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동 불안 및 파월 금리인하 지연 시사에 나스닥·S&P↓-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04-17 08:31:27
등이 해외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음 - 디자인하우스는 팹리스가 만든 설계도를 파운드리에 맞춰 기술을 지원하는 기업 - 정부도 디자인하우스의 중요성을 깨닫고 국내 반도체기업의 미국 진출을 위한 연구·사업개발(R&BD)센터 신설을 추진. 이 사업은 디자인하우스가 미국 및 중국의 시스템 반도체 연구개발(R&D)...
유안타證 "건설주, 하방 리스크 제한적…아래보다 위를 봐야" 2024-04-17 08:24:01
있다"고 했다. 특히 국내 건설 시장 위축으로 해외 시장을 공략 중인 건설사들의 성과에도 주목했다. 장 연구원은 "국내 건설 업체들의 해외 수주 중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중동 지역 발주는 지난해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며 "빈 살만 사우디 왕세자의 왕위 계승 정당화를 위해 본격화될 사우디 비전 2030 개혁, 중동...
업스테이지, 1000억원 투자 유치 "AI 예비 유니콘"[Geeks' Briefing] 2024-04-16 18:50:21
솔루션을 결합하면 해외 시장에서도 충분히 승산이 있다는 분석이다. 업스테이지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글로벌 생성형 AI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지난 2월 말 설립한 미국 법인을 거점으로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기업과 접점을 확대하고, 기업에 특화된 LLM 구축 수요를 집중 발굴한다는 구상이다. 먼슬리키친, 미국...
'우물 밖' 도전 나선 K반도체 디자인하우스 2024-04-16 18:15:25
속도를 내고 있다. 국내 시장을 넘어 해외 팹리스(반도체 설계전문 기업)를 공략해 매출원을 다변화하겠다는 포석이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삼성전자 파운드리사업부의 디자인솔루션파트너(DSP)인 에이디테크놀로지, 가온칩스 등이 해외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디자인하우스는 팹리스가 만든 설계도를 파운드리에...
'덩치 키우기' 급급했던 K유니콘, 이젠 수익성 확보 전력질주 [긱스] 2024-04-16 18:13:48
해외 시장 진출과 신사업 개척이 필수라는 지적이 나온다. 시프트업을 제외한 다른 유니콘기업의 매출 대부분이 국내에서 발생한다. 우아한형제들, 비바리퍼블리카 등이 동남아시아 지역을 공략했지만 뚜렷한 성과를 내지 못하고 철수했다. 업계 관계자는 “국내에서 독과점 사업자가 돼버린 일부 유니콘기업은 폭발적인...
순이엔티, 내달 숏폼 리뷰형 쇼핑 플랫폼 '순샵' 정식 출시 2024-04-16 11:45:42
"해외 바이럴(입소문) 파워와 글로벌을 지향하면서 순샵을 키워나갈 생각"이라면서 "밀접한 협업 관계에 있는 틱톡숍과 연계해 순샵에 입점한 브랜드를 해외로 진출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순샵 입점 브랜드 굽네몰 정수철 대표, 숏폼 설루션 개발업체 카테노이드(숏폼 비디오 플랫폼 '찰나')...
먼슬리키친, ISO 사업자 취득…"미국 시장 공략 본격화" 2024-04-16 10:20:11
기업 먼슬리키친(대표 김혁균)이 본격적인 미국시장 공략에 나섰다. 지난 3월, 먼슬리키친은 미국 US Bank 의 자회사인 통합 결제 서비스 기업 '엘라본(Elavon)'과 파트너십을 체결한 데 이어 ISO(Independent Sales Organization, 중계결제사업자) 및 ISV(Independent Software Vendor, 독립소프트웨어공급기업)...
'해외 진출' 식품株, 고환율 환차익 기대감에 이틀째 강세 2024-04-16 10:10:36
연구원은 “1분기 CJ제일제당의 해외 가공식품 매출은 1년 전 대비 6% 증가할 전망”이라며 “미국 및 유럽에서의 카테고리 확대가 실적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농심 역시 북미 라면시장에서의 지배력을 강화해가고 있다는 평가다. 강은지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농심의 북미 법인은 미국 내 히스패닉...
이랜드 NC·뉴코아·2001아울렛, 17일 하루 '고객 감사제' 2024-04-16 09:31:19
행사는 봄맞이 수요를 공략해 패션부터 리빙, 식품, 뷰티까지 전 상품군에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패션 부문에서는 이랜드글로벌의 아동·여성·신사복 31개 브랜드가 지점에서 브랜드데이를 진행하고 올해 출시한 상품을 가성비 있는 가격으로 선보인다. 해외 직매입 편집숍 NC픽스 브랜드와 국내 대표 패션 브랜드...
[르포] 예술작품이 된 가전…'상위 1%' 겨냥 LG전자 밀라노 쇼룸 2024-04-16 07:49:50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유동 인구가 많은 관광 명소 브레라 구역 인근에 지하 1층∼지상 2층, 연면적 1천100㎡ 규모의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쇼룸을 열었다. 서울 강남, 미국 나파밸리에 이은 세 번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쇼룸이다. 특히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우르퀴올라의 신작 2점이 전면 배치됐다. 사람과 교감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