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5월 31일까지 ‘2024 박물관·미술관 주간’ 행사 진행 2024-05-21 09:00:00
전시기관에서 진행 중이다. 프로그램의 가장 큰 특징은 박물관·미술관별 특화 소재 및 지역 고유 콘텐츠를 활용해 전시기관 고유 기능을 담은 프로그램을 선보인다는 점이다. 대표적인 예로 한양대학교박물관은 시멘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특별전시 ‘시멘트:모멘트’를 비롯하여 성동문화재단과 함께 지역 내...
[나우가 간다] '월드 IT쇼 2024' 현장, 통신을 넘어 AI로 2024-05-20 16:43:21
영상 콘텐츠입니다. 다양한 산업 현장을 직접 방문해 혁신적인 활동들과 숨겨진 이야기를 전달하며, 기술, 제조, IT 등 산업계에서의 최신 트렌드와 혁신 사례를 소개합니다. '나우가 간다'는 4월 24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된 국내 최대 ICT종합전시회 '월드IT쇼' 현장을 방문했습니다. 이번 월드 IT쇼에는...
“힐러리 한 만나고 베네치아 발로 뛰었다”…아르떼 매거진이 출범합니다 2024-05-20 16:28:15
전문 방송 한경아르떼TV, 한경아르떼필하모닉, 한경아르떼 출판·전시사업 등 한경이 선보여 온 ‘아르떼 브랜드’의 마지막 퍼즐인 셈이다. 아르떼 매거진은 MUSIC(음악), ART(미술), STAGE·CINE(공연·영화), LIFE&STYLE(라이프&스타일) 네 개의 섹션으로 이뤄졌다. 각 섹션마다 전문 필진들이 예술 애호가들의 식견을...
이지스운용, 제3회 센터필드 미디어월 영상 콘텐츠 공모전 개최 2024-05-20 13:52:20
'제3회 센터필드 미디어월 영상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센터필드 미디어월 영상 콘텐츠 공모전은 학생과 신인 작가의 미디어아트 작품 활동을 후원하고, 센터필드의 최신식 미디어월에 작품을 전시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난 2022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에 있는...
모션어드바이저, 춘천 지하도 상가에 안내로봇 공급 2024-05-20 10:00:32
AI를 활용한 다양한교육용 콘텐츠는 어린이 방문객들을 위한 놀거리·볼거리를 제공하여 문화예술공간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한다. 지역상권 활성화 및 차별화된 상권모델을 창출하기 위해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주관으로 진행된 금번 사업은 로봇을 활용한 시설·홍보 안내와 함께 사회적약자 및 소외계층을...
이지스자산운용, 센터필드 미디어월 영상 콘텐츠 공모전 2024-05-20 09:56:02
콘텐츠 공모전 (서울=연합뉴스) 송은경 기자 = 이지스자산운용은 제3회 센터필드 미디어월 영상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센터필드 공모전은 학생과 신인 작가의 미디어아트 작품 활동을 후원하고 이들에게 작품을 전시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2022년부터 개최해 왔다. 강남구 테헤란로에 있는 센터필드는...
[최지혜의 트렌드 인사이트] 도파민 디톡스의 세계 2024-05-19 18:23:45
있다. 기업도 디지털 디톡스를 주제로 한 콘텐츠나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SK텔레콤은 지난 2월부터 T팩토리에서 스마트폰을 제출하고 전시를 즐기는 도파민 디톡스 전시를 선보였다. 디지털 디톡스를 위한 저용량 요금제를 제공하는 알뜰폰 통신사도 있다. ‘아침에 30분 핸드폰 보지 않기’ ‘쇼핑몰 알람 설정 꺼두기’...
아르떼 매거진 창간호, 조성진·힐러리 한 '밀착 동행기' 담았다 2024-05-19 18:15:38
한경아르떼TV, 한경아르떼필하모닉, 전시사업 등 ‘아르떼’라는 브랜드로 문화예술 사업을 펼쳐온 한국경제신문이 선보이는 또 하나의 미디어다. 힐러리 한 내한공연 비하인드 스토리아르떼 매거진은 음악(MUSIC), 미술(ART), 공연·영화(STAGE·CINE), 라이프(LIFE) 등 네 개의 섹션으로 이뤄졌다. 섹션마다 장르별 최신...
아모레 해피바스, 에버랜드서 체험형 전시 '거품멍전' 개최 2024-05-17 08:30:19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추가하면 누구나 무료로 전시장에 입장할 수 있다. 전시장은 각 공간의 테마에 따라 직접 체험하는 공간과 휴식을 취하는 공간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됐다. 해피바스는 이번 전시에서 오리지널 컬렉션 바디워시 라인의 여름 한정 상품인 마린 시트러스 향을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 kaka@yna.c...
경남관광재단 "여행 넘어 전시 전문기관 도약" 2024-05-16 18:38:33
전시복합산업을 융합해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하겠다는 목표를 마련했다. 재단은 이순신 승전지 순례길, 지리산 둘레길, 가야문화유산 투어 등 지역 특화 테마관광 상품을 만들어 국내외에 집중적으로 마케팅하기로 했다. MZ세대를 겨냥해 경남형 ‘K-아웃도어’ 여행과 공유 차량 서비스를 연계한 결합상품을 출시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