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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라진 '오픈런'…명품 매출도 꺾인다 2023-03-05 17:42:01
참치캔 판매량이 사조참치캔에 역전당한 게 그런 사례다. 사조참치가 일부 품목에 대해 공격적인 할인행사를 펼친 며칠간 벌어진 일이다. 한 봉지에 500원 하는 가성비 라면이 ‘농심 3대장’인 ‘신라면’ ‘짜파게티’ ‘안성탕면’을 제치기도 한다. 홈플러스 PB 짜장 라면 ‘이것이 리얼 춘장 39.6%(이춘삼)’는 작년...
'라면 부동의 1위'도 제쳤다…'한 봉지 500원' 무서운 신입생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3-05 10:41:07
참치캔의 판매량이 사조참치캔에 추월당하는 일이 벌어졌다. 물론 사조참치 일부 품목에 대해 공격적인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하던 단 며칠 간의 해프닝이었지만, 무섭게 오른 물가에 가성비 제품을 찾는 요즘 소비자들의 분위기를 읽을 수 있는 사례이기도 하다. ‘한 봉지에 500원’ 하는 가성비 라면이 라면업계 압도적...
동원F&B "비건 참치 통조림 출시 준비" 2023-02-20 17:55:41
있다고 20일 밝혔다. 동원F&B가 참치 원물이 아닌 식물성 원료를 활용해 캔참치 제품을 출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비건 참치 통조림에 들어갈 식물성 참치 원료는 농심 계열사 농심태경이 생산을 담당한다. 동원그룹 관계자는 "출시를 준비 중인 것은 맞으나, 구체적인 출시 시기는 확정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통풍에 치명적이라는데…" 맥주서 '이것' 뺐더니 관심 폭발 2023-02-07 20:00:01
달 만에 1300만 캔이 판매되기도 했다. LG생활건강도 ‘코카콜라 제로’를 비롯해 스프라이트 등 주요 브랜드의 저칼로리 라인업을 확충했다. 지방과 나트륨 등을 줄인 ‘로푸드(Low Food)’도 등장했다. 오뚜기는 기존보다 지방 함량을 40% 줄인 ‘가벼운 참치’ 5종을 선보였다. 동원F&B는 나트륨과 지방을 각각 25% 이상...
김남정 동원그룹 부회장이 한국맥도날드에 꽂힌 이유는 2023-02-06 17:10:50
2014년 포장재 업체 기업 테크팩솔루션, 참치 캔 제조사 탈로파시스템즈 등을 연달아 인수하면서 포장재 산업의 규모를 키웠다. 2017년에는 동부익스프레스를 인수하면서 물류산업을 육성한 것도 김 부회장의 작품으로 알려졌다. 김 부회장은 창업자인 김재철 명예회장의 차남으로 1996년 동원산업에 입성해 후계자 수...
"5만원짜리 3만원대에 팝니다"…중고마켓에 쏟아지는 '설 선물' 2023-01-24 13:06:03
등 중고 거래 플랫폼에 따르면 스팸, 참치캔, 생활용품, 과일 등 다양한 선물세트가 판매되고 있다. 정가 5만원 상당의 선물세트가 3만원대에 팔리고 있었고, 대부분 미개봉 상품으로 선물받은 것을 내놓는 경우가 많았다. 네이버 카페 중고 거래 사이트에서도 설 선물 세트 거래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판매자가 새...
고물가에 뜨거운 냉동식품 시장…피자·만두 '2위 싸움' 점입가경 2023-01-20 16:16:47
용기일반라면, 맥주, 즉석밥, 간장, 액상커피, 참치캔, 짜장라면, 냉동만두, 냉동피자, 김치) 가운데 냉동피자·만두 부문에서 2위 다툼이 치열한 것으로 나타났다. 구매경험도란 제품이 속한 부문의 전체 구매자 중 특정 제품 구매자의 비중을 나타낸 수치다. 점유율과 달리 합계가 100%를 넘길 수 있다. 냉동피자의 경우...
집콕에 급성장하더니…만두·피자까지 '냉동 제품'이 뜬다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3-01-20 15:02:00
즉석밥, 간장, 액상커피, 참치캔, 짜장라면, 용기일반라면, 냉동만두, 냉동피자, 김치)중 냉동만두와 냉동피자 시장에서 2위권 다툼이 치열한 것으로 나타났다. 구매경험도란 해당 제품 카테고리의 전체 구매자 중 특정 제품 구매자의 비중을 나타낸 수치로 점유율과 달리 전체 합계가 100%를 넘길 수 있다. 냉동만두의...
폭탄세일 때만 손님 몰려…'행사 대박'에도 웃지 못하는 마트 2023-01-13 18:20:47
있다. 가공식품이 대표적이다. 전통적으로 캔참치 라면 등 일상생활과 밀접한 가공식품은 판매 순위와 시장 점유율에 변화가 거의 없다. 부동의 1위 상품을 습관처럼 구매하는 소비자가 많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이런 추세가 바뀌고 있다. 1982년 첫 출시 후 40여 년간 선두 자리를 한 번도 내준 적이 없는 1위 동원참치와...
"불황의 징조" 초비상…새해 첫날부터 진땀 뺀 이마트 [박종관의 유통관통] 2023-01-13 12:09:52
일고 있다. 가공식품이 대표적이다. 전통적으로 참치캔, 라면 등 일상과 밀접한 가공식품은 판매 순위와 시장 점유율에 변화가 거의 없다. 부동의 1위 상품을 습관처럼 구매하는 소비자가 많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이런 추세가 바뀌고 있다. 1982년 첫 출시 후 40여년 간 국내 시장에서 선두 자리를 한 번도 내준 적 없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