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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으로 인도로…곳곳에 롯데 '깃발' 2023-10-11 16:59:25
번째 초코파이 생산 라인을 증설할 예정이다. 한국 식품 기업 중 가장 먼저 인도에 진출한 롯데웰푸드는 현지 초코파이 시장에서 400억원대 연매출을 내며 점유율 90%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월드콘’ 등을 앞세워 인도 아이스크림 시장 개척에도 나선다. 롯데월푸드는 2017년 현지 1위 빙과기업인 하브모어를 인수한 바...
"초코파이 준다"길래 시작했는데…'헌혈왕'된 50대 직장인 2023-10-10 16:11:36
시절 "초코파이를 준다"는 소식에 학교를 방문한 헌혈 차량에 우연히 오르면서 시작됐다. 이 씨는 "막상 하고 나니 작은 실천이 누군가에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사실에 뿌듯함을 느꼈다"며 "나중에는 피검사 결과를 토대로 자연히 건강관리도 하게 돼 일석이조라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이 씨의 헌혈 횟수는 2015년...
롯데웰푸드, 인도서 3번째 초코파이 생산라인 가동 2023-10-10 10:19:00
롯데웰푸드는 인도 첸나이 공장에 초코파이 생산을 위해 증설한 세 번째 초코파이 생산라인 가동을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는 롯데 초코파이가 인도 현지서 급격한 판매량 증가를 보이자 인도 첸나이 공장에 300억을 투자해 생산라인을 증설했다. 이번 첸나이 공장 초코파이 제3라인 증설로 연간 생산 능력은 약...
롯데웰푸드, 인도에 초코파이 생산라인 증설…생산능력 1.5배로 2023-10-10 09:55:39
초코파이가 인도에서 '국민 간식'으로 등극하며 판매량이 증가하자, 앞서 300억원을 투자해 첸나이 공장 초코파이 생산라인을 증설했다. 롯데웰푸드는 지난 2010년부터 인도 남부의 첸나이 공장에서 초코파이를 생산하왔고, 2015년에는 인도 북부의 뉴델리 하리아나주 인근에 초코파이 공장을 신설하며 인도 남북을...
차례상에 올린다고?…빵집 '대목' 2023-09-28 08:08:37
대신에 주스나 음료수를, 제물빵 대신 초코파이를, 제편 대신 카스텔라나 롤케이크를 올리기도 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추석 명절에는 제주에서도 송편을 사용한다. 다만 타지역의 송편은 반달 모양인 반면 제주의 송편은 둥글넓적한 보름달 모양이다. 기름떡과 빙떡도 빼놓을 수 없는 제주의 명절 음식이다. 기름떡은...
"오리온, 실적 개선세 가시화…저가 매수 임할 시점"-하나 2023-09-14 07:58:28
개선세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베트남은 태국 더치밀과 제휴를 통해 음료시장으로 보폭을 확대 중이다. 베트남도 내년 춘절 효과에 따른 기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심 연구원은 "러시아는 3분기 초코파이 1개 라인 증설에 이어 하반기에도 추가 라인 확보 계획을 가지고 있다"며 "신공장 가동률이 빠르게 상승하면서...
오리온, 국군의 날 앞두고 국방부에 과자 선물세트 1만상자 지원 2023-09-10 08:51:05
10일 밝혔다. 선물세트는 총 1만 상자로, 초코파이情(정), 꼬북칩, 포카칩, 닥터유 단백질바 등 과자로 구성됐다. 오리온그룹은 지난 2017년부터 7년째 국군의 날 선물세트 1만 상자를 지원하고 있다. 오리온그룹 관계자는 "국군장병의 사기 진작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더 많이 먹을 걸" 후회하더니…3개월 새 600만개 팔렸다 2023-09-07 21:10:21
일거양득이다. 롯데웰푸드가 8년 만에 다시 내놓은 ‘립파이초코’도 100일 만(8월 말 기준)에 180만 케이스 넘게 팔리며 인기몰이 중이다. 회사 내부에서도 기대를 뛰어넘는 실적이라는 반응이다. 2006년 처음 나온 립파이는 2015년 단종됐으나 재출시 요청을 받아들여 올해 5월 다시 선보였다. 이 제품은 비스킷 아랫면...
오리온, 베트남법인 설립후 첫 배당…1천100억원 들여온다 2023-09-07 18:24:25
말했다. 오리온은 지난 1995년부터 베트남에 초코파이 수출을 시작했고, 2005년에는 베트남법인을 설립했다. 오리온 베트남법인 연매출은 회사 설립 11년 만인 2016년 2천억원을 돌파했고 2021년과 지난해 각각 3천억원, 4천억원을 넘어섰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지스타도 와 보세요"…韓게임산업협회, 게임스컴에서 홍보전 2023-08-24 17:07:46
수정과, 쌀과자, 초코파이 같은 한국 음료와 과자도 준비돼 있었다. 협회는 매년 게임스컴에 참가해 게임·정보기술(IT) 업계 관계자와 투자자들에게 지스타를 알려왔다. 부스에서 만난 지스타 조직위 이강열 팀장은 "한번 참가하면 보통 200∼300명 이상이 현장에서 지스타 B2B 방문자로 등록한다"며 "한국 시장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