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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이·스타벅스에도…눈길 잡아끄는 포스코 '친환경 스틸' 2022-12-30 17:36:53
될 인천 제3연륙교 주탑 등에도 교량전용후판과 기가스틸 등 포스코의 건설용 강재 2만5500t이 사용된다. 포스코건설이 시공 예정인 인천 영종도와 청라지구를 연결하는 제3연륙교는 주탑 전망대가 180m로 세계 최고 높이로 등극한다. 포스코건설은 친환경 강재 적용과 드론·인공지능(AI) 기술 활용으로 54개월이던 공기를...
포스코 포항제철소 복구 대부분 완료…철강수급 사실상 정상화 2022-12-29 11:16:36
후판, 1·2·3·4선재, 강편, STS(스테인리스스틸) 2냉연, 1전기강판공장 등 15개 공장이 재가동됐으며, 다음달까지 도금과 STS 1냉연공장 복구 작업도 마무리될 전망이다. 조사단은 전기강판, 스테인리스와 같은 고부가가치 제품 생산까지 조만간 정상화돼 향후 철강 수급에 차질이 발생할 가능성은 낮은 것으로 평가했다....
계묘년 기대주는?..."수주多·정부육성 산업 주목" 2022-12-27 19:04:23
`후판` 가격도 안정세여서, 올 4분기부터는 매출 확대가 곧장 영업이익으로 이어질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방산업계도 풍부한 수주 잔고를 자랑하는 대표적인 곳 중 하나입니다. 올 3분기까지 대표적인 방산업체 4곳(한국항공우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현대로템, LIG넥스원)의 누적 수주잔고는 68조 원에 달합니다. 이제...
포항제철소 2열연공장 100일만에 재가동 2022-12-19 15:05:59
2·3 후판, 강편, 1·2·3·4선재, 1·2냉연, 2·3 전기강판)이 정상적으로 가동되고 있다고 이날 밝혔다. 2열연공장은 포항제철소가 연간 생상하는 약 1,480만톤의 제품 중 33% 수준인 500만톤이 통과하는 공장이다. 그 중 74%를 후공정에 공급하는 핵심 압연라인이기도 하다. 그동안 포스코는 2열연공장을 꼭...
'침수' 포스코 2열연공장, 100일 만에 재가동 2022-12-18 17:17:10
냉연·스테인리스·도금·전기강판 등 후판과 선재를 제외한 후공정에서 소재로 사용된다. 기계·건축 구조용, 자동차 구조용, 일반·API 강관용, 냉간 압연용 등 산업 전반의 소재가 되는 최종 제품이다. 포스코는 태풍 피해를 본 뒤 임시방편으로 2열연공장을 꼭 거쳐야 하는 자동차용 고탄소강, 스테인리스 고급강 등...
포항제철소 2열연공장 침수 피해 100일 만에 재가동 2022-12-18 11:34:53
등 후판과 선재를 제외한 후공정에서 소재로 사용된다. 기계·건축 구조용, 자동차 구조용, 일반·API(에너지용) 강관용, 냉간 압연용 등 그 자체로 산업 전반의 소재가 되는 최종 제품이기도 하다. 2열연공장은 포항제철소의 슬라브 약 33%를 받아 처리하고 있으며 그중 74%를 후공정에 공급하는 핵심 압연 라인이다. 특히...
[2022결산] 3高에 짓눌린 산업계…글로벌 복합위기속 악전고투 2022-12-16 07:11:21
후판(선박에 쓰이는 두께 6㎜ 이상 철판) 가격이 지난해에 이어 올 상반기에도 계속 오르며 수익 차질이 우려된 탓이다. 국내 조선업 '빅3 한국조선해양, 삼성중공업, 대우조선해양은 후판가 상승 요인을 1분기 실적에 선반영하며 모두 적자를 냈다. ◇ 반도체 수급난·공급망 차질에 고전한 車업계 자동차업계도...
대우조선해양, 포스코와 조선용 신소재 개발·적용 '맞손' 2022-12-14 10:00:14
함께 수행한다. 두 기업은 지난 20년간 수십차례 교류해 신소재를 개발·적용해왔다. 극저온 액화천연가스(LNG)용 고망간강 연료탱크와 초대형 컨테이너선의 적재 무게를 견딜 수 있는 80∼100mm 두께의 극후판 TMCP강, 영하 55도 액화석유가스(LPG)·암모니아를 운반할 수 있는 화물창용 저온강이 공동연구의 결과물이다....
대우조선해양-포스코 맞손 "조선용 신소재 공동 개발" 2022-12-14 09:18:39
극후판 TMCP강 등을 공동 개발한 바 있다. 주세돈 포스코 기술연구원장은 "지난 20년간 구축한 신뢰와 협력을 이어받아 조선, 철강업계의 상생 협력 체계가 구축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동규 대우조선해양 연구원장은 "신소재 개발과 용접 기술 연구에 박차를 가하겠다"며 "친환경 신소재 개발을 통해 전세계...
동국제강, 3개사로 쪼개 재상장…기업분할 `공포` 2022-12-12 18:55:59
또 두 개로 쪼개서 철근이나 후판을 만드는 동국제강(신설법인), 그리고 가전이나 자동차에 쓰이는 냉연 강판을 만드는 동국씨엠(신설법인)을 각각 두는 방식입니다. 분할 방식은 인적분할이고요. 따라서 기존 동국제강 주주들이 신설법인 지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지난 9일 이같은 내용의 사업구조 개편안이 이사회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