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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국제강, 철강 호황에 신용도 상승…'신용등급 A 회복' 가능할까 2022-06-03 08:31:03
탄탄한 실적을 확보했다. 컬러강판 시장의 강자로 자리매김한 것도 실적 개선에 기여했다. 컬러강판은 일반 철강재 대비 t당 가격이 최대 두 배 이상 높은 고부가가치 제품이다. 동국제강의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은 7조2403억원, 영업이익은 8030억원으로 집계됐다. 전년대비 매출은 39.1%, 영업이익은 172.5% 증가했다....
KG스틸, 포항산업과학연구원과 산재예방 스마트기술 개발 2022-06-02 09:56:45
RIST 융합혁신연구소와 컬러강판 제조공정 등에 특화된 지능형 안전 폐쇄회로(CC)TV 솔루션을 공동 개발할 계획이다. 안전한 작업 환경 조성을 위해 선제적 감지·대응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으로, 자동화된 안전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산업재해를 예방하려는 취지다. KG스틸은 "AI가 카메라를 통해 축적된 대량의 데이터를...
"무모하다" 비아냥에도 뚝심 투자…글로벌 기업이 찾는 '온리 원' 됐다 2022-05-26 17:47:43
“현재 개발 중인 의료폐기물용 필름, 컬러강판용 필름 등 하이테크 제품도 연내 상용화하겠다”고 말했다. 일신하이폴리는 1967년 창립 후 55년간 ‘국내 최초 개발’ 기록을 잇달아 세워왔다. 초창기엔 ‘학표’ 브랜드 비닐하우스용 필름으로 입지를 굳혔다. 잡초 방지용 특수 멀칭필름, 가축 사료용 곤포 사일리지 필름...
더 고급화·첨단화된 팰리세이드…새 얼굴로 국내고객 만난다(종합) 2022-05-18 11:13:21
그릴에 삼각형 무늬의 파라메트릭 쉴드와 크롬 컬러가 더해져 고급스러움이 한층 더 강조됐다. 아울러 1열 릴렉션 컴포트 시트와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디지털 센터 미러, 앰비언트 무드램프, 2열 윙타입 헤드레스트 등 신규 편의사양도 기본으로 적용됐다. 색상도 로버스트 에메랄드 펄이 전용 외장 컬러로 추가됐다. 더...
노루페인트 수주공시 - 컬러강판용 도료 및 관련제품 공급계약 체결 775.9억원 (매출액대비 10.6 %) 2022-05-16 15:45:25
- 컬러강판용 도료 및 관련제품 공급계약 체결 775.9억원 (매출액대비 10.6 %) 노루페인트(090350)는 컬러강판용 도료 및 관련제품 공급계약 체결에 관한 단일판매ㆍ공급계약체결을 16일에 공시했다. 계약 상대방은 (주)노루코일코팅 (NOROO COIL COATINGS CO.,LTD)이고, 계약금액은 775.9억원 규모로 최근 노루페인트...
에스와이, 1분기 매출 1166억원…전년동기比 444억↑ 2022-05-16 14:02:30
에스와이는 샌드위치 패널 제작에 쓰이는 컬러강판을 자체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생산성을 높이면서 원가율을 개선한 것이 매출액과 영업이익 증대의 또 다른 요인이라는 설명이다. 에스와이는 국내 2개, 베트남 2개, 캄보디아 1개 등 총 다섯 개의 컬러강판 생산라인(CCL)을 보유 중이다. 라인 총생산량은 연간...
'M&A 전문' KG그룹, 쌍용차 살릴까…철강·2차전지 시너지 기대(종합) 2022-05-13 14:16:49
강판, 컬러강판 등을 생산하고 있는 KG스틸(구 KG동부제철)은 과거 쌍용차에 부품을 납품한 이력도 있다. 지금은 자동차용 강판을 생산하지 않고 있지만, 쌍용차를 인수할 경우 차량용 강판 생산을 재개할 수도 있는 만큼 안정적인 원자재 공급에도 기여할 수 있다는 평가다. 비료와 콘크리트 혼화제 원료 등을 생산하는...
'M&A 전문' KG그룹, 쌍용차 살릴까…철강·2차전지 시너지 기대 2022-05-13 12:04:02
강판, 컬러강판 등을 생산하고 있는 KG스틸(구 KG동부제철)은 과거 쌍용차에 부품을 납품한 이력도 있다. 지금은 자동차용 강판을 생산하지 않고 있지만, 쌍용차를 인수할 경우 차량용 강판 생산을 재개할 수도 있는 만큼 안정적인 원자재 공급에도 기여할 수 있다는 평가다. 비료와 콘크리트 혼화제 원료 등을 생산하는...
[영어 이야기] home turf 는 텃밭 또는 안마당을 의미해요…축구에서 home ground와 같은 의미로 통해 2022-05-09 10:01:04
이상 올랐다. 철강업계에 따르면 2020년 204만t의 컬러강판을 생산했던 한국 철강사들은 2021년에는 생산량을 238만t까지 늘렸다. 국내 컬러강판 시장에서 1위를 지켜왔던 동국제강은 경쟁사에 수위 자리를 내주면서 해외 시장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지난해 11월 동국제강은 멕시코, 인도, 태국 등 3개국에 있는 해외 공...
중국산과 가격경쟁 대신 '브랜드 마케팅'…컬러강판 강자 '우뚝' 2022-05-03 15:21:30
컬러강판 브랜드 ‘럭스틸’을 출시하고 디자이너 등을 마케팅 타깃으로 삼았다. 한경 CMO 인사이트의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사례 분석)는 동국제강의 럭스틸 마케팅 전략을 소개했다. 올해가 론칭 11년째인 럭스틸은 동국제강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프리미엄 컬러강판 브랜드다. ‘고급(Luxury)’과 ‘철(Steel)’의 영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