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테마형 ETF 수익률 고작 2%…지수형이 낫다" 2024-04-26 17:35:25
부각을 받았던 테마인 경우가 많고 저희가 보통 상품을 기획해서 만들어 내는 데까지는 최소 석 달 이상이 걸리기 때문에 그런 시차에 의해서 신규 상품 자체는 주가 추이가 그렇게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인기를 끌던 테마주를 기초로 ETF를 만드는 사이 시장은 빠른 속도로 테마가 바뀌는 만큼 뒤늦게 따라갈 경우 손...
'힐링 판타지'가 돌아왔다…종이책 펴내더니 팝업스토어까지 [현장+] 2024-04-26 15:22:25
팩도 시선을 끌었다. 상품을 구매할 때 증정하는 스크래치 복권 또한 책과 현실 세계를 이어주는 매개체가 된다. 밀리의서재는 구독 경제 성장과 독서 방식의 변화가 맞물려 전자책 시장이 덩치를 키울 것으로 보고 있다. 이번 팝업 스토어를 통해 밀리의서재 자체 IP를 활용한 신사업을 본격화하고 확장성 있는 사업을...
모두투어, GS ITM과 손잡고 취향 기반 여행 콘텐츠 개발 2024-04-26 10:08:39
GS ITM과 고객 취향에 기반한 맞춤형 여행 상품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다년간 콘셉트 투어를 운영하며 쌓아온 모두투어의 전문성과 GS ITM의 B2C 플랫폼인 '트로핏'의 여행 전문가를 기반으로 취향 기반 여행 콘텐츠를 기획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사는...
5월 가정의 달 고마움·감사…情을 선물하세요 2024-04-25 16:19:32
달 기획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다음달 7일까지 카네이션과 용돈박스, 디퓨저 등 다양한 선물용 아이템을 저렴하게 판다. 선물용 꽃 전문 브랜드 ‘뷰티풀데코센스’, 감성 생활브랜드 ‘모리앤’, 향기 브랜드 ‘코코도르’, 디자인 플라워 브랜드 ‘센트바스켓’ 등의 브랜드가 참여한다. 주제별로 선물을 분류해...
이마트, 시리얼·김·맛살·샐러드…꼭 필요한 60개 품목, 2분기 '가격 역주행' 시작 2024-04-25 16:18:11
1위 상품에 올랐다. 이마트가 제조사인 서울우유와 6개월 간의 협상 끝에 일반 상품 대비 ㎖당 가격을 약 25% 낮춘 덕분이었다. 식재료 판매도 두드러졌다. 치솟은 외식 물가에 집밥을 해먹는 소비자가 늘어난 결과다. 1봉에 330원 팽이버섯과 1통에 2480원 양배추 등 초저가 신선식품의 판매량이 각각 180만개, 40만개를...
롯데마트, 가성비 브랜드 100개 골라 용량 늘리고 값 20% 할인 2024-04-25 16:16:36
상품인 ‘CJ 작은햇반(130G*6입)’이 적게 먹는 고객들에게 인기가 있다는 것을 파악, 나들이 시즌에 맞춰 10입 대용량 규격으로 제작해 1입 가격을 기존 대비 30% 이상 낮췄다. ‘공구핫딜 호두(1kg)’는 샐러드나 요거트, 디저트 등 건강식에 많이 활용되는 트렌드에 맞춰 대용량으로 준비한 단독 기획 상품이다. 해당...
CJ올리브영, 글로벌 2030 찾는 홍대에 ‘K뷰티 랜드마크’ 세웠다 2024-04-25 16:00:40
최접점인 1층을 매출 확보, 구매 유도를 위한 상품 진열에 초점을 둔 점과 크게 대비된다. 이 곳에서는 ‘컬래버레이션(협업)’을 운영 콘셉트로 매달 새로운 뷰티 브랜드와 영화, 게임, 캐릭터 등 이종산업 콘텐츠의 공동기획 전시를 주로 선보일 예정이다. 핵심 고객인 1020세대에게 재미 요소를 전달하기 위한 취지다....
하리보 캔들, 네이버에서 양키캔들 등 전 품목 할인 프로모션 실시 2024-04-25 15:12:16
스몰자를 비롯 선물세트, 워머세트 등 다채로운 상품과 양키캔들, 캔들워머 등도 함께 할인에 들어간다. 양지앤코 김희철 이사는 "봄을 맞아 더욱 풍성한 혜택을 드리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이 동심으로 돌아가 행복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리보는 1920년 독일의 본(Bonn)에서...
'외국인 필수 쇼핑 코스'라더니…홍대에 新 '랜드마크' 떴다 2024-04-25 14:23:29
상품 진열에 초점을 두는 것을 감안하면 확연한 차별화 포인트인 셈이다. 특히 콜라보레이션(협업)을 운영 콘셉트로 잡았다. 매월 새로운 뷰티 브랜드와 영화, 게임, 캐릭터 등 이종(異種) 산업 콘텐츠의 공동 기획 전시를 주로 선보일 예정. 핵심 고객인 1020 세대가 중시하는 '재미 요소'에 역점을 뒀다. 매장...
코인원, 삼성전자·요기요 출신 이용규 신임 CPO 영입 2024-04-25 13:43:20
서비스 기획 업무를 총괄하는 최고제품책임자(CPO)직을 신설하고 요기요 출신 이용규 신임 CPO(사진)를 영입했다고 25일 밝혔다. 코인원은 제품 조직을 확대하고 코인원 프로덕트의 혁신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이용규 CPO는 국내외 유수 기업에서 20여년간 제품 및 서비스 기획 업무를 경험한 '프로덕트 전문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