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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티파이, 짜릿한 첫 흑자 전환…주가 폭등 2024-04-24 00:12:16
프리미엄 가입자 2억 4,500만 명을 예상한다고 밝혔다. 이 회사의 월간 활성 사용자는 6억 1,500만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보다 19% 늘어났다. 그러나 이는 이전 가이던스인 6억1,800만명에는 미치지 못하는 수준이다. 프리미엄 가입자는 14% 증가한 2억 3,900만 명으로 예상에 부합했다. 스포티파이는 결과와 함께 발표한...
"소득보장안 반대" 기업 목소리는 묻혀 2024-04-23 18:43:49
가입자 상당수는 명백한 반대 의사를 밝힌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연금 보험료의 절반 이상을 내는 이해관계자들이 동의하지 않는 선택지인 만큼 국회 논의 과정에서 절충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진보 시민단체인 공적연금강화국민행동과 더불어민주당, 정의당, 진보당 등 야권 의원들은 23일 여의도 국회의사당에서...
핀테크 핀다, 세금환급 시장 진출 2024-04-23 18:08:05
세금신고 서비스 SSEM을 운영하는 널리소프트와 종합소득세 및 부가가치세 조회·신고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세금 확인 및 환급 시장에선 삼쩜삼을 운영하는 자비스앤빌런즈가 이용자와 관련 매출에서 가장 앞선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3월 삼쩜삼은 누적 가입자 2000만 명을 넘어섰다. 김주완 기자 kjwan@hankyung.com...
LGU+, 구독 서비스 개편…"유튜브 1000원 저렴" 2024-04-23 16:55:48
유독픽은 MZ세대 위주로 호응을 얻었다. 가입자 중 MZ세대 비율이 70%에 달할 정도였다. 오는 25일까지 기존 유독픽 시즌1을 구독한 고객은 별도 공지 시까지 월 9900원에 유튜브 프리미엄과 생활 혜택 쿠폰 등을 적용받을 수 있다. 26일부터 가입이 가능한 유독픽 시즌2는 라이프 쿠폰 종류가 7종에서 15종으로 늘었다....
'더 받는'안, 기업·청년 자영업자들은 반대…"어느 쪽이 승리한 것 아냐" 2024-04-23 16:06:43
지역가입자 상당수는 명백한 반대 의사를 밝혀온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연금 보험료의 절반 이상을 내는 이해관계자들이 동의하지 않는 선택지인만큼 국회 논의 과정에서 절충이 필요하단 지적이 나온다. 진보 시민단체인 공적연금강화국민행동과 민주당, 정의당, 진보당 등 야권 의원들은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에서...
근로복지공단의 산재보험 구상권 대상…‘제3자’는 누구인가 2024-04-23 16:04:16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사용자(보험가입자)는 ‘제3자’에 해당하지 않는다. 따라서 실무상 사용자(보험가입자)는 재해를 입은 근로자와 합의를 할 때에 ‘산재 보험급여와는 별도로 합의금을 지급한다’는 내용을 기재하는 것이 통상이고, 이렇게 합의를 하는 데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 동일한 사업주에 의해 고용된 동료...
집계방식 따라 달라진다고?…KT와 LG유플러스 '2위 다툼' 2024-04-23 14:16:57
사물인터넷(IoT)과 휴대폰, 가입자 기반 단말장치를 묶은 무선통신 가입자 수 점유율 기준으로는 LG유플러스가 2위였다. 집계 방식에 따라 순위가 달라질 정도로 통신업계 2위를 놓고 KT와 LG유플러스의 경합이 이어지고 있다. 23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2월 말 기준 유무선통신서비스 가입 현황'에 따르면 KT의...
보험가입자 절반 이상 5년이내 해지한다 2024-04-23 13:29:27
보험가입자의 절반 이상이 5년 이상 계약을 유지하지 못 하고 해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저축성보험 비중이 높은 생명보험의 유지율이 저조했다. 23일 금융감독원이 발표한 2023년 보험회사 판매채널 영업효율 및 감독방향에 따르면 2023년 보험계약 유지율은 1년(13회차)이 84.4%, 2년(25회차)은 65.4%로 나타났다....
유튜브 프리미엄 인상에…KT, 고가요금제도 추가 과금 2024-04-23 11:35:55
고가요금제 가입자에게 기본 혜택으로 제공하던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에 대해 추가 요금을 받기로 했다. KT는 23일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다음 달 1일부터 월 9만~13만원 구간에 해당하는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초이스(초이스 프리미엄·초이스 스페셜·초이스 베이직)' 혜택으로 유튜브 프리미엄을 선택하면...
신세계 쓱페이·스마일페이 매각 무산…토스와 협상 결렬 2024-04-23 09:51:10
쓱페이와 스마일페이의 가입자 수는 약 2천500만명으로 네이버페이에 이어 두 번째로 많지만, 결제액 기준 시장점유율은 카카오·네이버·삼성페이에 다소 못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매각 협상은 수익성이 낮은 비효율 사업을 정리하고 이마트를 비롯한 유통의 본업 경쟁력을 강화하려는 신세계와 규모를 키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