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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울림 1~3집, 유럽서 LP로 발매된다 2024-03-07 09:10:30
유럽 현지 제작한 것으로, 국내에서도 수입반으로 유통된다. 90년대 중반, 한국 록에 관심을 가진 일본 팬들이 한국의 중고 레코드 숍을 돌며 산울림의 LP를 싹쓸이해 가격이 천정부지로 솟았고, 2000년대 중반 유럽과 일본, 남미 등지의 록 팬들에게 산울림과 신중현의 음악은 '한국의 사이키델릭 음악'으로...
'반독점 혐의' 애플 2.7조원 과징금 폭탄…예상보다 3배↑ 2024-03-05 01:38:44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유럽연합(EU)이 음악 스트리밍 앱 서비스와 관련해 반독점법을 위반했다는 이유로 애플에 18억유로(약 2조7000억원)가 넘는 과징금을 부과했다. 업계 예상보다 3배 더 큰 금액이다. 마르그레테 베스타게르 EU 수석 부집행위원장은 4일 성명에서 “애플이 음악 스트리밍 앱을 유통하는 시장...
'반독점법 위반'…EU, 애플에 2조7000억원 과징금 '폭탄' 2024-03-04 22:26:43
기사입니다.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가 애플이 음악 스트리밍 앱 서비스와 관련해 반독점법을 위반했다는 이유로 18억유로(약 2조7000억원)가 넘는 과징금을 부과했다. 마르그레테 베스타게르 EU 수석 부집행위원장은 4일(현지시간) 성명에서 "애플이 음악 스트리밍 앱을 유통하는 시장에서 지배적 지위를 남용했다"며 ...
EU, 애플에 '반독점법 위반' 2조7천억원 과징금 폭탄 2024-03-04 21:37:37
기자회견을 열고 "애플이 음악 스트리밍 앱 유통과 관련, 시장 지배적 지위를 남용했다"고 밝혔다. 집행위는 조사 결과 애플이 외부 음악 스트리밍 앱 개발자가 아이폰, 아이패드 운영체제인 iOS 이용자에게 앱스토어를 이용하지 않고 더 저렴한 구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리지 못하도록 제한하는 등...
[속보] EU, 애플에 '반독점법 위반' 2조7000억원 과징금 2024-03-04 21:14:38
기자회견을 열고 "애플이 음악 스트리밍 앱 유통과 관련, 시장 지배적 지위를 남용했다"고 밝혔다. 집행위는 조사 결과 애플이 외부 음악 스트리밍 앱 개발자가 아이폰, 아이패드 운영체제인 iOS 이용자에게 앱스토어를 이용하지 않고 더 저렴한 구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리지 못하도록 제한하는 등...
성수개발진흥지구 4배 확장…IT·디자인 지구로 재편 2024-03-04 17:36:40
서울시는 구역의 권장업종에 영화·광고·음악 등 미디어 산업과 인테리어·시각·제품 디자인업을 추가했다. 무신사와 하고(hago), 29㎝ 등 유통업체가 옮겨 오는 등 관련 산업이 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서울시는 새롭게 지정된 진흥지구의 30년 이상 노후도가 60.6%에 달해 대규모 정비사업의 필요성도 높은 것으로...
비비지 소속사 뿔났다…"카카오엔터, 자회사·非계열사 유통수수료 차별" 2024-03-04 11:36:36
"하지만 당사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차별적 유통수수료 부과, 선별적 유통 계약 변경 등의 행위를 직접 확인한 상황에서 더 이상 이를 묵과할 수 없었다. 공정위를 통해 판단을 구하는 동시에, 이를 공론화하고 법적으로 단호히 대처해 정당한 권리를 찾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빅플래닛메이드는 그룹 비비지(VIVIZ),...
[데스크 칼럼] 문화예술과 시장의 적정 거리 2024-03-04 00:31:53
생각이 달랐다. 케인스는 영국 음악예술진흥위원회 초대 회장으로 활동할 때 “문화예술 정책은 ‘팔길이 원칙’을 준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인간의 손과 몸이 팔 길이만큼 떨어져 있듯이 문화예술과 정부도 적정 거리를 유지해야 한다는 얘기였다. 정부는 문화예술에 대해 ‘지원’은 하되 ‘간섭’은 해선 안 된다는...
'팝업 성지' 더현대서울, 또 승부수 2024-03-03 17:44:46
패션관에 배치하고, 음악·미술·영화 등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더현대 온리’ 콘텐츠 팝업은 에픽 서울에서 진행하기로 했다. 자체 매출이 큰 팝업은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배치해 매출 증대 효과를 노리고, 강력한 팬덤을 가진 콘텐츠 팝업은 고층에 마련해 방문객들이 다른 매장도 찾게 만드는 낙수 효과를 유도하는...
'팝업 성지' 더현대서울, 220평 팝업 전용 공간 만든 까닭은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3-03 16:05:02
‘크리에이티브 그라운드’에 배치하고, 음악·미술·영화 콘텐츠 등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더현대 온리’ 팝업은 에픽 서울에서 여는 것으로 계획을 세웠다. 자체 매출이 큰 팝업은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배치해 매출 증대 효과를 키우는 한편, 강력한 팬덤을 가진 콘텐츠 팝업은 고층부에 배치해 방문객들이 다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