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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마을] 신경영 선언 20년…글로벌 일류 향한 삼성의 방식 2013-06-20 17:22:38
과제에 대한 분석도 눈여겨볼 만하다. 저자들은 창조적 혁신을 통한 시장선도력 강화, 토털 솔루션 및 플랫폼 리더로의 변신, 초국적 기업으로 변신, 공생의 비즈니스 모델과 사랑받는 기업상 구축 등을 통해 패러독스 경영을 한 차원 업그레이드시켜야 한다고 제안한다.서화동 기자 fireboy@hankyung.com ▶ 女대생,...
[책마을] 이젠 직원의 영혼까지 경영하라 2013-06-20 17:17:27
혁신과 창의를 위해 자유롭게 쓰도록 하고, 20%는 궁극적으로 회사에 도움이 되는 자기 계발을 위한 시간으로 쓰게 했다. 그 결과 직원 1인당 매출이 세계 최고로 성장했다. 기업문화와 조직 리더십을 연구하던 저자들이 영혼과 내면에 주목한 까닭은 경영자들이 현장에서 내리는 합리적인 판단만으로는 한계에 봉착하는...
美·日·中 전문가가 본 '삼성 신경영 20년'…"삼성, 기술·브랜드로 고객 머리·가슴 사로잡아" 2013-06-20 17:12:29
“삼성은 지금까지 도전자였지만 이제 리더로 올라섰다”며 “혁신의 주인공이 돼 새로운 것을 스스로 쟁취할 수 있도록 사고 자체를 바꿔 가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가타야마 히로시 와세다대 교수 "스피드와 타이밍이 품질경영 이끈 힘" “스피드와 타이밍이 삼성의 품질경영을 이끈 가장 큰 성공 요인입니다. 밤을...
<인터뷰> 켈러 교수 "삼성 '패스트 팔로워' 넘었다" 2013-06-20 17:05:33
리더들을 보면 비전과 열정을 갖고 있으며, 그러한 인간적인 품성이 조직에 불어넣어 졌다. 미국 기업에서는 이러한 리더십이 비공식적으로 작용했다면, 삼성은공식화되고 코드화되고, 명문화돼 반영됐다고 볼 수 있다. 영감이나 초점이 중요하다고 본다. 이것이 어우러지면서 조직 구성원들에게 방향성을 제시해주고...
"삼성 신경영, 중국 개혁·개방의 이정표 역할" 2013-06-20 15:58:55
채용, 차세대 리더양성, 지역전문가 과정 등을 들었다. 송재용 서울대 경영대학 교수는 '삼성이 어떻게 신경영 이후 강한 브랜드와 제품을 갖춘 기업으로 변신했을까'라는 질문을 던지며 그 답을 '패러독스 경영 시스템'이라고 정의했다. 송 교수는 "이 시스템은 거대하지만 빠른 조직, 경쟁적 협력, 일본식과...
"삼성 성공의 비결은…" 신경영 20주년 학술대회(종합) 2013-06-20 14:01:57
▲혁신을 바탕으로 한 성장(Innovation-fueled) ▲ 디자인 중심(Design-driven) ▲ 기업을 넘어선 사회인식(Socially-aware) ▲ 글로벌 트렌드와 니즈에 적합(Globally-relevant) 등 5가지를 들었다. 켈러 교수는 "글로벌 브랜드 경쟁력을 위해 삼성이 도전자와는 다른 마음가짐으로 자신감 있는 소통과 과감한...
삼성 신경영 20주년 학술대회…"성공비결은 마케팅" 2013-06-20 11:20:46
▲ 혁신을 바탕으로 한 성장(Innovation-fueled) ▲ 디자인 중심(Design-driven) ▲ 기업을 넘어선 사회인식(Socially-aware) ▲ 글로벌 트렌드와 니즈에 적합(Globally-relevant) 등 5가지로 분석했다. 켈러 교수는 "글로벌 브랜드 경쟁력을 위해 삼성이 도전자와는 다른 마음가짐으로 자신감 있는 소통과 과감한...
최고의 성과를 올리는 전략 <스탠드아웃 강점 활용의 기술> 2013-06-19 17:45:59
`리더가 반드시 읽어야 할 10대 도서` `약점을 보완하려 하지 말고, 강점에 집중하라` 이 말은 이제 비즈니스계는 물론 누구나에게 익숙한 태제가 되었다. 논으의 핵심은 부족한 것을 더 잘하기 위해 아무리 노력을 한다고 해도 최고의 자리에 오르긴 어렵고, 자신의 강점에 맞는 일을 할 때 비로소 탁월함에 이를 수...
[대한민국 혁신대상] 삼성전자 갤럭시S4, 1초에 4대씩 팔려...신기술혁신상 13회 수상 '신화' 2013-06-18 15:30:46
주도할 혁신제품의 지속 출시’와 ‘소프트웨어와 서비스의 공용 플랫폼 확대’를 통해 모바일 인터넷 시대의 진정한 리더가 되도록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신기술혁신상 大賞 13회 수상’에 만족하지 않고 사람을 위한 혁신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대한민국 혁신대상] 청호나이스, R&D에 연간 매출 7% 투자…세계 최소형 얼음정수기 개발 2013-06-18 15:30:12
못한 혁신적인 제품들을 선보여 왔다. 100여건에 이르는 수많은 특허인증은 물론 ‘아이스콤보’ ‘이과수 얼음정수기 티니’ ‘이과수 얼음정수기 와인셀러’ ‘이과수 폭포청정기’ 등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뛰어난 기술력이 반영된 제품들을 통해 업계 리더로 확실히 자리매김했다. 특히 2013년 청호나이스 얼음정수기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