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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바생이 멋대로 음료 만들어 먹어요"…카페 사장 '하소연' 2024-01-18 17:06:51
내가 음료 취식한 게 폐쇄회로(CC)TV 기록이 있다며 신고한다고 했다고 들었다"고 적었다. 이에 한 법조계 전문가는 "사업주 측에서 노동 진정 건에 대해 음료 등의 취식을 이유로 (죄가 성립됨을) 주장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구체적인 사실관계를 좀 더 살펴볼 필요가 있으나, 음료 취식의 허락이 있었던 점...
"25개월 아기도 '1인 1메뉴' 시키라네요"…신고한다면? [법알못] 2024-01-11 20:00:04
취식을 금지당했다고 주장했다. 장모의 몸 상태가 좋지 않다는 설명에도, 카페 직원은 "1인 1 음료 주문이 원칙이다. 케이크만 주문한 경우 가게 내부에서 드실 수 없으니 나가서 드시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밖에도 1인 1메뉴 주문을 무조건 따라야 한다는 일부 매장의 원칙에 대한 불만은 이어지고 있다. 직장인...
"또 오고 싶어요" 대만족…스타벅스 '파격 실험' 통했다 [현장+] 2024-01-10 20:30:02
취식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외의 공간에는 반려동물을 동반하지 않은 고객들도 즐길 수 있는 공간들로 구성돼 있다. 특히 매장 내 제일 인기 있는 공간으로 꼽히는 펫 존은 평일 오전부터 반려견과 함께 카페를 찾은 반려인으로 붐볐다. 서울 중랑구 망우동에서 반려견 '라라'를 데리고 왔다는 40대 이모...
김치를 빵에 발라먹는다고?…대상, 김치 페이스트·스프레드 출시 2024-01-10 13:26:33
취식 행태를 반영해 기획됐다. 대상은 2021년부터 해외 소비자 입맛을 반영한 현지화 전략을 기반으로 글로벌 김치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미국·유럽 등 서구권에서 선호하는 채소인 양배추·케일·당근을 활용한 김치를 시작으로 마늘 향을 꺼리는 현지인을 위한 로즈마리, 고수 김치, 세계적인 매운맛 트렌드를 반영한...
필수 관광지된 CU '라면 편의점'...외국인 선호 1위는 '부대찌개면' 2024-01-04 14:15:25
높았다. 점포에서 취식 후 기념품으로 라면을 추가로 구매하는 고객이 많았기 때문으로 보인다. 외국인 고객의 1인당 평균 구매 개수는 3.4개, 내국인은 1.2개로 나타났다. 지난 한 달간 해당 점포에서 판매된 라면은 총 1만 5,000여 개로 하루 평균 500개씩 판매됐다. 이는 일반 점포 판매량 대비 10개 이상 높은 수치다....
강아지랑 스벅 간다...구리서 첫 반려동물 동반 매장 오픈 2024-01-04 13:01:29
취식이 가능한 별도 공간이 마련된 국내 스타벅스 최초의 매장이다. 스타벅스는 해당 매장이 기존 펫 프렌들리 매장에서 발전된 형태라고 설명했다. 스타벅스는 해당 매장을 오픈하기 위해 지난해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융합규제샌드박스'에서 시범 매장 오픈승인을 받았다. 매장은 지상 1, 2층으로 구성된 195평,...
"맛보면 싹쓸이"…'라면 편의점' 매력에 푹 빠진 외국인들 2024-01-04 11:33:34
매출이 더 높았다는 설명이다. CU 관계자는 "점포에서 취식 후 기념품 등으로 라면을 추가로 구매하는 고객이 많기 때문"이라며 "외국인 고객의 1인당 평균 구매 개수는 3.4개, 내국인은 1.2개"라고 설명했다. 또한 일반 편의점에서 컵라면과 봉지라면의 매출 구성비가 78%대 22%인 반면, 특화점포에서는 봉지라면 72.3%,...
거대 화살벌레 화석 발견…"5억년 전 바다 최상위 포식자" 2024-01-04 09:33:37
신종 화석에 취식 특징을 고려해 '티모레베스티아-코프리아이'라는 라틴어 학명을 붙였다. 티모레베스티아(Temorebestia)는 '공포스러운 괴물'을, 코프리아이(kopri-i)는 연구를 주도한 극지연구소의 영문 이니셜을 각각 의미한다. 이번 연구에는 전자현미분석기를 활용한 화석 표면 분석 기술이 쓰였다....
"계란만 1만5천개 썼어요"…1분에 40개 팔린 편의점 도시락 2023-12-28 18:10:10
내부 취식이 불가능해 어려움을 겪던 편의점 도시락 사업이 다시 활기를 되찾은 겁니다. 실제 소비자물가지수에 포함된 외식 품목(주류 제외) 33개 중 편의점 도시락은 최근 3년간 유일하게 한 자릿수 상승률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상대적으로 가장 덜 오른 가격 덕에 편의점 도시락을 찾는 수요가 크게 늘어난 겁니다....
"귀한 대접받는 기분"…백화점 식당가 접수한 화제의 메뉴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2-26 14:20:21
취식 방법이 번거로워서 되려 고급 음식으로 인식된다”며 “성수동, 연남동의 솥밥집에 대기줄이 길게 늘어서는 등 젊은 사람들도 많이 찾는 메뉴”라고 설명했다. 롯데백화점은 아예 새로운 솥밥 브랜드를 개발했다. 길옥균 롯데백화점 델리&스낵 팀장은 ‘일월오악’이라는 솥밥 브랜드를 에프지푸드와 손잡고 인천점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