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또 올랐다…김밥·치킨·피자·버거 줄줄이 인상 2024-04-28 06:13:18
가격은 1만9천900원으로 2만원에 육박했다. 저가 커피 프랜차이즈 업체인 더벤티는 지난 22일부터 카페라떼 등 음료 7종 가격을 200∼500원 올렸다. 다만, 소비자 부담을 고려해 아메리카노 가격은 동결했고 바닐라크림 콜드브루 등 음료 3종 가격은 100∼300원 인하했다. '배달-매장 이중가격제' 도입으로 배달...
김밥·치킨·피자·버거 줄줄이 인상…가정의 달 외식부담 가중 2024-04-28 06:01:00
가격은 1만9천900원으로 2만원에 육박했다. 저가 커피 프랜차이즈 업체인 더벤티는 지난 22일부터 카페라떼 등 음료 7종 가격을 200∼500원 올렸다. 다만, 소비자 부담을 고려해 아메리카노 가격은 동결했고 바닐라크림 콜드브루 등 음료 3종 가격은 100∼300원 인하했다. '배달-매장 이중가격제' 도입으로 배달...
LGU+, 구독 서비스 개편…"유튜브 1000원 저렴" 2024-04-23 16:55:48
판매해왔다. 특히 유튜브 프리미엄과 다른 혜택을 합쳐 저가에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입소문을 타면서 유독픽은 MZ세대 위주로 호응을 얻었다. 가입자 중 MZ세대 비율이 70%에 달할 정도였다. 오는 25일까지 기존 유독픽 시즌1을 구독한 고객은 별도 공지 시까지 월 9900원에 유튜브 프리미엄과 생활 혜택 쿠폰 등을 적용...
대박 난 이 음료 뭐길래..."억만장자 속출" 2024-04-22 16:04:12
미쉐의 당시 기업 가치는 233억위안으로 평가됐다. 커피 브랜드도 가진 미쉐는 스타벅스에 이은 세계 2위 음료 체인이라고 자부한다. 중국 내 매장만 3만2천개에 달하고 해외 매장도 11개국에 4천개나 있다. 9천개 매장으로 중국 내 업계 2위를 달리는 구밍과 4위 앤티제니 등도 홍콩 증시에 기업공개(IPO)를 신청했다....
버블티 유행 어느 정도길래…중국서 억만장자 속속 등장 2024-04-22 15:33:19
가치는 233억위안으로 평가됐다. 커피 브랜드도 가진 미쉐는 스타벅스에 이은 세계 2위 음료 체인을 자처한다. 중국 내 매장만 3만2천개에 달하고 해외 매장도 11개국에 4천개나 있다. 9천개 매장으로 중국 내 업계 2위를 달리는 구밍과 4위 앤티제니 등도 홍콩 증시에 기업공개(IPO)를 신청했다. 그러나 업계 경쟁 과열로...
백종원 밥·손흥민 커피, 어쩐지 많이 보인다 했더니…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4-20 19:00:01
주력 사업이다. 저가 커피 전문점들도 성장세가 돋보이는 성과를 냈다. 축구선수 손흥민과 걸그룹 있지(ITZY)를 광고모델로 내세운 메가커피의 경우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이 1년 사이 두 배 수준으로 급증했다. 메가커피 운영사 앤하우스의 지난해 매출은 3684억원으로 전년보다 111% 급증했고, 영업이익 역시 124% 뛴...
"3000원이나 싸다니 대박"…출근길 직장인들 '우르르' 2024-04-11 07:00:01
출근길 모닝커피를 챙겨마시는 30대 직장인 박모 씨는 지난해 애용하던 커피 전문점을 저가 커피 브랜드로 바꿨다. 자주 찾던 대형 프랜차이즈 카페 인근에 새로운 저가 커피 전문점이 들어서면서다. 박 씨는 "아아(아이스 아메리카노) 한 잔을 1500원으로 해결할 수 있어 (원래 마시던 브랜드 커피보다) 3000원이나...
엄보람 "한국인 취향에 맞는 산뜻한 맛…실키베이지는 핸드드립이 좋다" 2024-04-10 19:56:28
번 있었지만, 직접 생산한 커피를 가지고 대회에 나온 것은 엄 바리스타가 처음이었다. 엄 바리스타의 형인 엄가람 바리스타는 같은 대회에서 3위를 차지했다. 엄 바리스타는 커피 수출을 도와 달라는 아버지의 요청에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고 농장 경영에 뛰어들었다. 엄 바리스타는 “브라질에서 무역업을 하던 아버지가...
3900호점 넘은 이디야 커피 '국내 최다 점포'…다양한 프리미엄 메뉴 내놓는다 2024-04-10 19:52:00
비결이다. 이디야커피가 올해 창립 23주년을 맞이했다. 이를 기념해 단종됐던 인기 메뉴를 되살리고, 베이커리 메뉴를 강화해 한 단계 더 도약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커피맛과 푸드 메뉴에 집중해 저가 이미지를 탈피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디야커피는 최근 △피스타치오 매직팝 플랫치노 △배 플랫치노 △자두 플랫치노...
한집 건너 한집…저가 커피 전성시대 2024-04-08 13:49:48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커피 가맹점의 증가율이 가파른 가운데, 저가 커피 브랜드의 성장이 두드러졌다. 공정거래위원회가 8일 발표한 '2023년 가맹사업 현황 통계'에 따르면 2022년 말 기준 전체 가맹점 수는 35만2천866개였다. 33만5천298개였던 2021년과 비교하면 1만7천568개(5.2%) 늘었다. 업종별로 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