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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품귀현상 심상치 않더니…삼양 '라면역사' 새로 썼다 2024-05-11 07:00:01
삼양식품이 라면산업의 역사를 새로 썼다. ‘불닭볶음면’의 해외 인기에 힘입어 주가가 급상승세를 타더니 급기야 시가총액·매출 등 여러 지표에서 라면업계 부동의 1위였던 농심을 시총 분야에서 제쳤다. 삼양식품의 시총이 농심을 넘어선 건 한국거래소가 관련 데이터를 집계하기 시작한 1995년 이후 약 30년 만이다....
美 유명 스리라차 소스 생산 중단 "할라페뇨 고추 부족해" 2024-05-10 18:52:48
같은 품귀 현상이 재현될 우려가 커졌다. 한국 소비자들도 영향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9일(현지 시각) 미국 일간 뉴욕타임스(NYT)는 가장 인기 있는 스리라차 소스 제조업체인 후이퐁 식품이 최소 9월까지 모든 상품의 생산을 중단하겠다고 유통업체들에 통보했다고 보도했다. 후이퐁 식품은 지난주 유통업체들에...
정부, '여의도 9배' 김 양식장 개발…수출 물량 내수로 전환 2024-05-10 15:41:15
김 생산량을 늘리기 위해 양식장 2700ha도 신규 개발한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수산물유통정보에 따르면 전날 기준 마른김 중품 한속(100장) 당 평균 도매가는 1만600원으로 1년 전보다 58.8% 올랐다. 정부는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줄이기 위해 이날 농수산물 7종에 대한 할당관세를 신규 적용했다. 마른김(700t)과...
정부, 업계와 공급망안정화 간담회…민간부문 의견 수렴 2024-05-10 11:30:01
기재부·농림축산식품부·산업통상자원부·한국수출입은행 등이, 업계에서는 경제단체와 업종별 협회·단체 등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는 오는 6월 공급망안정화법 시행을 앞두고 업계에 주요 정책 방향을 소개하고 민간 부문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경제 안보 핵심품목 확대, 연구개발(R&D) 및...
알고 있는 한국 술 물었더니…"의외네" 2024-05-10 10:55:40
한국 회사가 제조한 주류다. 소주에 이어 맥주(31.6%), 과실주(22.8%), 청주(17.9%), 탁주(14.5%) 등의 순으로 인지도가 높았다. 지역별로 보면 소주를 알고 있다는 응답자 비중은 동남아시아에서 62.7%로 다른 곳보다 상대적으로 높았다. 북미와 유럽에서 소주를 안다는 대답은 각각 33.0%, 20.6%였다. 앞으로 한국...
"실적 완전 럭키비키"…상한가 찍고 또 '급등' [백브리핑] 2024-05-10 10:36:30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허가를 획득한 볼뉴머에 대한 기대감도 큰 분위기입니다. <앵커> 호실적에 주가가 급등한 건 클래시스뿐만이 아니었는데요. K-뷰티주 흐름이 눈에 띄고 있습니다. 어떤 종목부터 살펴볼까요? <기자> 올해 들어서 160% 넘게 오른 종목이 있는데요. 어제 상한가를 찍은 실리콘투입니다....
'K-라이스벨트' 아프리카 7개국 공무원, 국내 초청연수 2024-05-10 10:35:17
한국의 종자와 농업 기술을 전수해 아프리카 국가의 쌀 증산을 지원하는 'K-라이스벨트' 사업 참여자들이 국내에서 연수를 받는다. 10일 현대경제연구원과 농림축산식품부·한국농어촌공사에 따르면 아프리카 7개국(가나·감비아·세네갈·카메룬·케냐·우간다·가나) 공무원 84명을 대상으로 4회에 걸쳐 연수를...
"한국술 인지도 1위는 소주…인기 간편식은 비빔밥" 2024-05-10 09:59:26
이 조사에서 '한국 술'은 전통주가 아닌 한국 회사가 제조한 주류다. 소주에 이어 맥주(31.6%), 과실주(22.8%), 청주(17.9%), 탁주(14.5%) 등의 순으로 인지도가 높았다. 지역별로 보면 소주를 알고 있다는 응답자 비중은 동남아시아에서 62.7%로 다른 곳보다 상대적으로 높았다. 북미와 유럽에서 소주를 안다는...
'삼양식품' 52주 신고가 경신, 언제까지 잘 팔릴까 - 대신증권, BUY 2024-05-10 09:09:30
정한솔 애널리스트는 삼양식품에 대해 "4월 라면 수출액 108백만달러(YoY 46.4%)를 기록하며 동월 역대 최대치를 갱신. 라면 수출은 여전히 고성장세. 동사 지난 5개년 한국 라면 수출의 50%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 라면 수출액 증가는 결국 동사 매출 증가로 예상 가능. 주요 원재료 가격 하락, 영업 레버리지 효과 및...
[포토] 김정문알로에, '2024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면역기능개선식품 부문 수상 2024-05-09 23:39:39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 주관하고 한국경제신문이 후원하는 '2024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시상식이 9일 오후 서울 여의도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열렸다. 면역기능개선식품 부문을 수상한 김정문알로에(기업명 김정문알로에) 최연매 회장(오른쪽)이 이장우 한국소비자포럼 기업위원장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