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문 왕국' 일본에 부는 디지털 바람…"제목도 교열도 전부 AI가 맡는다" 2024-04-26 19:00:03
주력하는 동시에, 디지털 매체의 유료 구독자 수를 늘리기 위해 디지털 전용의 긴 길이의 깊이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힘을 쏟고 있습니다. 신문의 특성상 대부분의 콘텐츠는 종이와 디지털에서 공유되고 있으며, 기존에 종이용으로 설계된 시스템에 디지털 출력을 추가하여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디지털로...
'광고 호조' 스냅, 1분기 매출 21% 늘어…시간외 주가 25%↑ 2024-04-26 10:17:48
광고 호조' 스냅, 1분기 매출 21% 늘어…시간외 주가 25%↑ 스냅챗 일간활성사용자 10%↑ 4억2천만명…'틱톡 금지' 수혜 기대도 중고차업체 허츠, 전망 웃돈 손실에 주가 사상 최저 (서울=연합뉴스) 차병섭 기자 = 미국 소셜미디어 스냅챗의 모회사 스냅이 광고 사업 호조에 힘입어 시장 전망을 뛰어넘는 매출...
4월 25일 글로벌IB 리포트 [글로벌 시황&이슈] 2024-04-25 08:15:36
점유율을 높이는 동시에 유료구독료를 안정적으로 확보할거라고 전망했습니다. 또 소매업 부문의 소비자 수요가 여전히 강세를 보인다며, 아마존을 높이 평가했구요. 견조한 광고 매출 성장과 효율적인 물류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마진 상승 여력이 충분하다고 덧붙였습니다. ((에어비앤비)) 미즈호가 에어비앤비에 대해...
숏폼보다 '주문'?…알테쉬 침공 속 틱톡에 쏠리는 눈 2024-04-25 08:00:02
26.9% 증가했다. 특히 최근 두드러진 흐름은 지난해부터 광고모델 마동석과 초저가 상품의 '5일 무료배송'을 내세워 입지를 굳힌 알리익스프레스 등 C커머스의 활약상이다. 지난해 국내 온라인 중국 직구 금액은 121.2% 급증한 3조2872억원에 달했다. 그 결과, 지난해 중국은 관련 조사가 이뤄진 후 처음으로 연간...
"어차피 쓸 사람은 쓴다"…쿠팡의 이유 있는 '배짱'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4-04-24 09:40:37
호재 투자자들도 유료 멤버십 구독료를 '호재'로 보고 있다. 쿠팡의 주가만 봐도 알 수 있다. 2021년 3월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상장한 쿠팡은 당시 주가가 50달러에 달했지만, 올 초엔 반토막도 안 되는 10달러대로 떨어졌다. 그러다 유료 멤버십 인상을 발표한 직후인 지난 12일엔 21.25달러로 마감했다. 쿠팡...
벗방 보려 빚내서 수억 냈는데…바람잡이에 속았다 2024-04-23 12:28:00
시청자들은 BJ와 채팅으로 소통하며 유료 결제 아이템을 후원하고 BJ는 시청자들의 아이템 후원 금액에 따라 신체 노출, 성행위 묘사 등의 음란 행위를 차등적으로 보여주는 구조다. 또 한 온라인 중고마켓 판매자는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사업자임에도 중고마켓에서 비사업자로 위장하고 고가의 물품을 판매한 후...
[김병희의 광고마케팅 기상도] OTT가 개인 맞춤형 광고를 한다면 2024-04-21 18:12:49
영역인 유료방송시장, 방송채널거래시장, 방송프로그램거래시장, 방송광고시장 의 흐름에 OTT가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셈이다. 아직은 OTT 광고 효과가 방송 광고에 미치지 못하지만, OTT가 개인 맞춤형 광고를 현실화하면 상황이 달라진다. OTT 요금제에서 광고 요금제 비중이 커지면 우리나라 광고비의 총규모도 확대될...
"OTT 중 유일하게 흑자 내더니"…넷플릭스 가입자 확 늘었다 2024-04-19 08:53:51
"유료 회원 수 성장과 가격 정책에 힘입어 매출과 영업이익, 영업이익률 모두 성장했다"며 "광고 기반 회원을 늘리고 광고주를 위한 역량을 강화하는 두 가지 측면에서 모두 진전을 이뤘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올 1분기 광고 회원 수는 직전 분기보다 65% 증가했다. 넷플릭스는 올 2분기의 경우 계절성 요인이 맞물리면서...
페북·인스타도 'AI' 쓴다…메타, 최신 모델 탑재 '메타AI' 출시 2024-04-19 08:43:05
월 구독 모델을 고려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데브라 윌리엄슨 소나타 인사이트 수석 애널리스트는 "메타가 사용자 수십억 명을 자사 AI 서비스로 유도할 수 있다면 광고를 모델에 추가하고 다른 유료 서비스도 판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대부분의 소비자 대면 AI 경험에는 결국 챗봇 대화 중에...
넷플릭스 "모두 성장"…주가 올해 25%↑ 2024-04-19 07:24:13
"유료 회원 수(멤버십) 성장과 가격 정책에 힘입어 매출과 영업이익, 영업이익률이 모두 성장했다"고 밝혔다. 또 "광고 기반 회원(구독자)을 늘리고 광고주를 위한 역량을 강화하는 두 가지 측면에서 모두 진전을 이뤘다"며 "광고 회원 수는 전 분기 대비 65% 증가했다"고 밝혔다. 다만 넷플릭스는 올해 2분기 가입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