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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웅, 김현미 저격 "집값 못 잡고 모빌리티 혁신도 발목" 2020-12-29 08:53:37
생태계를 이해하지 못하고 우리나라에서는 카풀, 승차공유 모두 불가능하게 법을 바꾸고 떠났다"며 "만 명이 넘는 드라이버들은 코로나 위기에 일자리를 잃었고, 170여만 명의 사용자는 다시 교통 약자가 됐다"고 꼬집었다. 그는 "모빌리티 혁신을 꿈꾸던 기업들은 수백억씩 손해보고 문을 닫거나 사업모델을 바꿔야했고,...
[국가공인 경제이해력 검증시험 맛보기] 자산가치 2020-07-06 09:00:17
가정하고 자산을 평가하는 존속가치와 반대되는 개념이다. 순자산가치란 투자기업 자산의 총시장 가치에서 부채를 차감한 금액이다. 주당순자산가치는 모든 자산을 현행 시장가치로 매각하고, 미지급 부채를 변제하고 남은 금액을 주주들에게 분배할 때 주주가 받을 수 있는 금액을 나타낸다. 자본총액에서 발행 주식 수를...
[취업문 여는 한경 TESAT] 보유자산 2020-06-23 18:06:20
평가하는 존속가치(계속기업가치)와 반대되는 개념이다. 순자산가치란 투자기업 자산의 총시장 가치에서 부채를 차감한 금액이다. 1주당 순자산가치는 모든 자산을 현행 시장가치로 매각하고, 미지급 부채를 변제하고 남은 금액을 주주들에게 분배할 때 주주가 받을 수 있는 금액을 나타낸다. 자본총액에서 발행 주식 수를...
"하루하루가 전쟁" 호소하러 온 박용만 회장에게 카카오 사례 들며 "이익공유" 강조한 김태년 2020-05-19 17:23:20
그러자 김 원내대표는 지난해 카풀 서비스를 시작하려다가 택시업계 반대로 서비스를 접은 카카오를 이익공유의 대표 사례로 언급한 것으로 알려졌다. 카카오는 이후 정부와 국회가 요구한 상생안을 받아들였고, 택시 면허를 사들이는 방식으로 운송 사업을 하고 있다. 하지만 당시 업계에서는 “택시만 이득을 보는...
[전문] 쏘카 떠나는 이재웅 "타다 서비스 유지할 방법 없어 책임지고 사임" 2020-03-13 11:13:28
매번 법을 만들어서 우버가 금지되고, 카풀이 금지되고, 타다가 금지되었습니다. 과연 그동안 소비자들의 편익은 조금이라도 나아졌나요? 아니 택시기사들의 삶은 나아졌나요? 교통약자의 이동편익은 조금이라도 나아졌나요? 공정성 문제라구요? 운 좋게 택시 면허 무료로 받은 사람들의 불법 권리금을 보호해주는 것이 모...
울분 터트린 이재웅 "정부·국회는 죽었다"…타다 "사업 접겠다" 2020-03-04 21:27:31
분석이다. 공교롭게도 법안에 반대한 이 의원은 불출마를 선언했고, 채 의원 역시 출마 여부가 불투명하다. 지역구나 택시 단체를 의식한 발언이 이어졌다는 점도 이 같은 분석을 뒷받침한다. 목포를 지역구로 둔 박지원 민생당 의원은 “목포에도 타다가 주차장을 만들고 있다”며 “렌터카가 사실상 택시...
서비스산업 활성화法, '이익단체 늪'서 허우적…2011년 발의돼 9년째 국회 표류 2019-12-18 17:31:15
함께 작년 4월부터 택시산업 발전 방안을, 6월부터 카풀 서비스 도입을 논의했다. 최종 협상 단계에서 더불어민주당이 합류하자 택시업계는 서울 여의도 집회를 열며 실력행사에 나섰고 결국 카풀 서비스는 ‘없던 일’이 됐다. 곧이어 불똥이 모바일 기반의 차량호출 서비스로 튀면서 ‘타다 금지법’...
[결산2019] '혁신이냐, 불법이냐' 불붙은 모빌리티 논쟁 2019-12-18 07:10:13
말 카카오[035720]의 카풀 서비스 진출로 촉발된 플랫폼 업계와 택시 업계와의 갈등은 연말까지 이어지며 올 한해를 뜨겁게 달궜다. 가히 모빌리티 서비스 대중화의 원년이라고 불러도 좋을 정도로 다양한 모빌리티 서비스가 쏟아졌지만 한편으로는 신규로 시장에 진입하려는 플랫폼 업계와 기존 제도·산업계와의 갈등이...
이재웅 쏘카 대표 "'타다' 금지 법안 지금이라도 철회해 달라" [전문] 2019-12-09 10:02:29
정반대인 셈이다. 7년 전에는 국토부가 나서서 '렌터카 활성화법'을 추진했는데, 이제 와서 타다 금지법을 만드는 이유가 뭔지 이야기하라고 촉구한 것이다. 이 대표는 "당시에도 택시업계 반대로 결국 법안이 통과되지 못했다"면서, 타다마저 금지하는 것은 '해외토픽감'이라고 비판하면서 타다...
국민 3분의 2가 찬성한 '타다'…누가 멈춰 세우나 2019-12-08 17:34:28
열며 실력행사에 나섰다. 국토부와 카풀 시간 제한 등으로 접점을 찾아갔던 택시업계는 돌연 ‘카풀 서비스 전면 중단’을 요구했고, 결국 관철됐다. 잇단 반대 집회와 택시 기사의 분신에 정치권이 항복한 것이다. 전선은 타다로 이어졌다. 우버와 카풀을 멈춰세운 택시업계는 타다 중단을 처음부터 자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