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보험가입자 절반 이상 5년이내 해지한다 2024-04-23 13:29:27
보험가입자의 절반 이상이 5년 이상 계약을 유지하지 못 하고 해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저축성보험 비중이 높은 생명보험의 유지율이 저조했다. 23일 금융감독원이 발표한 2023년 보험회사 판매채널 영업효율 및 감독방향에 따르면 2023년 보험계약 유지율은 1년(13회차)이 84.4%, 2년(25회차)은 65.4%로 나타났다....
유튜브 프리미엄 인상에…KT, 고가요금제도 추가 과금 2024-04-23 11:35:55
고가요금제 가입자에게 기본 혜택으로 제공하던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에 대해 추가 요금을 받기로 했다. KT는 23일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다음 달 1일부터 월 9만~13만원 구간에 해당하는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초이스(초이스 프리미엄·초이스 스페셜·초이스 베이직)' 혜택으로 유튜브 프리미엄을 선택하면...
신세계 쓱페이·스마일페이 매각 무산…토스와 협상 결렬 2024-04-23 09:51:10
쓱페이와 스마일페이의 가입자 수는 약 2천500만명으로 네이버페이에 이어 두 번째로 많지만, 결제액 기준 시장점유율은 카카오·네이버·삼성페이에 다소 못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매각 협상은 수익성이 낮은 비효율 사업을 정리하고 이마트를 비롯한 유통의 본업 경쟁력을 강화하려는 신세계와 규모를 키워...
SK텔레콤, AI 비서 에이닷 통역콜로 국제전화 요금 부담 낮춘다 2024-04-23 08:19:57
밝혔다. SK텔레콤에 따르면 SK텔레콤 가입자라면 누구나 에이닷 전화에서 00700 또는 +국가코드로 국제전화를 발신하고 통역콜을 사용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 국가 대상이며 별도의 시간이나 횟수 제한 없이 이날 10시부터 오는 12월 31일까지 할인 가격이 적용된다. 기존 00700 국제전화 요금제(SK텔레콤 00700 프리...
"애플, 내년 美 개최 FIFA 클럽월드컵 중계권 계약 임박" 2024-04-23 04:23:56
애플 TV+의 가입자들에게만 제공될 수도 있다"며 "이는 FIFA 고위 임원들이 우려를 제기해 온 사안"이라고 전했다. 계약을 따낸다면 애플의 스포츠 스트리밍 서비스가 처음은 아니다. 애플은 지난해부터 미국프로축구(MLS)를 중계해오고 있다. 중계는 2032년까지 10년간으로 이 스트리밍 서비스에 대한 계약 규모는 25억...
NYT "애플, 내년 美 개최 FIFA 클럽월드컵 중계권 계약 임박" 2024-04-23 03:35:33
TV+의 가입자들에게만 제공될 수도 있다"며 "이는 FIFA 고위 임원들이 우려를 제기해 온 사안"이라고 전했다. 계약을 따낸다면 애플의 스포츠 스트리밍 서비스가 처음은 아니다. 애플은 지난해부터 미국프로축구(MLS)를 중계해오고 있다. 중계는 2032년까지 10년간으로 이 스트리밍 서비스에 대한 계약 규모는 25억 달러에...
"국민연금 더 내고 더 받자" 선택…미래세대에 부담 떠넘겼다 2024-04-22 18:20:44
가입자, 청년, 수급자 단체 대표 등 36명으로 구성된 의제숙의단이다. 국민연금 납부 및 수급의 직접적인 이해관계자들이 선택지를 만들면서 개혁이라고 볼 수 없는 안이 포함됐다는 지적이 나왔다. 숙의와 학습 과정에도 문제가 있었다. 재정수지 전망 지표를 대거 제외한 학습자료가 시민들에게 제공됐기 때문이다. 향후...
모임통장 1위 카뱅 '모임 체크카드' 출시 2024-04-22 18:08:37
가장 많은 은행이다. 2018년 12월 출시된 이후 지난 1월 순이용자 1000만 명을 돌파했다. 카카오톡을 이용하면 카카오뱅크 계좌가 없는 개인이라도 모임통장의 구성원으로 초대될 수 있는 개방성이 가입자 증가를 이끌었다는 평가다. 모임 체크카드는 5만원 이상 결제가 이뤄질 때마다 3000원 또는 300원의 캐시백을...
5G 선불요금제 시장 반응 '냉랭' 2024-04-22 18:01:16
가입자 1명과 결합하면 월 2만8000원에 이용할 수 있었다. 가입자 유치에 어려움을 겪자 선불 요금제 사업 전략도 바뀌었다. LG유플러스는 맛집·전시 등 다양한 생활 서비스를 함께 제공해 선불 요금제 전용 앱을 생활 플랫폼으로 키우려 했다. 하지만 지금은 요금제 홍보 위주로 앱을 꾸며놓은 상태다. 통신업계에선 저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청년 해외진출기지 지원 사업] 해외 팬덤의 니즈에 맞춘 케이팝 플랫폼 ‘쿠키(Kooky)’를 운영하는 ‘라이터스컴퍼니’ 2024-04-22 17:56:40
활발하고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서 유료 마케팅 없이 순수하게 누적 가입자 수 170만명을 달성했다. 김 대표는 “올해는 우리가 강한 경쟁력을 가진 도시의 presence를 강화하고, 이를 통해서 새로운 국가에 진출할 것”이라며 “해외 팬들의 니즈에 맞춰서 팬들이 더 적극적으로 아티스트를 위해 지원할 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