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따뜻한 기업] 두산, 협력사 경쟁력 강화 통해 '동반성장' 2013-02-06 15:31:10
‘경쟁력강화지원단’을 운영해 협력업체들에 혁신 기법을 알려주고 있으며, 국내 대학과 연계한 22개 과정의 직무 및 기능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협력사 기술 자료 보호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해 11월 두산인프라코어는 총 21건의 협력사 기술자료에 대한 임치(보관) 계약을 체결했다. 기술 임치...
<'한국 삼중고'…성장정체ㆍ中日협공ㆍ新동력 부재> 2013-02-06 11:48:32
보고서는 "기업은 능동적 대응으로 산업 주도권을 강화하고 정부는 산업지원 확대와 혁신 지속을 위한 제도를 정비해 한국 기업이 선도제품을 만들고 확산하는 '퍼스트 무버(First mover)'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banghd@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이상운 효성 부회장, `코코넛형 위기` 대응론 강조 2013-02-05 11:00:28
수 있고, 새로운 제품을 적기에 만들어낼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부회장은 이어 "최대한 완벽하게 일처리를 함으로써 불필요한 손실을 미리 차단해야 한다"며 "해외에 진출할 때 현지의 특성이나 여건, 제도와 관행 등을 면밀히 파악해 발생가능한 다양한 일들에 적절히 대처할 수 있도록 해야 할...
삼성, 애플 앞마당서 깜짝 발표…"美 실리콘밸리에 1.2조 투자" 2013-02-05 10:15:08
이곳에 있다. ssic는 투자뿐 아니라 기업가와 혁신가들이 기술개발과 사업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삼성의 멘토십을 제공한다. 또 제품개발, 시장진출 등과 관련해 삼성과 공동 대응할 수 있는 제휴 기회도 마련해 준다. 센터를 관장하는 손영권 사장 겸 최고전략책임자(cso)는 "향후 5년 간 모바일과 클라우드에 기반한...
신도리코 복합기, 美 '최고 혁신 제품' 2013-02-04 17:16:25
바이어스랩(bli)이 선정한 ‘2013년 최고 혁신 제품’에 뽑혔다. 바이어스랩은 복합기 프린터 등 사무기기의 기술과 성능 등을 테스트하고 가격과 사양 등을 종합 평가하는 공인기관이다. bli는 이 제품이 a4복합기인데도 a3용지 전자문서화 기능까지 포함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신도리코는 이 기능에 필요한 기술...
[한경 마케팅 대상] 손이 자꾸 가네…고객 지갑 여는데는 마케팅이 생명! 2013-02-04 15:35:06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모바일신제품 부문에 선정돼 6년 연속 수상 업체에 이름을 올렸다.bnp파리바카디프생명보험이 혁신제품 부문을 통해 마켓프론티어 부문에서 수상하는 하림과 함께 4년 연속 대상을 받는다. 또 비씨카드(공익연계마케팅 부문), 유진크레베스(글로벌사회공헌 부문), 스타벅스커피코리아(재능기부...
[한경 마케팅 대상] 그린알로에, 품질 명품화로 '혁신' 일궈낸 푸른 기업 2013-02-04 15:31:03
‘혁신’을 일궈낸 것이다. 정 대표는 “알로에는 면역력 증진, 장건강, 피부건강에 도움을 줘 많은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며 “더 많은 연구를 통해 상품을 계속 업그레이드해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건강기능식품 20가지, 화장품 33가지를 판매하고 있는 그린알로에는 지난해...
[한경 마케팅 대상] 비씨카드, 전기·가스 아끼면 포인트 착착…그린카드 인기 2013-02-04 15:31:00
혁신상품으로 뽑힌 것도 이 같은 이유에서다. 지난해 유엔은 bc그린카드를 녹색성장 실천의 성공적인 사례로 회원국들에 소개해 세계적인 이목을 모으기도 했다. 이강태 비씨카드 대표는 “bc그린카드가 녹색제품 생산과 소비를 활성화하는 매개체 역할을 충분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비씨카드는 앞으로...
[한경 마케팅 대상] 제품위주 사고서 벗어나 고객 욕구가 무엇인지 고민한 기업이 승리한다 2013-02-04 15:30:59
혁신적인 사고를 하고 있는지, 그리고 그것이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에 자연스럽게 반영될 수 있는 조직 구조가 있는지에 따라 기업의 성패가 좌우되는 경우가 많다.“판매는 제품 출시 이후부터 시작하지만 마케팅은 제품이 있기 전부터 시작된다”고 말한 필립 코틀러는 그의 저서 ‘마켓 3.0’에서 미래의 마케팅은 제품...
[한경 마케팅 대상] BNP파리바카디프생명, 보험 중도해지해도 납입금 손실 최소화 2013-02-04 15:30:55
최소화한 무해지공제 보험상품으로 혁신제품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세계적인 금융그룹 bnp파리바의 한국 보험법인인 이 회사는 해지공제액을 차감하지 않는 보험상품으로 호평을 얻었다. 그동안 보험에 가입할 때 주저하게 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중도 해지 시 납입원금보다 보험금을 적게 돌려받아 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