3분기 영업이익 중 1천억원 가까이가 해외에서 나왔다. 중국 법인 매출이 위안화 약세 영향으로 1.8% 감소한 3천296억원을 기록했으나 영업이익은 727억원으로 22.0%...
오리온, 3분기 영업익 1,407억원…전년비 15.6%↑ 2023-11-14 14:45:47
1.8%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727억원으로 22.0% 증가했다. 오리온 측은 중국 현지 판매 물량 기준(위안화 기준)으로 보면 젤리 카테고리의 고성장과 파이 신제품 출시로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5.5%, 30.0% 늘어났다고 분석했다. 오리온은 4분기에는 중국 최대 명절인 내년 2월 '춘절' 선물 수요에 대응해...
오리온, 3분기 영업이익 1천407억원…작년보다 15.6% 증가 2023-11-14 14:31:16
1.8%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727억원으로 22.0% 증가했다. 오리온 측은 중국 현지 판매 물량 기준(위안화 기준)으로 보면 젤리 카테고리의 고성장과 파이 신제품 출시로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5.5%, 30.0% 늘어났다고 분석했다. 오리온은 4분기에는 중국 최대 명절인 내년 2월 '춘절' 선물 수요에 대응해...
핫도그 1봉 5개가 4개로 줄었다…'슈링크플레이션' 꼼수 2023-11-08 07:31:00
유제품 비요뜨 중량을 143g에서 138g으로 줄였다. 오리온은 지난해 9월 초코바 핫브레이크 중량을 50g에서 45g으로 줄였다. CJ제일제당은 이달 초부터 편의점용 냉동 간편식품 '숯불향 바베큐바' 중량을 280g에서 230g으로 줄였다. 다만 이에 대해 CJ제일제당 측은 "OEM(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 업체를 바꾸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