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주방설비 유통업체 오진양행, 스타리온에 매각 2021-10-29 16:37:00
등 3곳 운용사는 커피머신, 제빙기 등 해외 고급 업소용 주방기기를 수입·판매하는 오진양행 지분 100%를 2015년 11월 400억원에 인수한 바 있다. 이번 매각을 통해 각 운용사들은 6년 만에 엑시트(투자금 회수)에 나설 수 있게 됐다. 오진양행은 스타벅스, 할리스 등 대형 커피전문점에 커피머신을 납품한다. 지난해 매출...
구글·애플도 통합형 구독서비스…'락인효과' 노린다 2021-10-18 06:00:06
자사 온라인 동영상서비스(OTT) '시즌'과 할리스커피를 제공하는 '시즌X할리스 구독' 서비스를, LG유플러스는 U+멤버십 VIP 이상 등급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나만의 콕' 서비스에 쇼핑·독서·편의점 등 제휴처를 합친 '구독콕'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에 대해 한 업계 관계자는 "약정이나...
파스타에 함박스테이크…디저트 넘어 카페식까지 넘보는 커피전문점 2021-10-17 08:00:03
"커피전문점은 주로 차가운 간식을 파는 경우가 많은데 역발상 전략으로 따뜻한 샌드위치를 선보여 인기를 얻었다"고 전했다. 할리스에선 '카페에서 먹는 식사 대용 메뉴'를 뜻하는 '카페식'(食)'이란 신조어까지 만들어 식사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 2019년 출시한 에그마요 샌드위치에 이어 지난해엔...
"각설탕 14개 분량"…카페서 이 음료 많이 마셨다간 '경고' 2021-08-28 15:00:01
시가 메가커피·빽다방·스타벅스·이디야·커피빈·투썸플레이스·할리스 등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7곳에서 판매하는 레모네이드와 자몽에이드 70개 제품을 수거해 조사한 결과, 에이드 음료 1컵당 당류 함량은 평균 42.5g으로 나타났다. 이는 각설탕 14개 분량에 해당한다. 지난 6월23일부터 8월3일까지 5개 권역에서...
레몬·자몽에이드 1잔에 `각설탕 14개`…콜라의 1.5배 2021-08-27 11:30:34
커피숍 프랜차이즈 7곳(메가커피·빽다방·스타벅스·이디야·커피빈·투썸플레이스·할리스)에서 판매하는 레모네이드와 자몽에이드 70개를 조사한 결과, 1컵당 당류 함량은 평균 42.5g으로, 각설탕 14개 분량에 달했다. 조사 대상 음료 가운데 당 함량 최대치는 62g(각설탕 20개 분량)이나 됐다. 이는 소비자가 에이드류...
할리스, 앱에서 직접 배달 주문 가능 2021-08-24 13:39:13
앞으로 할리스 애플리케이션(앱)에서도 배달 주문을 할 수 있다. 커피 프랜차이즈 할리스는 자사 애플리케이션(앱)에 배달 주문 기능을 도입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앱 리뉴얼은 소비자들의 편의성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소비자가 원하는 서비스를 보다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디자인의 UI(사용자 환경)를...
이디야·메가커피 얼음서 세균 검출...기준치 최대 5배 2021-07-23 15:17:22
브랜드로는 메가엠지씨커피 4곳(원종사거리점, 연산점, 충북옥천점, 논산취암점), 투썸플레이스 1곳(수원영통구청점), 할리스커피 1곳(구미CGV점), 컴포즈커피 1곳(관악구청점) 등이다. 이외에도 세균수 초과 매장은 카페베네 김포사우점, 커피베이 방학성원점 등이다. 커피더맨 로스팅랩은 커피에서 세균수 기준을 초과한...
[단독] 한국콜마, BTS 정국이 반한 '콤부차' 티젠 인수 나선다 2021-07-22 18:02:36
최근 할리스커피(6.5배), 투썸플레이스(13배), 웅진식품(12배) 등 소비재 기업의 EBITDA 대비 기업가치를 반영해 약 700억원 안팎의 매각가를 희망하는 것으로 전해진다. 티젠은 과거 태평양에서 차 전문 브랜드 오설록 브랜드 설립을 총괄한 김종태 대표가 2001년 독립해 설립한 회사다. 차를 마시며 명상에 잠긴다는 뜻의...
배달 음식의 진화는 어디까지 2021-07-15 10:00:00
달콤한 집콕 타임을 보내보자. 할리스 표곰이 크림치즈 하우스 이제 식사 뿐만 아니라 디저트까지 배달이 되는 시대. 커피가 맛있기로 유명한 할리스 커피와 곰표 밀가루가 콜라보레이션해 만든 ‘표곰이 크림치즈 하우스’를 집에서 디저트로 즐겨보자. 폭신한 다쿠아즈 위에 부드러운 치즈크림과 상큼한 딸기 콩포트가...
칸타 월드패널, 음료 시장 전반 및 커피전문점 브랜드간의 경쟁 현황 공개해 2021-07-07 14:31:00
높은 커피전문점으로, 구매자당 효율이 높은 구매자를 보유한 모습을 보였다. 반면, 이디야는 압도적인 매장 수를 기반으로 가장 많은 구매자를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이나, 빽다방보다는 빈도가 낮아 빈도 확대 측면에서 고민해볼 여지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외에도, 이용자풀은 넓지만, 이용 빈도가 낮은 카페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