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천자칼럼] 하이브식 'K레이블'의 명과 암 2024-04-23 18:12:23
민희진 대표를 감사하면서 엔터업계에 파란이 일고 있다. 뉴진스라는 걸그룹을 세계 최정상 아이돌로 성공시킨 민 대표도 가만있지 않았다. 하이브 내 다른 레이블의 ‘뉴진스 표절’ 문제를 제기하고 나선 것이다. ‘레이블’이란 단어는 엔터업계에선 일반화했지만, 대중에겐 다소 생소할 수 있다. 원래 해외 힙합 시장에...
[인터뷰] 美음악축제서 봉산탈춤…한국 '멋' 뽐낸 아이돌 에이티즈 2024-04-20 06:00:04
아이돌 에이티즈 K팝 보이그룹 최초 코첼라페스티벌 공연…"최고 무대 꾸미려 욕심냈죠" "세계적인 큰 무대서 호평받아 가슴 벅차…향후 그래미 수상 목표"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임미나 특파원 = 세계 무대에서 활약하는 K팝 보이그룹의 계보를 잇는 에이티즈가 최근 미국의 대형 음악축제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이기영 비스테이지 대표 "팬덤 비즈니스 스케일업에 대한 해결책 제시" 2024-04-19 16:12:25
확대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강조했다. 미국에 이어 올해 1월 일본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선 비스테이지는 세계 댄스 경연대회 ‘월드 오브 댄스(World of Dance)’와 미국 유명 크리에이터 ‘트리플렛 패밀리(Triplett Family Network)’, 신인 힙합 뮤지션 ‘지오(Geo)’, 아티스트...
한 팔로도 괜찮아…내 음악은 계속되니까 2024-04-18 18:58:28
않았을 것이다. 극복의 스토리가 아니라 실패의 이야기가 돼 역사 속에 영영 묻혀버렸을지도. 지금은 다양한 피아니스트가 즐겨 도전하는 레퍼토리가 된 라벨의 ‘왼손을 위한 피아노 협주곡’도 애당초 태어나지 못했을 것이다. 2024년 4월 20일, 올해 장애인의 날에 또 다른 입지전적 스토리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 세...
'명품 팝업 성지' 신세계百 강남점…이번엔 '로에베 팝업' 열었다 2024-04-18 16:23:26
그룹 세븐틴 멤버들이 직접 만든 굿즈를 소개하는 팝업과 신예 아이돌 ‘아일릿’의 데뷔 기념 스토어를 진행한 것이 대표적이다. 김선진 신세계백화점 영업본부장은 "신세계 강남점은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들이 신상품을 가장 먼저 소개하는 무대로 자리잡았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늘 새롭고 즐거운 오프라인 쇼핑...
게임사, 아이돌 IP로 팬심 잡는다 2024-04-16 15:27:17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기로 했다. 아이돌 기반 지식재산권(IP)이 주력 콘텐츠가 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해서다. 게임업계에 아이돌 IP 열풍이 확산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카카오게임즈는 SM엔터와 IP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발표했다. SM엔터 아이돌을 활용해 모바일 게임 ‘SM 게임 스테이션’을 개발해 올...
'버추얼 아이돌' 전성시대…'오프라인 공연'에 팬 10만명 몰렸다 2024-04-15 18:15:40
격투를 벌이고 하트가 흩날리는 연출이 영화 같았다”고 말했다. 버추얼 아이돌은 K팝 콘텐츠와 기술이 결합해 탄생한 새로운 아이돌이다. 플레이브는 풀 3D(3차원) 캐릭터가 아니라 애니메이션 스타일인데, 수시로 라이브 방송을 통해 팬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있다. 각 멤버 역할을 하는 ‘본체’가 있고 이들의 입...
문화적 시대정신 대표하는 한국…K-명품브랜드 기대 2024-04-15 16:57:42
때 일류 브랜드들이 대거 탄생하기에 충분한 여건이 형성됐다는 분석이 나온다. 한국은 최근 문화, 예술의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K팝과 드라마, 영화가 세계 대중문화의 한 축으로 자리잡으면서 테드 서랜도스 넷플릭스 최고경영자(CEO)는 지난해 한국을 방문해 “한국의 작품들은 문화적 시대정신을...
날듯이 춤추니 콘서트도 '전석매진'…버추얼 아이돌 전성시대 2024-04-15 15:38:15
서울이 진행한 버추얼 아이돌 릴레이 팝업행사(플레이브, 이세계아이돌, 스텔라이브 참여)엔 한달 간 10만명이 몰렸다. 매출은 70억원을 넘었다. 패션 브랜드의 팝업 한달 매출이 10억원 가량임을 고려하면 버추얼 아이돌 팝업의 흥행은 이례적인 수준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10만명은 잠실주경기장 콘서트를 가득 채울...
현대백화점, 일본 파르코와 'K콘텐츠 팝업스토어' 맞손 2024-04-14 09:32:49
팝업스토어에서 한국 토종 패션 브랜드와 K팝 아이돌 관련 IP(지식재산) 상품,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정지영 사장은 협약식에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잠재력과 성장성이 큰 패션 등 K콘텐츠가 일본은 물론 세계 각국으로 뻗어나가는 데 현대백화점이 선봉장이 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