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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韓경제 시한폭탄' 상장 한계기업 빚 53조…임직원만 10만명 2017-05-25 06:35:12
위해 사용하는 개념으로, 3년 연속 영업이익으로 이자비용을 충당하지 못하는 기업을 의미한다. 상장 한계기업의 매출액 합계는 71조3천545억원이었다. 당시 한국 국내총생산(GDP) 1천565조원의 4.6%에 달하는 규모다. 이 상장 한계기업이 고용한 직원 수는 정규직 9만200명, 기간제 5천285명 등 9만6천18명에 달했다. 이...
[마켓인사이트] 이탈리아 식자재 공급하는 보라티알, M&A로 육류·해산물까지 영역 확대 2017-05-24 19:14:38
곳에 달한다.보라티알 창업자이자 최대주주(공모 후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자의 지분율 73.5%)인 김대영 대표(사진)는 24일 “몇 년 전만 해도 백화점에서나 구입할 수 있던 파스타 재료를 이제 어디서나 쉽게 구할 수 있을 정도로 이탈리아 요리는 대중화에 성공했다”며 “보라티알은 가장 다양한 이탈리아...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7-05-24 15:00:03
11:05 "헌법개정으로 근로자를 '노동자'로 바꿔야" 170524-0416 경제-0071 11:06 [인사] 한국화이자제약 170524-0419 경제-0072 11:08 코카콜라, 인스턴트커피 시장 진출…액상스틱커피 출시 170524-0420 경제-0073 11:09 '여행과 휴식을 함께'…문체부, 웰니스관광 25선 선정 170524-0422 경제-0074 11:10...
민주·정의당 "4대강 감사 보복 아니다… 당장 착수해야" 2017-05-24 12:44:55
이자비용 3천400억원을 2036년까지 부담해야 하는데, '녹조라떼'라는 말이 나오고 물고기가 떼죽음을 당하고 있다. 4대강 문제를 덮자는 것은 산과 강에 '가만히 있으라'는 것과 다를바 없다"고 말했다. 김 최고위원은 "이전 정부가 3차례 감사를 했지만, 2차례는 문제점을 지적하고도 시정은 커녕 기업...
고졸 9급서 차관까지…이기우 회장 "고졸 신화라는 말 없어지길" 2017-05-24 08:31:00
이자 고등직업교육 컨트롤타워로 자리매김해야 한다”는 말에 확신이 실렸다.- 새 정부에 바라는 고등직업교육정책은 무엇입니까.“문재인 대통령의 1호 업무로 대통령 직속기구로 출범한 일자리위원회가 갖는 상징적 의미가 있습니다. 청년취업과 고용창출이 새 정부의 가장 중요한 과제라는 것입니다. 일자리...
10대그룹 1분기 실적 '好好'…영업이익 80%↑ 2017-05-24 06:01:00
흑자 전환했다. 반면 이들 10대그룹이 1분기에 지출한 이자비용은 총 8천995억원으로 작년 1분기(9천716억원) 대비 7.4% 감소했다. 1년 새 이자비용이 늘어난 곳은 롯데(11.0%)와 현대차[005380](6.0%) 2곳이었다. 나머지 8개사의 이자비용은 모두 줄었다. 이자비용 감소 폭은 현대중공업[009540]이 35.2%로 가장 컸다....
[바이오헬스 스타트업] '반려견 만보기' 펫피트 라이프로거로 대박 2017-05-23 17:25:33
의료비용을 줄일 수 있지 않을까.’이시형 펫피트 대표(사진)의 도전은 이런 의문점에서 출발했다. 키우던 강아지가 오랜 투병생활을 해 약값과 수술비만 1000만원 가까이 들면서 생긴 고민이었다. 그는 “사람은 만보기로 운동량을 측정하는데 동물은 그런 게 없다”며 “반려견의 운동량을 추적할 수...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6:00 2017-05-23 16:00:00
북한의 위협에 맞서 아시아 태평양 군사예산을 21억 달러(약 2조3천500억 원) 증액해달라고 요청할 계획이라고 미국 CNN이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중에는 아태 지역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비용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져, 한국에 배치된 사드 비용이 미국 예산으로 책정될지 주목된다. 전문보기:...
서울역에 5개 노선 추가된다…'통일시대 교통허브' 개발(종합) 2017-05-23 15:42:07
방안으로 구분해 비용과 장단점을 비교한다. 일반철도를 그대로 두면 서울역의 위상이 강화되고 비용이 줄지만, 지상과 지하의 환승시간이 길어지는 단점이 있다. 국토부는 환승동선을 줄이고자 광역버스와 택시승강장을 서울역 지하에 배치해 3분 안에 환승이 가능한 서비스를 목표로 지하공간 배치를 계획하고 있다....
서울역에 5개 노선 추가된다…'통일시대 교통허브' 개발 2017-05-23 11:00:00
활용하겠지만, 기존 지상 철로를 지하화하는 방안은 비용·기술적인 면에서 쉽지 않다고 보고 있다. 국토부는 5개 신규 노선이 모두 서울역으로 들어오면 서울역의 하루 유동인구가 현재 33만명에서 82만명으로 급증할 것으로 예상한다. 5개 노선은 구축 일정이 확정돼 있지 않지만 2025년이나 2030년이면 완료될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