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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폐배터리 재활용 협의체 '배리원' 출범 2024-05-16 09:08:51
수거 거점도 운영할 예정이다. 앞서 LG유플러스는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전국 30개 직영 매장과 사옥에서 폐배터리 수거 캠페인을 진행해 일반배터리 1만6346개, 휴대용 보조배터리 3600개 등을 모아 배터리재활용업체에 전달한 바 있다. 배리원에 참여하는 기업 및 기관은 주관사인 LG유플러스와 △에너자이저 △㈜이알...
편의점 CU, 구독 서비스 전면 개편…"고물가에 할인혜택 강화" 2024-05-16 08:35:36
= 편의점 CU는 자체 커머스앱 포켓CU에서 운영 중인 '구독 쿠폰'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16일 밝혔다. 'CU 구독'은 포켓CU에서 도시락과 샐러드, 즉석 원두커피 등 10여 종의 상품 카테고리 가운데 구독을 원하는 품목의 월 구독료(1천∼4천원)를 결제하면 온오프라인에서 정해진 횟수만큼 할인받는...
연세의료원, 하님정밀의료클리닉 개소…희귀질환 진단·치료 2024-05-14 10:37:31
보직자와 전영한 ㈜하님 회장 등 하님재단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날 개소식에서는 윤동섭 연세대학교 총장의 봉헌사와 전영한 ㈜하님 회장의 축사에 이어 강훈철 하님정밀의료센터 1부소장이 클리닉 경과과 운영계획을 발표했다. 연세의료원은 하님정밀의료클리닉을 위해 어린이병원 2층에 3개의 진료실을 새로 마련했다...
화성시, 동탄역에서 '찾아가는 공연' 2024-05-13 15:43:30
4층에서 ‘동탄역 이용객들을 위한 찾아가는 공연’을 운영한다. 13일 시에 따르면 시는 시와 화성시문화재단, ㈜SR 등이 함께 마련한 이날 첫 공연을 시작으로 ‘동탄역 이용객을 위한 찾아가는 공연장’에서 공연한다. 이어 오는 20일, 27일에 오후 6시부터 7시 30분까지 90분간 재즈, 뮤지컬 등 다양한 공연이 진행된다....
중앙청년지원센터, 지역특화 청년사업에 전국 42곳 청년센터 선정 2024-05-13 14:48:40
청년친화사업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청년재단 박주희 사무총장은 “이번 지역특화 청년사업은 생활밀착형 기초센터 프로그램과 지역거점형 광역센터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추진되는 만큼 청년이 가진 어려움과 고민을 다각적인 방안으로 모색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성공적으로...
'AI G3' 달성 위해 대한민국 대표 AI 연구거점 구축 2024-05-13 12:00:11
미국 국립과학재단은 전역이 국립 AI 연구소를 확충하는 등 선진국들은 AI 연구 구심점을 조성해왔다. 우리나라도 AI 글로벌 리더십 제고를 위해 AI 산학연 협력 생태계를 집약하는 구심점 조성이 필수적인 상황이라고 과기정통부는 설명했다. 과기정통부는 AI 연구거점을 구축하고 운영할 수행기관(산학연 컨소시엄 기반,...
LG전자, 인도네시아서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ESG 캠페인 2024-05-13 10:14:57
등이 참여해 자카르타와 땅그랑 지역 사회복지재단에 음식물 쓰레기가 발생하지 않는 레시피의 불고기 도시락과 식재료 세트를 총 3000개 기부했다. 앞서 지난 3월에는 인도네시아 유명 셰프와 함께 음식물 쓰레기가 발생하지 않는 불고기 레시피를 개발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공개했다. 지난달 19일부터 이틀...
LG전자, 인도네시아서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캠페인 2024-05-13 10:00:02
지역 사회복지재단에 음식물 쓰레기가 발생하지 않는 레시피의 불고기 도시락과 식재료 세트를 총 3천개 기부했다. 앞서 LG전자는 인도네시아의 음식물 쓰레기가 평소보다 20% 이상 급증하는 라마단 기간에 맞춰 3월 초에도 캠페인을 펼친 바 있다. 또 인도네시아 유명 셰프와 함께 음식물 쓰레기가 발생하지 않는 불고기...
하이마트·전자랜드 매장 160개 사라져…'점포 재단장' 2024-05-12 07:33:01
수익이 나지 않는 소형 적자 점포를 통합 정리하고, 상권 내 대형매장 운영을 늘리는 것이다. 롯데하이마트 점포는 2019년 말 466개로 정점을 찍고 지난 4월 기준 333개로 133개가 줄었다. 전자랜드 점포도 2021년 131개에서 현재 103개로 28개가 줄었다. 양사를 더해 160여개가 줄어든 셈이다. 롯데하이마트는 작년 4월 서...
'본업의 힘'…유통업계, 1분기 '실적 선방' 2024-05-12 06:31:01
식품 중심으로 재단장한 기존 매장이 고성장을 구가하며 이를 상쇄했다. 실제 롯데마트·슈퍼 1분기 식품군 매출 증가율이 10%로 전체 매출을 이끌었다. 특히 식료품 비중을 90%까지 높인 식품 전문 매장 '그랑 그로서리'(대형 식료잡화점) 은평점은 15%라는 근래 보기 드문 점포 매출 증가율을 달성했다. 온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