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놓고 PPL 할게유"…백종원, 최근 오픈한 식당이 '깜짝' 2024-04-23 07:47:54
로고가 그려진 컵을 들고, 짜파게티를 만들 때는 짜장면은 나가서 사 먹는 게 제일 맛있다며 '홍콩반점'을 홍보했다. 빽다방과 홍콩반점 모두 더본코리아 브랜드다. "광고 단가가 비싸다"는 말이 나오자 "(광고) 단가가 싸진 않다. 그래서 PPL이 잘 들어오지 않는다"면서도 "화끈하게 밀어준다. 맥주 광고도 끝난...
"이 돈으로 식사에 디저트까지 다 된다니"…'영맘'들 열광 2024-04-16 15:11:49
6.4%), 비빔밥(1만769원·5.7%), 짜장면(7069원·4%), 김치찌개 백반(8000원·4%) 등도 일제히 올랐다. 4.10 총선이 끝나자 가격 인상을 고심하던 외식업체들도 잇따라 상품값을 올리고 있다. 굽네치킨은 대표 메뉴 '고추바사삭'을 포함한 메뉴 9종의 가격을 1900원씩 올렸다. 파파이스도 치킨, 샌드위치의 가격을...
만두 1만2000원, 콩국수 1만6000원 '공포' 2024-04-15 18:23:23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서울을 기준으로 지난달 김밥·짜장면·칼국수 등 대표 외식 품목 8개의 평균 가격은 전년 동월 대비 4.4% 올랐다. 2년 전과 비교하면 15.2% 급등했다. 2022년 3월 5846원이던 짜장면 평균 가격은 작년 3월 6800원, 지난달 7069원으로 올랐다. 2년 새 21%가량 뛰었다. 김밥(17.4%), 냉면(15.1%)값도...
짜장면 한 그릇 3900원…"솔로들 드루와" 백종원이 나섰다 2024-04-13 18:53:54
도원 소고기 짜장면, 전복 소고기 짜장면, 트러플 스테이크 블랙누들 등 메뉴 4종을 50%까지 할인해준다. 편의점, 백화점 등 유통 채널도 가세했다. 편의점 CU는 농심과 함께 블랙데이 간편식 6종으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콜라보 제품에 관심이 많은 MZ(밀레니얼+Z)세대 소비자들을 겨냥했다. 간편식 시리즈 6종은 볶은...
농심 짜파게티 40년…건면 '더 블랙'으로 글로벌 공략 2024-04-12 18:25:22
비슷한 맛을 내는 라면을 내놓은 것이다. 롯데짜장면은 출시 직후 날개 돋친 듯 팔려나갔다. 하지만 삼양식품 등 경쟁사에서 비슷한 짜장라면을 쏟아내자 점차 설 자리를 잃었다. 단순히 일반 라면 면발에 짜장 소스를 곁들이는 형태로는 중국집 짜장면과 비슷한 맛을 내기 어려웠다. 절치부심한 농심은 1980년대 들어 새로...
"이제부터가 시작"…40살 농심 '짜파게티' 깜짝 변신 [K식품 스테디셀러] 2024-04-12 17:24:34
유사한 맛을 내는 라면을 내놓은 것이다. 롯데짜장면은 출시 직후 날개 돋친 듯 팔려나갔다. 하지만 삼양식품 등 경쟁사에서 비슷한 짜장라면을 쏟아내자 점차 설 자리를 잃었다. 단순히 일반 라면 면발에 짜장 소스를 곁들이는 형태로는 중국집 짜장면과 비슷한 맛을 내기 어려웠다. 절치부심한 농심은 1980년대 들어 새로...
농심, '짜파게티 40주년' 팝업 오픈...신제품 '더 블랙'도 출시 2024-04-12 17:00:45
짜장면을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기게 하겠다는 목표로 짜파게티를 출시했다. 짜파게티는 출시 직후부터 인기를 끌며 매년 2,000억 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하는 농심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농심은 12일부터 내달 11일까지 약 1개월 간 서울 성수동 플랜트란스에서 '짜파게티 분식점'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91억개 팔린 '국민라면'…누적매출 3.9조원 2024-04-12 14:33:22
지난해 매출은 2천420억원이다. 농심이 짜장면을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내놓은 짜파게티는 출시 직후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으며 농심의 대표 브랜드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짜파게티는 농심 신라면에 이은 국내 라면 2위 제품으로 짜장라면 시장 점유율은 80%에 달한다. 2020년 아카데미상을 받은 영화...
농심 짜파게티, 40년간 91억개 팔렸다…'더 블랙' 선보여(종합) 2024-04-12 13:36:30
탓에 차별성이 없어 금세 판매가 위축됐다. 1980년대 들어 농심은 '짜장면'의 교훈을 새겨 새로운 공법으로 품질을 업그레이드해 아무나 모방할 수 없는 짜장라면을 내놓기로 했다. 당시 신제품 개발 주요 포인트는 '면에 잘 비벼지는 스프', '한층 진한 맛', '독창적인 제품명'이었다. 신...
40년간 91억개 팔린 '불혹' 짜파게티…건면 '더 블랙' 등판 2024-04-12 13:29:07
3월 짜장면을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짜파게티를 출시했다. 출시 직후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끈 짜파게티는 지난해까지 누적 판매량이 91억개에 달한다. 매년 2000억원 넘는 매출을 기록하며 농심의 대표 브랜드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고, 영화 '기생충'에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로 등장해 ‘아카데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