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엔터주, 올해 주목할 건 콘서트규모" [임수진 대신증권 연구원] 2024-04-16 14:50:46
10대와 해외 팬덤은 포토카드 모으는 것이 가장 중요 <앵커> 요즘 가장 잘나가는 K팝 스타는 누구이고 어떤 활약을 주목해서 보고 계십니까? <임수진 연구원> 라이즈 - 음반 판매량이나 공연 규모로 비교한다면 세븐틴, 방탄소년단, 스트레이키즈, NCT드림이 압도적 - 다만, 최근에 가장 잘나가는, 화제성이 제일...
유니스, 물음표가 느낌표로…K패션-K팝 만남 통했다 2024-04-16 12:17:54
현재 유니스의 공식 인스타그램은 팔로워수는 81만명이다. 틱톡도 106만 팔로워를 달성했다. SNS 팔로워는 팬덤 크기와 아티스트의 인기를 보여주는 척도. 갓 데뷔한 신인이 이 정도 규모의 팬덤을 모았다는 것은 유니스를 향한 글로벌 K팝 팬들의 관심을 입증한다. 유니스의 두드러진 성장세를 두고 F&F엔터테인먼트가 다...
"웰컴 투 데이식스 월드"…3만명 심장에 꽂은 'K팝 밴드' 자부심 [리뷰] 2024-04-14 19:55:55
된 데이식스와 마이데이(공식 팬덤명)의 재회를 기념하듯 여러 차례 터지는 불꽃과 아름다운 꽃가루가 벅찬 감동을 안겼다. 특히 'K팝 대표 밴드'답게 데이식스는 '웰컴 투 더 쇼'에 이어 '베러 베러(Better Better)', '러브 퍼레이드(LOVE PARADE)', '더 파워 오브 러브(The Power of...
데이식스, 콘서트 오프닝에서만 6곡…"팬들 목소리 필요해" 2024-04-14 17:41:21
마이데이(공식 팬덤명)분들 앞에서 이렇게 멋진 360도 무대 공연에서 보여드릴 수 있게 돼 기분이 좋았다"고 덧붙였다. 영케이는 "지금 이 6곡까지도 그랬지만 이 공연의 모든 곡들에 여러분의 무언가가 필요하다. 여러분들의 목소리"라고 말해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한편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데이식스는 총...
"야구중계로 부활?"…'가입자 급증' 티빙에 경고 쏟아진 이유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04-14 17:08:10
고정 팬덤이 있는 '여고추리반3'를 비롯해 오리지널 시리즈 '나는 대놓고 신데렐라를 꿈꾼다', '우씨왕후', '좋거나 나쁜 동재' 등도 공개가 예정돼 있다. '나는 대놓고 신데렐라를 꿈꾼다'는 '힘센여자' 시리즈와 '마인' 등을 집필한 히트 메이커 백미경 작가가...
'아이랜드2', 논란 지우고 흥할까…"차별점은 더블랙레이블" [종합] 2024-04-12 12:28:26
공식 팬덤명)의 연결점이 돼 현실과 세계관을 잇는 매개체 역할을 할 전망이다. 이창규 PD는 "'아이 메이트'의 존재와 그들의 강력한 유대가 관전 포인트다. 정서적 연결고리를 의미하는 캐릭터를 만들었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앞서 '아이랜드2' 제작진은 갑질 논란에 휩싸였던 바다. 강압적인 분위기에...
'4세대 핫템' 템페스트, 열도 달궜다…日 데뷔 쇼케이스 성료 2024-04-11 18:04:08
팬덤명)들의 질문에 솔직하게 대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일본 예능 프로그램을 대표하는, 뿅망치와 헬멧을 쓰는 1대1 대결 게임과 훌라후프 빠져나가기 게임 등을 펼치며 팬들에게 재미를 선사했고 팬들을 위한 일본 데뷔 기념 선물을 준비해 특별한 추억을 안기기도 했다. 이후 템페스트는 일본 프리 데뷔곡 '배디스트...
9살 유미·15살 포·45살 건담, 극장 비수기 치고 들어온 '슈퍼IP' [김예랑의 무비인사이드] 2024-04-10 07:17:01
약 360억을 돌파하는 등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본격 관객 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영화를 기다리는 팬과 함께 배급 과정을 적극적으로 논의하고 의견을 반영하는 마케팅으로 화제를 모았다. 개봉일도 관객의 요구로 확정되었고 팬덤의 열렬한 지지가 흥행으로 이어졌던 최근 애니메이션 작품과 같은 움직임을...
"티빙만 유일하다고?"…'야구중계' 뛰어든 이유 있었네 2024-04-09 21:00:01
165만명, 지난달엔 170만명으로 끌어올렸다. 여기엔 KBO 리그 개막이 한몫 한 것으로 보인다. 티빙은 KBO 리그 유·무선 중계권을 따낸 이후 중계 품질이 낮다는 비판에 직면했는데도 정작 시즌이 시작되자 야구 팬 이용자들을 적지 않게 끌어들였다. 충성 팬덤이 많은 특성상 티빙 사용자로 유입되는 효과를 누리고 있다....
'中=필승' 공식은 옛말…엔터 빅4, 美·日로 눈돌린다 2024-04-09 18:32:14
엔터테인먼트 기업들은 ‘라이트 팬덤’과 일본·북미 시장 공략으로 위기 탈출을 모색하고 있다. 하이브는 이미 작년 음원 매출 2980억원 중 86%를 북미, 일본 등에서 거뒀다. 2분기에도 뉴진스,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세븐틴 등 대형 아이돌들이 컴백한다. 상당수가 미국과 일본 투어에 나설 예정이다. JYP엔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