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암 생존자, 외로움 크면 사망 위험 증폭" 2024-04-26 07:12:39
외로움을 가장 적게 느낀 그룹에 비해 67%나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자오 연구원은 "외로움을 느끼는 암 생존자들을 선별해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사회적 지원을 제공할 필요가 있다"며 암 생존자들에 대한 정신건강 상담, 지역사회 지원, 소셜네트워크 개입 및 이런 프로그램의 암 치료·생존자 관리 통합 등이 그...
카페·팝업에 차가 들어와있네? 알고보니…車전시장의 '변신' 2024-04-26 07:00:03
차량을 구매하기 전에 직접 경험하고 구매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현대차는 2021년 온라인 판매 전용 차량으로 캐스퍼를 출시한 후 서울 성수, 경기 용인, 부산 해운대, 제주 등 4곳에서 팝업 스토어 형식의 전시를 한 적은 있지만 상시 전시 공간을 마련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과거 메르세데스-벤츠의 고성능 브랜드인...
"외로움 많이 느끼는 암 생존자, 사망 위험 60% 이상 높다" 2024-04-26 05:00:00
높다" 美 연구팀 "외로움 클수록 사망 위험 증가…상담·지원 등 필요" (서울=연합뉴스) 이주영 기자 = 암 치료를 받은 생존자들 가운데 외로움을 많이 느낀 사람들의 경우 외로움을 적게 느끼거나 전혀 느끼지 않는 생존자들에 비해 사망 위험이 60% 이상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 암학회(ACS) 소속 징쉬안 자오...
"물어보기 곤란한데"…사춘기 고민까지 품는 '네이버 지식인'의 변신 2024-04-25 22:03:25
항목에서는 '아동, 미성년 상담'으로 분류되는 게시글이 상당수다. 주변 사람에게 직접 물어보기 곤란한 질문도 많다. "학년이 올라갈수록 친구들에게서 배제되는 느낌인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여자들도 인중에 수염이 나는데 사춘기 때 난 인중 수염이 성인까지 가는 건가요", "가슴 작아지는 법 좀...
1대1 수출 상담회 연 경제 5단체·재외공관장 2024-04-25 19:20:22
1 상담회(사진)를 개최했다. 경제단체 소속 재외공관이 보유한 현지 시장 정보 및 네트워크를 기업과 공유한다는 취지다. 윤진식 무역협회 회장은 이날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4 경제인과의 만남-재외공관장-기업인 1 대 1 상담회·오찬’에서 “수출은 연초부터 상승세를 보이며 어려운 우리 경제를 지탱하는...
[2024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입시컨설팅의 사용자 맞춤형 AI 활동 포트폴리오를 서비스하는 ‘팀 베어러블’ 2024-04-25 17:41:47
진로·입시 상담을 요청해오는 학생들을 위해 밤낮없이 컨설팅을 진행하면서 대학 입시를 목적지가 아닌 과정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왔고, 이 과정에서 진로 교육에 사용자 중심 해결책이 절실히 필요함을 깨달음과 동시에 기술을 활용한 해결책이 있을 것이라 확신하게 됐습니다.” 마이폴리오(myfolio)는...
"옷 다 손상돼 왔어요"…세탁특공대에 무슨 일이 [Geeks' Briefing] 2024-04-25 17:37:16
상담은 238건으로 올해 전체 상담 건수(364건)의 65.4%에 달했다. 대부분은 옷이 손상된 채 배송됐거나 잘못 배송된 사례였다. 최근엔 사전 안내 없이 배송이 지연된다는 불만 신고도 다수 접수됐다. 문제가 발생했을 때 고객센터와의 연결이 어렵고 소비자 민원에 대한 답변이 늦다는 불만도 있었다. 소비자시민모임은...
한 달 만에 또...김포시 공무원 숨진 채 발견 2024-04-25 17:09:37
숨진 채 발견됐다. 그는 도로 파임 보수 공사로 차량 정체가 빚어지자 담당자라며 지역 온라인 카페에 신상정보가 공개돼 항의성 민원에 시달렸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ㆍ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09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세탁 맡겼더니 엉뚱한 옷이"...불만 속출 2024-04-25 17:01:31
접수된 세탁특공대 관련 소비자 상담은 238건으로 올해 전체 상담 건수(364건)의 65.4%에 달했다. 대부분 사례는 옷이 손상된 채 배송됐거나 잘못 배송됐다는 내용이다. 최근에는 사전 안내 없이 배송이 지연된다는 불만 신고도 여럿 접수됐다. 문제가 발생시 고객센터와의 연결이 어렵고 소비자 민원에 대한 답변이...
"'세탁특공대' 관련 불만 상담 4월에만 238건…피해주의보" 2024-04-25 16:22:04
접수된 세탁특공대 관련 소비자 상담은 238건으로 올해 전체 상담 건수(364건)의 65.4%에 달했다. 대부분은 옷이 손상된 채 배송됐거나 잘못 배송된 사례인데 최근에는 사전 안내 없이 배송이 지연된다는 불만 신고도 다수 접수됐다. 문제가 발생했을 때 고객센터와의 연결이 어렵고 소비자 민원에 대한 답변이 늦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