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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을 사랑하면 브랜드도 사랑받는다 2023-05-07 16:52:22
자주 방문하는 청각장애인 고객을 위해 스타벅스의 한 직원은 수어를 배웠다. 직원이 수어로 안부를 묻고 주문을 받자 고객은 감동해 눈물을 흘렸다. 브랜드와 소비자 사이 마음의 연결고리가 형성된 순간이다. 소비자와 감정적인 결속, 관계를 맺는 것이 바로 이 시대의 진정한 차별화, 충성도 확보 전략이다. 고객충성도...
방통위, 시청각 장애인용 스마트 TV 2만대 보급 2023-05-02 09:38:34
청각 장애인용 스마트 TV 2만대 보급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방송통신위원회는 시·청각장애인이 편리하게 방송을 시청할 수 있도록 맞춤형 TV 2만대를 보급한다고 2일 밝혔다. 시·청각장애인 맞춤형 TV는 고화질 40인치 스마트TV이며 조작메뉴 음성 안내, 폐쇄 자막·수어 화면 분리, 수어 방송 화면비율 확대 등...
[홍성호 기자의 열려라! 우리말] 엠폭스·코로나19·AI…이들엔 공통점이 있다 2023-05-01 10:00:09
장님, 벙어리, 귀머거리 같은 말을 각각 시각장애인, 언어장애인, 청각장애인 등으로 대체할 수 있었던 게 그런 흐름의 결과였다. 정치적 올바름은 참과 거짓을 따지지 않는다. 그보다 ‘누가 말하는가?’, 즉 발화의 정당성이 더욱 중요한 논점이 된다. 주요 기능은 규정하고 수행하는 것이다. 그런 점에서 정치적 올바름...
서울 서대문구, 수어 기초과정 운영으로 통역 봉사자 양성 2023-04-21 16:52:21
서대문구(구청장 이성헌)가 2023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의 일환으로 ‘수어 통역 봉사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참여자들은 수어 기초 과정을 이수한 뒤 서대문구수어통역센터, 시립서대문농아인복지관과 연계해 봉사활동에 참여한다. 모집 대상은 수어 통역에 관심 있는 자, 청각장애인과 의사소통을 하며 도움을 주고...
신한자산운용, '고요한 모빌리티' 코액터스와 업무협약 체결 2023-04-21 16:26:22
신한자산운용이 청각장애인 택시 서비스 '고요한 모빌리티'를 운영하는 코액터스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신한자산운용은 ESG경영을 강화하고 장애인 고용에 기여하기 위해 협약을 추진했으며, 협약에는 업무용 택시 이용시 고요한 모빌리티 우선 이용, 장애인 고용 창출을 위한...
[게시판] 신한운용, 코액터스와 장애인 고용창출 업무협약 2023-04-21 09:53:39
▲ 신한자산운용은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맞아 청각장애인 택시 서비스 운영사 코액터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신한자산운용의 ESG(환경·사회적 책무·기업지배구조 개선) 경영 강화 차원에서 추진됐다. 협약에는 업무용 택시 이용 시 '고요한 모빌리티' 우선 이용, 장애인 고용...
70대 노인 몰던 승합차 아동센터로 돌진…5명 부상 2023-04-20 21:22:11
70대 청각 장애인이 아파트 지상 주차장에서 승합차를 몰다가 단지 안에 있는 지역아동센터로 돌진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20일 경기 부천소방서와 부천 소사경찰서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 38분께 경기도 부천시 옥길동 아파트 지상 주차장에서 A(77)씨가 몰던 승합차가 1층 지역아동센터 건물을 들이받았다. 이...
"달라도 같이 꿈꾼다"…한화생명 신입직원 웃는 이유 [뉴스+현장] 2023-04-20 19:50:45
53명의 장애인 직원이 한화생명에서 근무하고 있다. 이중 중증은 29명, 경증은 24명이다. 이들은 모두 직접 고용 형태로 근무한다. 특히 한화생명은 장애인 직원의 직무 다양성에도 집중했다. 기존에는 행정지원 등 단순 사무에 그쳤던 직무를 바리스타, 안마사 등 전문 교육을 받은 직무까지 확대했다. 여의도 본사 63빌딩...
[게시판] 산업은행, 장애인 재활기금 마련 바자회 개최 2023-04-20 14:15:35
[게시판] 산업은행, 장애인 재활기금 마련 바자회 개최 ▲ 산업은행은 20일 장애인의 날을 앞두고 지난 19일 삼성농아원과 함께 장애인 재활기금 마련을 위한 바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바자회 수익 약 1천200만원은 전액 청각장애 아동의 재활사업에 사용된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KT, 장애별 맞춤 고객센터 운영…장애인 접근성 강화 2023-04-20 10:06:11
고객센터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발표했다. 장애인 접근성을 개선하는 데 초점을 맞춰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점검했다는 설명이다. KT 고객센터는 청각장애인에게 ‘보는 ARS’로 채팅 상담과 수어 상담을, 시각장애인에겐 상담사에게 곧장 연결되는 ‘바로 연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 화상 전화 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