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경ESG Vol.14 - 2022년 8월호 2022-08-11 09:31:22
넘는 탄소가격제 케이스 스터디 - CJ제일제당 한국의 기후 기술 기업⑤ 에이치투 INTERVIEW 리딩 기업의 미래 전략 - 구현서 SK E&S ESG본부장 권경락 플랜1.5 공동대표 GLOBAL 리코·기린·히타치에서 배운다 …기업가치 높이는 정보 공시법 여성 이사 내부에서 키운다 …인재 파이프라인 강화 늘어나는 목조 고층...
초봉 억대 넘는 '꿈의 직장' PEF에 입사하려면[차준호의 썬데이IB] 2022-08-11 08:23:02
마지막 단계인 '케이스스터디' 문제를 번역해 옮긴 것입니다(보안상 투자 대상 기업과 일부 숫자는 임의로 바꾸었습니다). 마지막 관문을 통과하면 자본시장의 '꽃'으로 불리는 PEF에 입성하게 됩니다. 전체적으로 투자 기업을 분석하라는 유사한 문제가 나오지만 마감 시간이 다릅니다. 신입 채용 문제의...
[장경영의 마케팅 이야기] '노세일, 고급화 전략' 토종 브랜드 대박 2022-08-09 17:15:59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사례 분석)는 한섬의 고급화 전략을 소개했다. 국내 여성복 1위 '한섬'한섬은 2012년 현대백화점그룹에 인수된 이후 꾸준히 고급화 전략을 강화해왔다. 국내 브랜드에서는 유일하게 ‘노세일’ 원칙을 내세우고 있다. 저렴한 가격이 아니라 디자인 경쟁력과 품질로 소비자에게 다가가겠다는...
'추억 소환' 콘셉트 통했다…20년 만에 돌아온 포켓몬빵 빅히트 2022-08-09 15:14:10
마케팅을 시도하는 이유이다. 한경 CMO 인사이트의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사례 분석)는 포켓몬 빵의 ‘추억의 소환’ 마케팅을 소개했다. SPC삼립, 1999년 첫 출시 제품 다시 내놔포켓몬 빵 마케팅의 콘셉트는 ‘추억의 소환’이다. SPC삼립은 1999년에 첫 출시한 포켓몬 빵을 20여년 만에 다시 선보였다. 올 2월 말 포켓몬...
대구의료관광진흥원, 글로벌 전문인력 양성교육 2022-08-09 14:12:21
모니터링 케이스 스터디 및 의료관광 분쟁 사례 교육 등 의료관광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들을 다루고 있다. 온라인은 기간 내 자율수강형태로 총 10회차의 교육이, 오프라인은 주 1회 6시간으로 총 42시간 교육이 진행된다. 대구의료관광진흥원 관계자는 "교육을 이수한 자는 심화교육 수료증이 발급되며 민간자격증 응시가...
W컨셉, '나이키 X 자크뮈스' 한정 상품 5일 발매 2022-08-05 09:16:54
오프라인에서는 신세계의 편집숍 케이스스터디와 삼성물산의 꼼데가르송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독점 판매하기로 했다. 나이키는 수량이 한정된 상품의 경우 자신들이 정한 매장에서만 판매하고 있다. 이 중 나이키가 특정 온라인 쇼핑몰에만 협업 컬렉션을 내놓은 점에 관심이 몰리고 있다. 나이키는 2019년 처음 W컨셉과...
'유니콘' 키워낸 직방 마케팅의 비결 2022-07-22 16:26:18
시장에서는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케이스스터디 기사가 소개한 것처럼 직방은 원룸에 고정된 이미지를 넘어 아파트, 그리고 더 넓은 부동산 시장을 겨냥하고 있다. 아파트 중개 시장에서도 원룸 시장에서와 같은 변화를 만들어낸다면 그것은 부동산 중개 시장의 판을 뒤흔드는 일이 될 것이다. 직방의 이러한 시도...
"한국인 '도매금' 성향…생각 다르다고 사람 통째로 미워해선 안돼" 2022-07-17 17:02:08
이용한 마케팅 전략은 하버드 경영대학원(MBA)에서 케이스 스터디로 가르칩니다. 인류 역사가 지난 50년 동안 가장 큰 발전을 이뤘는데, 한국이 단연 돋보인 나라 아닙니까. 다만 보복의 악순환을 끊어야 해요. 한국 정치권은 의견이 충돌하다가도 타협하는 법을 꼭 배워야 합니다.” 정리=김동현 기자 3code@hankyung.com
"명품도 아닌데 노세일?"…토종 브랜드가 '대박' 난 이유 2022-07-15 09:14:31
만하다. 케이스스터디 기사에 따르면, 한섬은 온라인 패션 시장 급성장에 대응해 온라인몰을 타깃별로 세분화해 3개로 나눠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버티컬 커머스 전략은 기존의 ‘고급화’는 유지하면서 새로운 소비자층을 확보하기 위한 것으로 해석된다. ‘고급문화 선호집단’에 더해 ‘대중문화 선호집단’을 비롯한...
[장경영의 마케팅 이야기] 조회수 7000만…'감성 광고' 통했다 2022-07-12 17:05:57
입증했다. 한경 CMO 인사이트의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사례 분석)는 ‘응원 캠페인’이 성공을 거둔 세 가지 비결을 소개했다. 첫 번째 비결은 응원 대상이 왜 응원이 필요한지에 대한 공감 포인트를 제대로 잡았다는 점이다. 직설적인 증권사 광고의 변화‘소상공인 편’은 코로나19로 지친 소상공인 사례를 담아 공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