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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리브영 '5월 황금연휴'에 관광상권 매출 3배…제주는 6배 2024-05-08 16:09:49
증가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엔데믹 이후 해외 소비자를 겨냥한 매장 운영 전략과 마케팅 성과가 나타났다"며 "특히 제주도가 중국인 관광객들 사이에 인기 쇼핑지로 떠오르면서 매출도 효과를 봤다"고 말했다. 지난해 올리브영 외국인 매출은 전년 대비 660%가량 증가했으며, 코로나19 팬데믹 이전인 2019년과 비교해도...
'K-의료' 다시 붐?…의료관광객 급증 2024-05-08 15:13:33
관광객이 방문했으나, 코로나19 사태가 발생한 2020년 5천279명으로 급감했다. 시는 엔데믹을 계기로 지난해 카자흐스탄·몽골 등 기존 주요 의료관광시장과 태국·베트남·중국 등 신규 시장 개척에 주력했다. 또 '인천 의료관광 공동마케팅 협력단'을 구성해 해외 설명회 개최와 네트워킹을 강화했다. 이와...
더핑크퐁컴퍼니, 동남아 여행 플랫폼 '트래블로카'와 여름 휴가 캠페인 추진 2024-05-08 09:35:10
관광객을 대상으로 특별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풍성하게 준비했다”며 “핑크퐁 아기상어와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들고, 여행을 통해 차별화된 영감과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더핑크퐁컴퍼니는 인도네시아를 비롯한 동남아시아 전역에서 현지 사업을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2017년 글로벌...
"K팝 보려고 사우디서 왔어요"…두바이에 '구름 인파' 몰렸다 2024-05-08 06:00:02
중동 관광객은 약 20만 명으로 전체 외래 관광객 수의 1.8%를 차지했다. 많은 인원은 아니지만 중동 관광객 1인당 평균 1700달러를 지출하고, 대부분 열흘 넘게 체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동 내 한국 문화에 대한 인지도와 호감도도 커지는 추세다. 2024 해외 한류실태조사(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에 따르면 UAE는 총...
한·중·일 황금연휴 줄줄이...호텔·유통가 '활짝' 2024-05-07 16:54:42
1∼5일 국제선 항공과 선박으로 제주도에 입도한 중국인 관광객은 1만9천여명으로 작년보다 472% 늘었다. 골든위크 연휴인 지난달 27일부터 지난 6일까지 제주도를 찾은 일본인 관광객은 8천600여명으로 작년보다 1천349% 늘었다. 신세계 백화점은 지난 4∼6일 어린이날 연휴 기간 매출이 지난해 어린이날 연휴 5월 5∼7일...
'황금연휴 전국 북적북적'…호텔·유통가 '함박웃음'(종합) 2024-05-07 16:32:37
27일부터 지난 6일까지 제주도를 찾은 일본인 관광객은 8천600여명으로 작년보다 1천349% 증가했다. 앞서 문체부는 골든위크 기간 한국을 찾는 일본인은 10만명, 노동절 기간 한국을 찾는 중국인은 8만명에 각각 달할 것으로 전망한 바 있다. ◇ 롯데·신세계·현대백화점 3사 함박웃음…아웃렛 매출은 두 자릿수 증가...
대만, 양안 긴장에도 관광 마케팅…'중국판 인스타'에 계정 개설 2024-05-07 14:32:42
3월 올해 외국인 관광객 유치 목표에 대해 중국인 관광객(200만∼250만명)을 포함해 1천200만명으로 잡았다고 밝혔다. 그러나 양안 관계 냉각으로 인해 중국 관광객의 대만 방문 전망이 불투명해짐에 따라 목표 달성이 어려울 수도 있다고 언급했다. jinbi100@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황금연휴 전국 북적북적'…호텔·유통가 '함박웃음' 2024-05-07 14:04:25
등 3개국 황금연휴에 내외국인 관광객이 급증하면서 호텔 등 숙박업체와 면세점 등 유통업체들이 모처럼 특수를 누렸다. 이번 3개국 연휴는 한국의 어린이날(5월 4∼6일), 중국 노동절(오일절·5월 1∼5일), 일본 골든위크(4월 27∼5월 6일) 등으로 열흘가량 이어졌다. 서울과 제주 등 유명 여행지에선 중국인 등 관광객이...
헤지스, 명동 '스페이스 H'에 영국 헤이마켓 테마로 스토어 열어 2024-05-07 10:27:36
대형 강아지 조형물도 있다. 윤정희 헤지스 사업부장은 "최근 해외 관광객 방문이 빠르게 증가하며 명동이 활기를 되찾은 만큼 K-패션을 대표하는 글로벌 브랜드 헤지스 브랜드 정체성을 다채로운 경험과 함께 선보이고자 했다"고 말했다. cha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K콘텐츠 숙박 패키지 몇초 만에 완판 2024-05-05 18:44:55
인터뷰에서 “세계 관광객들이 한국을 여행하고 문화를 체험하고 싶어 한다”며 “한국은 우리에게 점점 더 중요한 시장이 되고 있다”고 했다. 지난해 서울을 찾은 네이선 블러차직 에어비앤비 공동창업자 겸 최고전략책임자(CSO)도 “K팝 등 한류 덕분에 한국 문화에 대한 세계 여행객의 관심은 사상 최고 수준”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