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질주하는 日맥주…1분기 수입액 125% 늘었다 2024-04-17 18:12:41
‘왕뚜껑 맥주’ 열풍을 일으킨 ‘아사히 슈퍼드라이 생맥주캔’을 수입하는 롯데아사히주류는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을 냈다. 17일 관세청 수출입무역통계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일본 맥주 수입량은 1만7137t으로 2019년 1분기 이후 5년 만에 최대치를 기록했다. 전년 동기(8422t)와 비교해선 103.5% 급증했다. 전체 수입...
팔도, 베트남 제2공장 완공…생산 돌입 2024-04-16 18:15:21
‘왕뚜껑’ ‘도시락’ 등 라면 제품을 생산하는 팔도는 베트남 2공장을 완공하고 본격 생산에 들어갔다고 16일 밝혔다. 2공장 설비를 확충해 생산 및 수출 거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베트남 2공장은 베트남 남부 떠이닌성 인근에 지어졌다. 연면적 1만2506㎡ 규모다. 라면뿐 아니라 음료도 생산할 수 있다. 2017년 준공한...
"1,000원에 가져가세요" 2024-03-28 06:07:18
미국산 LA갈비는 1.5kg 한 팩을 정상가보다 23% 할인하고 토스트용 식빵은 39% 저렴하게 판매한다. 이밖에 오뚜기 진라면, 삼양 불닭볶음면, 해태 홈런볼 초코, 팔도 왕뚜껑, 코카콜라 등이 행사상품으로 추가됐다. 황운기 이마트 상품본부장은 "이마트만의 유통 노하우와 자체 가격 투자로 물가 안정에 기여하고 고객이...
"오렌지 1천원·애호박 1천480원"…이마트, 필수먹거리 '최저가' 2024-03-28 06:00:07
오뚜기 진라면, 삼양 불닭볶음면, 해태 홈런볼 초코, 팔도 왕뚜껑, 코카콜라 등이 행사상품으로 추가됐다. 황운기 이마트 상품본부장은 "이마트만의 유통 노하우와 자체 가격 투자로 물가 안정에 기여하고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혜택을 늘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잃어버린 30년' 견뎌낸 日 브랜드…잘 되는 이유 있었다 2024-03-02 14:00:31
‘왕뚜껑 맥주’로 불린 '아사히 슈퍼드라이 생맥주캔' 흥행과 함께 국내 1위 수입 맥주 브랜드 지위를 되찾았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식품산업통계정보시스템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맥주 소매시장에서 아사히는 점유율 5.03%로 해외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국산 맥주 브랜드 카스(점유율...
인기 라면 1위는 '신라면'…과자는 '새우깡'·소주는 '참이슬' 2024-02-11 15:49:30
육개장(1259억원), 안성탕면(1183억원), 너구리(1070억원), 왕뚜껑(725억원), 삼양라면(713억원), 팔도비빔면(706억원)이 뒤를 이었다. 스낵과자 부문에선 새우깡으로 1359억원으로 1위에 올랐다. 포카칩(1164억원), 프링글스(985억원), 꼬깔콘(879억원), 오징어땅콩(666억원) 등 순이었다. 포카칩은 2022년 921억원에서...
짜파게티 2위…라면은 역시 '辛' 2024-02-11 12:05:50
너구리(농심·1천70억원), 왕뚜껑(팔도·725억원), 삼양라면(삼양식품·713억원), 팔도비빔면(팔도·706억원) 등 순이었다. 이는 시장조사업체 마켓링크 수치를 인용한 것으로 상품 분류는 aT 기준에 따라 재정리된 것이어서 원천 데이터를 제공한 기업들의 데이터와 다소 다를 수 있다. 스낵과자는 농심 새우깡이...
인기 라면 1위는 '신라면'…과자 '새우깡'·맥주 '카스' 2024-02-11 08:01:02
너구리(농심·1천70억원), 왕뚜껑(팔도·725억원), 삼양라면(삼양식품·713억원), 팔도비빔면(팔도·706억원) 등 순이었다. 이는 시장조사업체 마켓링크 수치를 인용한 것으로 상품 분류는 aT 기준에 따라 재정리된 것이어서 원천 데이터를 제공한 기업들의 데이터와 다소 다를 수 있다. 스낵과자는 농심 새우깡이...
"유니클로 입고 아사히 마시고 렉서스 타요"…이젠 '예스재팬'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1-17 21:00:04
왕뚜껑 맥주’로 불린 '아사히 슈퍼드라이 생맥주캔' 흥행에 힘입어 국내 시장에서 입지를 회복했다. 맥주뿐 아니라 일본산 위스키 수입 역시 폭증했다. MZ(밀레니얼+Z)세대 사이 위스키에 음료를 타서 마시는 하이볼이 유행하면서다. 관세청에 따르면 지난해 일본산 위스키 수입액은 798만달러로 전년 대비 92.5%...
'왕뚜껑 맥주' 인기 이어갈까…롯데아사히, 3월 '아사히 쇼쿠이' 출시 2024-01-10 13:58:16
롯데아사히주류는 오는 3월 '아사히 쇼쿠사이'를 국내 시장에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아사히 쇼쿠사이는 롯데아사히주류의 두 번째 생맥주캔 시리즈로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캔에 이어 선보이는 제품이다. 생맥주캔은 소비자들이 가정에서 생맥주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용기로, 캔 뚜껑 전체가 열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