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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년새 생활용품 가격도 상승…80개 제품 중 절반 이상 올라 2023-11-14 09:11:47
모든 품목의 가격이 뛰어 평균 12.5%의 상승률을 기록했다. 로션, 바디워시, 비누, 생리대, 샴푸, 염색약 등이 포함된 위생용품(14개 품목)의 경우 43개 제품 중 가격이 오른 것은 18개였다. 가사용품에 비해 가격이 상승한 제품 수는 적었으나 평균 상승률은 25.2%로 더 높았다. 기타용품으로 분류된 반려동물 사료 제품 2...
샴푸도 생리대도 올랐다…생활용품값 급등 2023-11-14 08:05:52
거의 모든 품목의 가격이 뛰어 평균 12.5%의 상승률이다. 로션, 바디워시, 비누, 생리대, 샴푸, 염색약 등이 포함된 위생용품(14개 품목)의 경우 43개 제품 중 가격이 오른 것은 18개였다. 가사용품에 비해 가격이 상승한 제품 수는 적었으나 평균 상승률은 25.2%로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기타용품으로 분류된 반려동...
비누부터 생리대까지…생활용품 가격도 1년 새 18% 상승 2023-11-14 07:52:39
12.5%의 상승률을 기록했다. 로션, 바디워시, 비누, 생리대, 샴푸, 염색약 등이 포함된 위생용품(14개 품목)의 경우 43개 제품 중 가격이 오른 것은 18개였다. 가사용품에 비해 가격이 상승한 제품 수는 적었으나 평균 상승률은 25.2%로 더 높았다. 기타용품으로 분류된 반려동물 사료 제품 2개는 지난해와 올해 가격이...
9천원짜리 1+1이 2만6천원?…눈 뜨고 코 베어갔다 2023-11-06 14:55:18
경우 1개 9천410원짜리 바디로션을 '1+1'으로 2만6천820원에 판매한다고 표기한 사례가 확인되기도 했다. 이 가운데 특정옵션 사전선택 등과 같은 유형은 현행법에 규율 조항이 없어 법 개정이 필요하다고 소비자원은 지적했다. 소비자원은 이번 조사 결과를 토대로 소비자가 거래 조건을 쉽게 이해하고 선택할...
소비자가 우습나…1개 9000원인데 '1+1'이 2만6000원 2023-11-06 14:25:27
바디 로션을 '1+1'으로 2만6820원에 판매한다고 표기한 사례도 있었다. 앞서 공정거래위원회는 지난 7월 온라인 다크패턴을 편취·오도·방해·압박형 등 4개 범주 19개 유형으로 구분해 '자율 관리 가이드라인'을 발표했다. 이 가이드라인에는 각 유형에 대한 설명과 사업자·소비자 유의 사항이 담겼다....
9천원짜리 바디로션 1+1이 2만6천원?…착각유도 악성 '다크패턴' 2023-11-06 12:00:06
9천원짜리 바디로션 1+1이 2만6천원?…착각유도 악성 '다크패턴' 소비자원 "38개 쇼핑몰 실태조사서 429건 적발…쇼핑몰당 평균 11.3건꼴" 편취·오도·방해·압박형 등 4개 범주 19개 유형 다크패턴 유의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온라인 쇼핑몰에서 소비자를 기만하는 '다크패턴'이 여전히...
[2023 서울시립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특별한 촉감을 가진 스킨케어 제품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스타트업 ‘키릿’ 2023-11-05 19:12:33
후 피부가 건조해지기 때문에 바로 로션을 발라야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계면활성제는 거품을 내는 저렴한 세정 원료입니다. 세정력이 좋으면서도 거품이 많이 나서 많은 브랜드가 이를 주성분으로 워시용품을 만듭니다. 그러나 저희는 과감히 거품을 줄이고, 세정력과 촉촉함에만 집중했습니다. 덕분에 키릿의 클렌저는...
프랑스 자연주의 뷰티 브랜드 ‘셀바티코’,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첫 매장 오픈 2023-10-23 23:14:39
보디워시와 보디로션, 캔들 3종 등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로베르테 조향사의 감각적인 향을 담은 향수 4종도 연말 출시를 앞두고 있다. 셀바티코는 지난해 8월 서울숲 팝업스토어에서 처음 선보인 이후 백화점의 러브콜이 잇달아 현대백화점 신촌점, 더현대서울, 롯데백화점 본점 등 11개월 동안 총 14개의 팝업스토어를...
LF, 고급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로브제' 공식 수입 2023-10-23 09:32:10
바디솝, 핸드와 바디로션 등 뷰티 품목 위주로 판매를 시작한 뒤 오는 12월 캔들, 룸 스프레이 등으로 품목을 확대할 예정이다. LF 관계자는 "패션, 뷰티에 국한되던 고급, 니치 소비가 라이프스타일 전반으로 영역이 넓어지고 카테고리도 세분됐다"며 "높아진 고객 눈높이에 적극 대응하고자 수입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또...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사용 편의 제고 점자 스티커 배포 2023-10-19 10:31:00
로션, 샴푸, 린스 등 주요 10가지 카테고리를 점자로 표기한 것으로 알파벳이나 숫자가 양각 처리된 기호도 포함돼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이 제품에 따라 품명 위치나 크기가 다르고 용기 모양이 유사한 경우 시력이 좋지 않은 고객은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점을 고려해 화장품과 생활용품 사용의 불편을 줄이고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