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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벅 '이 음료' 270만잔 팔리더니…中 1위 제품도 한국 온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1-21 17:00:02
불릴 정도로 커피산업이 활황이지만 차 산업의 입지는 그에 미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과거 대만 버블티(쩐쭈나이차) 유행으로 다수의 밀크티 브랜드가 성행했으나 유행이 꺼지며 입지가 줄어들었다. 그나마 국내에서 입지를 굳힌 밀크티 브랜드 중 대표주자로 꼽히는 공차의 점포수는 최근 3년간 꾸준히 증가, 2020년...
압구정 곳곳에 '임대 딱지'…핫플도 못피한 '폐업 공포' 2024-01-19 18:09:36
일식, 분식, 커피 전문점 등 대부분 외식업종이 포함된다. 특히 최근 몇 년간 서울의 폐업률이 다른 지역에 비해 고공행진한 게 특징이다. 서울은 유독 트렌드에 민감하고, 다른 지역에 비해 월세 등 비용 부담이 커 폐업률이 높은 편이란 게 외식업계의 설명이다. 그렇더라도 지난해(12.4%)처럼 폐업률이 12%대로 올라선...
탕후루집 차린 유명 유튜버…충격 받은 옆가게 사장님 어쩌나 2024-01-17 11:29:12
열어 커피전문점 중 최다 점포를 보유한 이디야커피는 가맹본부가 가맹점주에게 상권별로 '영업지역'을 설정해 해당 점주에게 할당하는 방식을 취한다. 하지만 이 역시 한 프랜차이즈 브랜드 내에서 제한을 두는 것이라, 다른 프랜차이즈나 개인 창업의 경우엔 근거리 출점 제한이 불가능하다. 실제로 서로 다른...
"'큰 손' VIP들 다 놓칠라"…콧대 높던 명품도 '백기' 왜? 2024-01-14 17:10:27
“명품 마니아들이 오히려 매장 직원에게 커피나 다과 등을 선물하며 원하는 상품을 구매하는 식으로 ‘을(乙)’을 자처했는데 최근엔 매장 직원들이 선물 공세를 하며 판매에 열 올리는 분위기”라고 말했다. 이처럼 명품 브랜드들이 VIP 모시기 경쟁에 사활을 걸게 된 데에는 매출 신장률이 크게 줄었기 때문이다. 그동안...
[특파원 시선] 외국인이 중국을 찾지 않는 진짜 이유 2024-01-13 07:07:00
하거나 커피에 이 지역 특산물인 얼린 배를 탄 '얼린 배 커피'가 중국 전역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 중국 관영매체들은 하얼빈 인기 등에 힘입어 새해 연휴 국내 관광 매출이 코로나19 이전 수준을 회복했다며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하지만 하얼빈에 다녀온 사람들의 공통적인 목소리는 일본 삿포로...
"또 오고 싶어요" 대만족…스타벅스 '파격 실험' 통했다 [현장+] 2024-01-10 20:30:02
활동 공간이 분리돼있었다. 스타벅스, 커피빈 등 일부 카페 프랜차이즈 기업은 정부의 규제샌드박스를 신청해 반려동물 동반 출입이 가능한 카페를 시범 운영하고 있다. 규제샌드박스란 새로운 서비스에 대한 검증을 할 수 있도록 일정 조건으로 서비스를 시장에 미리 출시하게끔 현행 규제를 완화해 주는 제도다. 스타벅...
중부권 최대 레저타운 힐스포레 문 열었다 2024-01-10 18:58:30
즐길 수 있는 곳이 등장하면서 지역 관광산업이 활성화될 것이란 기대가 나온다. 신풍윈드밀은 10일 종합 캠핑시설과 문화·예술공간 및 카페·파인다이닝을 갖춘 힐스포레를 정식 개관했다. 힐스포레는 문을 닫은 옛 공주시 신풍중·고등학교 터와 그 일대를 포함한 20만㎡ 규모 부지에 지어졌다. 2020년부터 3년여간의...
코카콜라, 알리에서 3일 배송...네이버보다 저렴 2024-01-10 18:08:27
알리익스프레스는 쿠쿠, 쌍용씨앤비(C&B), 딜리코 커피 등 브랜드도 K-베뉴에 입점시켰다. 이로써 LG생활건강, 애경산업, 한국P&G, 쿤달 등에 더해 입점 브랜드가 총 13개로 늘어났다. 업계에서는 알리익스프레스의 국내 이커머스 시장 공략이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보고 있다. 단가가 낮은 중국산 제품에 더해 ...
한·중미 FTA에 과테말라 가입…"북중미 진출 거점 기대" 2024-01-09 06:00:03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산업부는 "대외경제연구원 등 전문기관의 보고서에 따르면 한·과테말라 FTA 발효 후 5년 이내에 한국 실질 국내총생산(GDP)이 0.02% 증가하고 국내 소비자의 후생이 약 1억8천700만달러 증가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산업부에 따르면 한국과 과테말라의 무역 규모는 2022년 기준 4억5천400만달러,...
프랜차이즈 창업비용 평균 1억5천900만원…투자비 회수 3.6년 2024-01-04 12:00:05
시행한 2023년 프랜차이즈산업 실태조사 결과를 4일 발표했다. 프랜차이즈 가맹점 신규 창업에 드는 비용은 평균 1억5천900만원이었다. 세부 업종별로는 제빵이 2억6천300만원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안경 2억2천300만원, 피자·버거 1억6천200만원, 한식 1억5천600만원, 커피 1억4천200만원, 이미용 1억2천100만원, 분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