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상장 첫날 시총 '1조' 찍었다…중국서 난리난 회사 정체 2024-04-28 07:00:28
로봇기업 유비테크(UBTECH)의 주가는 증시 입성 이후 2배 가까이 뛰었다. 지난 26일 주가는 176.1홍콩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공모가 89.9홍콩달러보다 96% 높다. 시가총액은 13조원에 육박한다. 2012년 설립된 유비테크는 중국 휴머노이드 로봇 대표 기업으로 꼽힌다. 자체 개발한 이족 보행 로봇 '워커S'에 바이두...
'데이터의 힘!'…초짜 학생들도 10일 만에 신규 서비스 '뚝딱' 2024-04-26 17:20:15
내 아이디어를 앱으로 얼마나 빨리 구현할 수 있을까. 대학생 6명으로 구성된 팀이 10일 만에 앱을 만들어 해커톤에서 최우수상을 받아 주목받고 있다. 26일 테크업계에 따르면 대학생 대상 해커톤 행사인 '구름톤 유니브 2기 벚꽃톤'에서 백신 조회 및 추천 기능을 가진 공익적 앱을 개발한 ‘백곰:백신아...
"AI 거품 꺼지는 중...문제는 수익성" 2024-04-26 17:10:56
등 빅테크(거대 기술 기업)들이 고급 인력을 고용하고 데이터센터를 만들며 AI 분야에 수십억 달러를 투자하고 있지만 수익성에 대해선 여전히 의문이라고 전했다. MS는 코딩을 도와주는 깃허브 코파일럿 사용자가 130만명에 이른다고 밝혔지만, 자사 AI 모델 가운데 운용비용 대비 수익이 나고 있는 제품이 있는지에 대해...
프레스토, 동남아 블록체인 위크 참여…정석문 센터장 기조연설 진행 2024-04-26 14:15:12
핀테크 그룹 'SCBX'가 함께 주최한 행사로 메인 행사는 태국 방콕에서 24~25일까지 이틀간 열렸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정석문 프레스토 리서치센터장은 메인 행사 첫날 기조연설을 맡아 '동남아시아의 블록체인을 활용한 시장 적합성'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정석문 센터장은 "동남아시아 국가 연합은...
"AI 거품 꺼지고 있어…비용 대비 수익성 등 문제 부각" 2024-04-26 11:56:12
테크(거대 기술 기업)들은 고급 인력을 고용하고 데이터센터를 만드는 등 AI 분야에 수십억 달러를 투자하고 있지만 수익성에는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 MS는 코딩을 도와주는 깃허브 코파일럿 사용자가 130만명에 이른다고 밝히고 있지만, 지금까지 내놓은 AI 모델 가운데 운용비용 대비 수익이 나고 있는 제품이 있는지에...
'광고 호조' 스냅, 1분기 매출 21% 늘어…시간외 주가 25%↑ 2024-04-26 10:17:48
등 빅테크(거대 기술 기업)와의 경쟁에 대응, 광고를 본 이용자가 실제 구매에 나서거나 이메일리스트를 구독하도록 하는 등 직접적인 반응을 끌어낼 수 있는 광고 확대에 주력해왔다. 이러한 광고 방식 변화는 초기에만 해도 매출 둔화 요인이었지만, 1분기에는 해당 부문의 매출이 전 분기 대비 17% 늘어났다. 스냅챗에...
[2024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AI 수의사 닥터하루 앱을 개발한 스타트업 ‘초록테크’ 2024-04-26 09:35:19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초록테크는 AI 수의사 닥터하루 앱을 개발한 스타트업이다. 수의사인 박태희 대표가 2021년 5월에 설립했다. 박 대표는 “자연을 무척 좋아해서 자연을 연상시키는 초록테크라고 회사명을 지었다”고 소개했다. “하루하루 반려동물의 건강을 체크하는 건강지킴이로서...
디캠프, B2C 유망 스타트업 소개하는 디데이 개최 2024-04-26 08:50:48
패스트벤처스의 조여준 파트너, 크릿벤처스의 이종혁 이사, 디캠프 직접투자팀의 이창윤 팀장이 참여했다. 다음 달 디데이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글로벌 스타트업 이벤트 ‘스시테크 도쿄’의 공식 부대행사로 다음 달 16일 일본 도쿄에서 진행한다. 디캠프의 현지 커뮤니티 프로그램인 ‘모크토크’와 연계해 일본 시장 진출을...
"금은방보다 싸다"…편의점에서 '금' 사는 이유 있었네 2024-04-25 14:35:29
만에 준비 수량이 모두 소진됐다. 연령층으로 보면 30대가 가장 많이 구매했다. CU가 자체 앱 '포켓CU'를 통해 카드형 골드바를 구매한 고객을 분석한 결과, 30대가 전체의 41.3%를 차지했다. 40대(36.2%), 50대(15.6%), 20대(6.8%)가 그 뒤를 이었다. 최근 금값이 비싸지면서 '금테크'에 나선 사람이 늘어...
금테크 열풍에...CU, 1g '카드형 골드' 이틀 만에 동났다 2024-04-25 09:48:48
자체 커머스앱 포켓CU에서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이 구매를 한 연령대는 30대로 전체의 41.3%를 기록했다. 이어 40대(36.2%), 50대(15.6%), 20대(6.8%) 순으로 집계됐다. CU 관계자는 "금테크에 대한 관심이 번지며 금은방이 아닌 가까운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금을 구매하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