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과장’ 남궁민, 삥땅 대가의 촉 발동…바야흐로 김과장 시대가 왔다

입력 2017-02-02 07:56  



‘김과장’ 남궁민이 특유의 귀신같은 촉을 발휘, 자해 공갈 사기범을 압박하는 모습으로 안방극장에 통쾌함을 선사했다.

지난 1일 방송된 KBS2 수목드라마 ‘김과장’ 3회 분은 시청률 12.8%(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를 기록,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지난 2회분보다 무려 5.6% 포인트 상승하면서 승승장구 ‘김과장 전성시대’의 막이 올랐음을 알렸다.

이날 방송에서는 김성룡(남궁민)이 자신을 의인으로 등극시켰던 음주운전 가해자가 TQ그룹의 사주를 받았다는 사실을 밝혀내는 모습이 담겼다. 김성룡은 빙판에 미끄러지면서 시위 중이던 전 경리과장 부인 수진(전익령)을 밀쳐내고 자동차에 부딪혀 얼떨결에 의인으로 불리게 됐던 상황. 병원에서 머리를 12바늘이나 꿰맨 김성룡은 자신에게 감사함을 표하는 수진과 윤하경(남상미)을 보면서 난감해했다.

이후 김성룡은 음주운전 가해자랑 만나라는 연락을 받고 윤하경과 함께 경찰서를 찾았던 상태. 하지만 음주운전 가해자는 합의 대신 빵에서 몸으로 때운다며 버텼고, 김성룡과 윤하경에게 연신 비죽거렸다. 분노하는 윤하경에게 한 대 까라고 대드는 음주운전 가해자를 유심히 보던 김성룡은 순간 촉이 발동했고, 두 번은 사기, 한번은 자해공갈로 감옥에 들어갔다 나왔다는 음주운전 가해자의 복역 이력을 듣고는 확신을 갖고 음주운전 가해자와 단둘이 독대를 가졌다.

한 쪽 구석으로 간 김성룡은 음주운전 가해자에게 “TQ에서 시킨 거 맞지?”라고 단도직입적으로 물은 후 “음주운전 치상, 1년이면 살만하지. 그런데 청부살인 미수면 얘기가 달라지지 않겠냐? TQ가 시킨 거면 중대범죄결합 살인미수고. 어디보자 6년에서 8년은 받겠다”라고 따져 물었다. 이어 김성룡은 꺼지라며 비웃는 음주운전 가해자를 향해 “착석해. 바른 말 고운 말 나갈 때! 넌 젊은 놈이 할 짓이 없어서 돈 받고 사람이나 해코지 해?”라고 엄포를 놓고는 “닥치고 내말 경청! 난 괜찮으니까, 피해자인 아주머니한텐 정신적, 물질적, 피해보상을 해. 액수는 내가 정해 줄 테니깐!”라며 음주운전 가해자의 거짓말을 간파했음을 드러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음주운전 가해자가 계속 합의를 거부하자, 김성룡은 “내가 너 까발리라는 거 아니잖아. 니가 TQ에서 받은 수고비에서 아주머니 좀 떼 드리고 깔끔하게 1년만 살고 나오라고”라며 “만약에 내 말 안 들으면 다 털어서 까발린다?”라고 여유로운 미소와 함께 음주운전 가해자를 압박했다. 그리고는 “당신 도대체 뭐야?”라고 정체를 묻는 음주운전 가해자에게 “나? 김과장”이라고 싱긋 미소를 짓는 모습으로 안방극장을 통쾌하게 했다. 남다른 촉과 감각으로 자해 공갈 사기범을 굴복시킨 김성룡의 사이다 행보가 시청자들을 속 시원하게 만들었던 셈이다.

그런가하면 3회분 엔딩에서는 남궁민이 TQ그룹 앞에서 갑자기 형사들에게 체포, 수갑이 채워지는 모습이 담겼다. 극중 김성룡(남궁민)은 경찰에서 쳐들어왔다는 오광숙(임화영)의 전화에 깜짝 놀랐던 상황. 이와 동시에 김성룡 앞으로 차 한 대가 급정거한 후 차 안에서 뛰어내린 형사 2명이 “김성룡씨, 탈세공모 및 사문서위조 혐의로 긴급 체포합니다”라며 김성룡의 팔을 꺾어 수갑을 채웠다. 얼굴이 일그러진 김성룡의 고통스러운 모습에서 김성룡의 앞날은 어떻게 될 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방송 후 시청자들은 “남궁민, 물을 만난건가요, 빛을 발하는 건가요? 김과장에 딱 입니다 딱이요!”, “약간 허술한 면도 있으면서 숫자 계산 팍팍 되는, 꼴통 김과장 남궁민! 넘나 매력적인 것!”, “너무 웃느라고 허리가 다 아픈 드라마네요! 남궁민-남상미-이준호, 셋 다 인생캐 만났네요!”, “현실적인 스토리가 마음에 와 닿아요. 우리 회사에는 남궁민 같은 김과장이 왜 없나요”, “지루하고 뻔한 드라마가 판치는 지금! 나에게 필요한 사이다 드라마를 찾았네요! 내일도 본방사수!”라며 응원을 쏟아냈다.

한편 KBS2 수목드라마 ‘김과장’ 4회는 2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