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순천·전주·용인…녹지 옆 '생태계 서비스' 제공 아파트 관심 2024-05-10 14:53:53
문화의 핵심인 오천그린광장도 눈 앞에서 이용할 수 있다. 순천 첫 자이 브랜드에 걸맞게 상품 구성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클럽 자이안’에는 순천 최초로 스카이라운지가 조성돼 순천만국가정원 경관을 파노라마뷰로 감상할 수 있다. ‘클럽 자이안’에는 교보문고 북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작은 도서관을 비롯해...
우리가 몰랐던 대만…인생 커피를 만나다 2024-05-09 17:53:03
커피를 내리는 장인(마스터)들이 커피문화를 주도했다. 90년대까지 이어진 경제 성장으로 커피가 대중적인 음료가 되면서, 우리나라와 비슷한 시기인 1998년에 스타벅스 1호점이 대만에도 문을 열었다. 2000년대부터는 스페셜티커피 흐름의 영향을 받아 보다 과학적이고 전문적인 지식을 쌓은 전문 바리스타와 로스터 등이...
"일자리 다 사라질 판"…충격 휩싸인 여의도 증권맨들 [돈앤톡] 2024-05-09 15:15:50
빅테크인 애플과 커피 프랜차이즈 스타벅스, 정유주 엑슨모빌 등 세 종목에 대한 리포트를 내놓았습니다. 현행 규정상 애널리스트가 아닌 인물이 기업 분석 리포트를 발간할 수 없습니다. 때문에 애널리스트가 '감수자'로 같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들의 주된 역할은 사실이 틀린 부분을 고치거나 복문이나 중문을...
괌 관광청, 팝업스토어 '컬러 오브 괌' 오픈 2024-05-09 14:19:08
추첨을 통해 배럴 물놀이 세트, 스타벅스 커피 쿠폰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괌정부관광청 박지훈 한국 지사장은 "팝업스토어가 가족과 커플, MZ세대에게 괌의 역사와 문화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 괌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 풍성한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으니 많은 분이 방문해보시길 바란다"고...
토스뱅크, 국내 은행 최초로 '비콥' 인증 획득 2024-05-09 11:20:57
캡슐 커피 브랜드인 네스프레소와,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벤앤제리스, 자연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이솝, 아베다 등 글로벌 기업들이 대표적인 비콥의 일원이다. 토스뱅크는 총 95.6점의 높은 인증점수를 획득했다.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80점 이상을 획득해야 한다. 대다수 인증 기업의 평균 점수가 80점대 초반으로...
토스뱅크, 은행권 최초 '사회적 가치' 비콥 인증 획득 2024-05-09 09:50:04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와,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벤앤제리스, 자연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이솝, 아베다 등 비콥 인증을 받았다. 토스뱅크는 총 95.6점의 높은 인증점수를 획득했다.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80점 이상을 획득해야 한다. 대다수 인증 기업의 평균 점수가 80점대 초반으로 알려져 있어, 토스뱅크가 갖춘...
?출산·육아로 인한 부담 '제로'…가족 친화 경영으로 떠오른 '대한항공' 2024-05-08 18:25:19
수 있는 문화까지 갖추고 있다. 대한항공의 가족 친화 경영은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이 수차례 강조했던 부분이다. 조 회장은 올해 3월 직원들과의 간담회 자리에서 “직원들이 육아와 관련한 다양한 고충이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며 “사회문제인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회사 차원에서도 다양한 지원책을...
"죄송합니다"…성심당 망고시루, 서울서 맛보나 했더니 2024-05-05 09:58:11
오는 17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서울시 중구 통일로 소재 문화역서울284에서 열리는 전시 '로컬 크리에이티브 2024: 더 넥스트 커뮤니티'에 참여한다. 행사에는 성심당을 비롯해 태극당 등 제과점, 헬카페 모모스커피 로우키 mtl 등 카페, 복순도가 등 주류와 잡지 등 지역 브랜드가 참여해 브랜드 이야기와 철학을...
"이젠 K컬처 스타트업 시대"…'도깨비어'에 취한 실리콘밸리 [최진석의 실리콘밸리 줌인센터] 2024-05-05 09:20:25
전과 비교해도 동양의 문화, 특히 한국이라는 나라의 브랜드 위상은 어마어마하게 높아졌습니다. 하늘과 땅 차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K팝, K드라마, K뷰티 등이 세계인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한국인으로서 당당하게 한국의 문화를 알리고 그런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가져가기에 지금보다 더 좋은 타이밍은 없을 것...
온라인서 '절약 친구' 맺는 中여성들…왜? 2024-05-02 20:45:30
다쯔, 커피 다쯔 등으로 다양하고 화장실 다쯔도 있다. 이중 절약 다쯔의 인기는 부동산 경기 침체, 청년 실업률 고공행진 등 경제 회복이 지체되고 있는 것과 관련이 깊다. 주로 20∼40대 여성들이 절약 다쯔 온라인 그룹에 모여 자신들의 예산과 지출을 공유한다. 루시 싱가포르국립대 교수는 이런 현상에 대해 "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