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노브랜드 공모가, 희망 범위 상단 초과한 1만4천원 2024-05-10 10:13:47
= 패션 디자인 플랫폼 하우스 노브랜드가 공모가를 희망 범위 상단을 초과한 1만4천원으로 확정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8일까지 수요 예측을 진행한 결과, 2천44개 기관이 참가해 1천75.61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참여 기관 100%(가격 미제시 0.49% 포함)가 희망 범위(8천700∼1만1천원) 상단 이상의...
포스티 "4050 온라인서 명품 산다…거래액 5배" 2024-05-10 10:11:42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40·50대 타깃의 패션 플랫폼 '포스티'는 지난해 명품 카테고리 거래액이 전년보다 5배 넘게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명품 대부분을 차지하는 가방과 신발, 액세서리 등의 잡화 거래액은 네 배 가까이 늘었다. 상대적으로 거래 비중이 낮은 의류와 키즈는 거래액이 폭발적으로 성장했다....
G마켓 "해외판 빅스마일데이도 흥행…역직구몰 거래액 2배 증가" 2024-05-10 10:07:55
대비 50% 늘었다. 인기 상품은 뷰티, 패션을 비롯해 유아매트 등의 국내 출산·육아상품과 쿠쿠밥솥 등의 주방가전 등이다. 이진영 G마켓 플랫폼사업실 실장은 "해외에서도 국내에서 진행하는 빅스마일데이와 같은 강력한 할인 행사에 대한 니즈가 높아, 국내 셀러의 역직구 매출 증대를 위해 메가G 혜택을 강화했다"며...
해외서도 '빅스마일데이'…G마켓, 외국인 대상 '메가G' 할인행사 2024-05-10 09:40:02
구매단가도 50%가량 증가했다. 뷰티·패션 상품이 전체 매출을 견인했다. 우수한 품질로 인지도가 높아진 출산·육아용품과 쿠쿠 밥솥을 포함한 주방가전도 잘 팔리고 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협업해 몽골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쇼피(Shoppy)에서도 지난 8일부터 'G마켓 메가세일'을 진행 중이다. 지난...
"다 망하는 줄 알았는데"…판 뒤집어버린 홈쇼핑의 '대반전' 2024-05-10 09:00:03
원플랫폼 2.0 전략을 천명했다. GS샵은 업계 최초로 라이브커머스 영상을 1분 내외로 줄인 '숏폼' 콘텐츠를 선보였고, 현대홈쇼핑은 유튜브 콘텐츠를 강화하고 있다. '고마진' 상품으로 분류되는 패션·뷰티 카테고리도 늘리는 전략도 먹혀들어갔다. 일반 상품 대비 마진율이 높은 패션, 뷰티, 여행,...
中 고급 전기차 지커, 美 기업공개로 6천억원 조달 2024-05-10 08:58:40
게임 플랫폼업체 로블록스는 실적 부진 우려로 주가가 23% 추락했다고 로이터통신이 전했다. 로블록스는 미래 수익 지표인 연간 예약 규모를 40억∼41억달러로 예상했는데 이는 기존 전망치(41억4천만∼42억8천만달러)보다 적다. 이탈리아 고가 패션 브랜드 페라가모는 중국 수요 부진 등으로 인해 1분기 매출이 감소했다고...
"어쩐지 지하철에 많더라"…아이유가 퍼뜨린 '의외의 패션' 2024-05-09 21:00:02
힙스터 패션 아이템으로 각인됐다. 9일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전자상거래) G마켓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헤드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42% 증가했다. 지난해 1분기(판매 증가율 7%)의 6배에 달했다. 지난해 패션 플랫폼 에이블리의 음향기기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대비 80% 급증했고 올해 들어서도 1분기 거래액이...
롯데쇼핑, 1분기 영업익 1149억 원…"마트·수퍼 실적 개선" 2024-05-09 18:04:53
손잡고 추진 중인 최첨단 물류센터 건립 비용과 플랫폼 구축 투자비 등이 반영됐다. 하이마트의 1분기 매출은 5251억원으로 작년보다 16.1% 감소했으나, 사업구조 개선 효과로 영업손실은 작년 1분기 258억원에서 올해 160억원으로 37.9%(98억원) 축소됐다. 하이마트는 점포 리뉴얼을 확대해 나가는 한편 자체 브랜드...
롯데쇼핑 1분기 영업이익 1천149억원…당기순이익은 26% 증가(종합) 2024-05-09 15:57:56
비용과 플랫폼 구축 투자비 등이 반영됐다. 롯데온은 매달 롯데그룹 계열사와 협업해 진행하는 '월간 롯데' 행사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내는 데 집중할 방침이다. 하이마트의 1분기 매출은 5천251억원으로 작년보다 16.1%(1천10억원) 감소했으나, 사업구조 개선 효과로 영업손실은 작년 1분기 258억원에서 올해...
영업익 2배 늘어도 주가 뒷걸음질…카카오 '울상' [엔터프라이스] 2024-05-09 15:34:37
플랫폼의 양대 산맥, 네이버와 카카오가 흔들리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최근 라인야후 문제로 골머리를 앓고 있죠. 사실상 라인야후의 지분을 정리하라는 일본 정부의 압박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네이버의 글로벌 전략이 흐트러질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고요. 카카오는 오늘(9일) 실적 발표를 통해 지난해에 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