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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부산항 물동량 '사상 최대' 2018-11-29 18:17:13
유가와 용선료 상승으로 인한 선사들의 서비스 통폐합에 따른 선대 교체가 주효했다.톈진항 등 중국 항만이 기상 악화와 체선 현상 심화로 북중국 직기항 노선이 부산항에서 환적했다. 미·중 무역분쟁에 따라 내년 1월부터 중국 수입 화물에 추가 관세가 부과될 것을 우려해 미리 물량을 처리한 것도 주요 원인이다....
올해 부산항 물동량 목표 초과 달성…"2천167만개 예상" 2018-11-28 14:13:07
것은 올해 상반기에 국제유가와 용선료 상승으로 인한 선사들의 서비스 통폐합에 따른 선대교체, 중국 항만의 기상악화와 체선 현상 심화, 미·중 무역분쟁에 따른 고율 관세를 피하기 위한 밀어내기 등이 겹쳤기 때문이다. 항만공사는 내년 1월부터 미국이 2천억 달러 규모의 중국 상품에 고율 관세를 추가로 부과하는 등...
글로벌 LNG선 수요 급증…조선株 '뱃고동' 2018-11-27 18:03:06
있다. 신영증권에 따르면 160k급(저장공간 16만㎥) lng 운반선의 용선료는 하루에 19만달러로 지난해보다 2배 이상 올랐다. 박무현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용선료가 오르면 선박 가격을 회수하는 기간이 짧아져 선주들의 발주가 늘어난다”며 “2030년까지 481척 이상의 신규 발주가 나올 것”으로...
14분기 연속 적자 현대상선…경영진 책임? 3重 외부악재 탓? 2018-11-19 17:51:32
공세 뛰는 유가, 비싼 용선료도 부담전문가 "경영진 분발 필요하지만 흔들기보단 지원책 마련 시급" [ 김보형 기자 ] 국적 선사인 현대상선이 14분기 연속 적자를 기록하는 등 좀처럼 부진의 늪에서 헤어나오지 못하고 있다. 산업은행 등 채권단은 ‘밑 빠진 독에 물 붓기 식’ 지원을 우려하며 유창근 사장 등...
[한경로보뉴스] '대우조선해양' 5% 이상 상승, LNG선 3차 발주 붐, 지금부터 시작된다 - 하나금융투자, BUY 2018-11-12 09:52:50
태평양 노선에서 용선료가 20만 달러/수준까지 상승했기 때문이다. 선박 부족현상이 제기되고 있는 것을 고려하면 lng선 용선료는더욱 오를 것이며 선가 회수기간은 더욱 내려가게 될 것이다.4년의 lng선 선가회수기간은 역사적 최저 수준이다"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ས,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대우조선해양' 5% 이상 상승, LNG선 3차 발주 붐, 지금부터 시작된다 - 하나금융투자, BUY 2018-11-08 11:52:00
태평양 노선에서 용선료가 20만 달러/수준까지 상승했기 때문이다. 선박 부족현상이 제기되고 있는 것을 고려하면 lng선 용선료는더욱 오를 것이며 선가 회수기간은 더욱 내려가게 될 것이다.4년의 lng선 선가회수기간은 역사적 최저 수준이다"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ས,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대우조선해양' 5% 이상 상승, LNG선 선가 회수기간 4년으로 하락 - 하나금융투자, BUY 2018-11-08 09:52:00
수준을 보였는데 최근 선가회수기간은 4년으로 대폭 하락했다. lng선 용선료가 연초75,000달러/일에서 지금은 200,000달러/일 부근까지 상승했기 때문이다. 현재 160k급 멤브레인형 lng선 용선료는 10월마지막 주 150,000만 달러/일을 보이고 있는데 이는 9월 마지막주와 비교해 53% 상승한 수준이다"라고 분석하며, 투자의...
동성화인텍, LNG선 기자재 가격 상승 가능성-하나 2018-11-06 07:23:23
용선료는 최근 한 달만에 70% 상승했다. lng선 발주속도는 한층 더 빨라지게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하나금융투자는 동성화인텍의 2019년 실적 전망을 당초 매출액 2130억원, 영업이익 45억원에서 매출액 2540억원, 영업이익 132억원으로 상향조정했다. 2019년 영업이익률은 5.2%.박 연구원은 "한국 조선소들의 lng선...
'세월호 항로' 신규사업자 선정 특혜 의혹…해수부 "문제없어"(종합) 2018-10-11 18:05:54
용선료만 약 2천만원에 달한다"며 "첫 운항이 내년 하반기임을 고려하면 운항 전 100억원 이상의 손해를 보는 셈인데 선정될 것을 알고 구매한 것 아니냐"고 말했다. 해당 선박의 선령은 1년 9개월인데, 통상대로 심사에 점수를 적용하면 2점이 감점돼야 하지만, 9개월을 감해 1점밖에 감점되지 않은 것도 의혹이라고 했다....
"세월호 이후 끊긴 인천∼제주 여객선 신규 선정과정에 의혹" 2018-10-11 12:00:14
하루 용선료만 약 2천만원에 달한다"며 "첫 운항이 내년 하반기임을 고려하면 운항 전 100억원 이상의 손해를 보는 셈인데 선정될 것을 알고 구매한 것 아니냐"고 말했다. 해당 선박의 선령은 1년 9개월인데, 통상대로 심사에 점수를 적용하면 2점이 감점돼야 하지만, 9개월을 감해 1점밖에 감점되지 않은 것도 의혹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