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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야 훼손·컨테이너 무단 설치 70대, 벌금 400만원 2018-10-28 08:33:00
없이 논에 컨테이너 3개 동을 설치했고, 공유수면인 개울을 무단점용해 사용하기도 했다. 애초 A씨는 법원에서 벌금 200만원 약식명령 결정을 받았다. 약식명령은 혐의가 무겁지 않은 사건에서 공판 없이 벌금·과료 등을 내리는 절차다. A씨는 법원 결정에 불복해 정식재판을 청구했는데, 재판에서는 기대와 달리 처음...
'불확실성 터널'에 갇힌 국내 산업…주력 업종 '시계제로' 2018-10-28 07:01:02
팔아봐야 '쥐꼬리' 이익만 얻는 처량한 신세가 됐다. 기아차의 영업이익은 0.8%였다. 지난 수년간 적자에 허덕인 한국GM은 구조조정 비용을 특별회계 손실로 반영해야 하고, 쌍용차와 르노삼성차도 부진에서 허덕이고 있다. 특히 미국 GM, 일본 도요타, 독일 폴크스바겐 등 외국 경쟁업체들의 '쾌속 질주'...
김광두 "더 큰 外風 오는데 어쩌려고 이러나" 2018-10-26 19:56:38
지원방안’이 원격의료, 공유경제 등 핵심 규제에 대한 완화 방안이 빠진 채 단기 대책에만 치중해 있다는 점을 지적한 것으로 풀이된다. 김 부의장은 ‘뿌리 깊은 나무는 바람에 아니뮐세’ ‘샘이 깊은 물은 가뭄에 아니 그치고’라는 용비어천가의 구절을 인용하며 “요즈음 경제 정책...
[딜로이트 기고] 美 '증권형 ICO 판별'이 핵심, 싱가포르 '증권법·AML' 적용기준 명확 2018-10-26 14:30:00
상승 등을 포함한다. sec는 토큰 소지자들이 dao가 투자 이익을 창출하기 위해 프로젝트들의 자본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인 영리집단이라 이해했다. 또한 수익을 공유받기를 기대한다고 판단했다.이익이 타인의 노력으로부터 창출될 것 "profits to be derived from the efforts of others"제9연방순회항소법원은...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8-10-26 08:00:02
있어…공유경제가 갈 길이라면 정면돌파"(종합) 181025-1113 경제-025119:26 엔터株 폭락에 증권사 연구원 "공매도 촉발 보고서 사과" 181025-1115 경제-025219:32 하도급 갑질업체 공공입찰 퇴출제에 구멍…김상조 "개선안 마련"(종합) 181025-1121 경제-025319:52 123조 총괄할 국민연금 주식운용실장 최초 공모에 24명...
김동연 "카풀 의지 있어…공유경제가 갈 길이라면 정면돌파"(종합) 2018-10-25 19:21:17
"공유경제는 단계가 진화돼서 엄청난 발전을 하고 있다"면서 "가야 될 길이라면 정면돌파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부총리는 "(정면돌파를 할 수 있을지는) 상생에 달려있다"면서 "기득권과 새로운 시장 진입자 간 이익의 조화 등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그는 "공유숙박은 숙박협회에서 반대하는데, 새로운 규제개혁과...
[사설] 기득권 집단과 싸울 의지 없다면 '혁신성장' 말하지 말라 2018-10-25 18:26:18
1년 전 발표에서 조금도 진전된 게 없다. 한국에서 ‘공유 경제’는 이 정도 논의로 끝날 것이라는 위기감이 든다. 원격의료도 핵심 서비스인 ‘의사 대 환자 간 진료’는 또 빠졌다.이런 혁신 과제나 미래형 산업이 논의만 반복되며 겉도는 것은 기득권·이익 집단의 반발이 큰 요인이다....
[오형규 칼럼] 청년의 삶을 저당 잡은 나라 2018-10-25 17:42:13
또 있어서다. 정치권과 이익집단은 규제입법권과 표를 거래하며 기득권 담합을 공고히 한다. 그럴수록 노동계, 직역단체 등의 독과점 지대(地代)가 커지는 대신, 청년들의 진입장벽은 더 가팔라진다.공기업·공공기관 고용 세습은 그런 노동시장의 단면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정규직행 특급열차를 부모든, 노조든...
삼성 임원들, 2년마다 기사교체 '불편'…"차라리 직접고용이 낫다" 2018-10-25 17:38:43
임원 입장에선 자신의 동선(動線)과 통화내용 등 내밀한 정보를 공유해온 운전기사를 2년마다 바꿔야 하는 스트레스를 겪어야 했다.삼성이 400여 명에 달하는 파견직 운전기사를 직접 고용으로 바꾼 이유 중 하나는 ‘업무 연속성’이다. 무기계약직 전환에 따른 비용 증가보다 2년이란 ‘데드라인’을...
'트리플 악재' 직격탄 맞은 현대차…1兆 벌던 車부문 겨우 적자 면했다 2018-10-25 17:37:28
영업이익 2889억…작년보다 76% 급감美·中 판매부진에 換손실…이익률 5.0%→1.2%로 추락 시장 추정치 크게 밑돌아…자동차업계 "충격 넘어 공포" 현대차 "품질비용 선제 반영한 것…4분기 실적회복 기대" [ 도병욱 기자 ] 현대자동차가 사상 최악 수준의 경영 실적을 내놨다. 올 3분기(7~9월) 영업이익(2889억원)이 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