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살아있는 여성 화가 '최고가'…세실리 브라운, 13년 만에 청담동 떴다 2024-05-06 17:40:23
연 후 본격적으로 성공 가도를 달렸다. 지난해 메트로폴리탄 박물관 전시를 열며 생존 작가로서 극히 일부만 누릴 수 있는 영광의 주인공이 됐다. 브라운은 이런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계속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2층에서는 이때까지 써온 붓 대신 롤러를 사용한 신작이 눈에 띈다. ‘라벤더의 블루’(2023)가...
'백종원 매직' 통할까…'바가지 논란' 축제음식 컨설팅 맡았다 2024-05-03 11:24:18
등의 주방 구조에 대한 조언부터 지역 특산물을 이용한 메뉴 개발까지 직접 진두지휘했다. 미꾸라지, 버크셔(돼지고기), 파프리카를 특산물로 소개받은 백 대표는 "남원에 추어탕이 유명하긴 하지만 남원 시장에 영향을 줄 수는 없으니 추어탕은 뺀다"면서 "돼지고기를 활용해 보자"고 제안했다. 어린이 음식까지 더해 철판...
판교대장 '숲세권'…유럽정원 품은 특화설계 2024-05-01 18:29:30
검단 3차’ 등이 단기간 100% 계약에 성공했다. 분양 관계자는 “분양 가격이 저렴할 뿐 아니라 입주 후 지역을 대표할 수 있다는 매력 때문에 수요자가 쏠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인프라 잘 갖춰진 판교신도시 생활권하이엔드 단지답게 특화된 설계를 적용한다. 보타닉가든, 코지가든 등 다섯 개의 유럽 중정식 정원을...
우아한청년들, 친환경 포장재 확대…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삼성증권와 협력 [Geeks' Briefing] 2024-04-26 15:17:55
삼성증권과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엣시트(EXIT)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와 삼성증권이 우수 스타트업의 성장과 자금 조달을 위해 손을 잡았다. 삼성증권은 창업존 입주기업을 포함한 경기혁신센터 보육기업들에게 성공적인 엣시트(EXIT)를 위한 맞춤형 금융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금조달 및 운용,...
[르포] "'엄마가 쓰던 브랜드' 잡자"…유럽 빌트인 공략 나선 삼성 2024-04-21 08:00:00
구축, 이탈리아 프리미엄 주방 유통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석 프로는 "빌트인은 한번 고장이 나면 조립을 다 분해해야 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품질에 대한 확신이 필요하다"며 "그간 전통적인 유럽 브랜드인 보쉬, 지멘스 등이 장악했는데, M&A로 들어온 중국 브랜드를 제외하면 아시아 브랜드...
[르포] 가전 생태계에 스며든 AI…"주방 가전서 AI 기능은 새 표준" 2024-04-17 08:57:50
[르포] 가전 생태계에 스며든 AI…"주방 가전서 AI 기능은 새 표준" 삼성·LG전자, 밀라노 '유로쿠치나'서 AI 혁신 가전 선봬 보쉬·월풀·하이얼 등도 AI 가전 공개…고객 맞춤형·친환경도 강조 (밀라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매년 4월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디자인·가구 박람회 '밀라노...
상상할 수 없던 일 벌어졌다…'전기먹는 하마'에 골머리 [김리안의 에네르기파WAR] 2024-04-17 07:37:01
현대 기술력이 주방과 냉·난방 설비, 심지어 자동차도 전기화하는 데는 성공했지만 산업 부문에서의 전기화는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특히 '중후장대'한 굴뚝 산업이 그렇다. 중화학 제조 공정에 필요한 1000도 이상의 온도와 증기는 전기로 생산하기 어렵거나 경제성이 떨어진다는 인식에서다. 이...
LG전자 "3년 내 글로벌 빌트인 사업 1조원 달성 목표" 2024-04-17 07:00:02
AI 카메라를 내장한 오븐 등 최신 빌트인 주방가전 솔루션을 공개했다. 류 본부장은 "빌트인 사업에 준비된 플레이어라는 것을 확실히 보여주기 위해 빌트인 전시에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유럽 빌트인 시장은 지난해 기준 212억달러 규모로, 글로벌 시장의 42%에 달한다. 류 본부장은...
삼성전자 한종희 "가전사업, 올해 하반기부터 웃을 것" 2024-04-17 07:00:01
성공"이라고 자평했다. 한 부회장은 "제품을 한 번에 내는 TV나 모바일과 달리 가전은 제품도 많고 산발적으로 나와서 잘 안 되기에 1년을 쉬고 다시 제품 콘셉트를 잡자고 했다"며 "투자도 많이 들어갔다"고 전했다. 이어 최근 열린 DA사업부 타운홀 미팅에서 "잘 따라와줬다. 이제 시작이다"라고 직원들을 격려한 얘기를...
농심 짜파게티 40년…건면 '더 블랙'으로 글로벌 공략 2024-04-12 18:25:22
데 성공했다. 춘장과 양파를 달달 볶은 맛을 최대한 재현한 과립스프에 일반 라면 대비 굵은 면발, 푸짐한 건더기 등으로 중국집 주방에서 내오는 간짜장의 풍미를 그대로 살릴 수 있었다. 제품명은 짜장면에 스파게티를 결합한 짜파게티로 정했다. 당시 출시된 다른 짜장라면 이름이 대부분 ‘OO짜장’이던 것과 비교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