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장경영의 마케팅 이야기] 삼성전자 비스포크 '개인화 마케팅' 2023-01-10 17:32:03
시작했다. 한경 CMO 인사이트의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사례 분석)가 삼성전자의 개인 맞춤형 가전 브랜드 비스포크 사례를 살펴봤다. 기존 가전 브랜드들은 소비자 개개인의 특성을 반영하기보다는 공통점이 있는 다수의 고객층을 공략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프리미엄, 1인 가구, MZ(밀레니얼+Z)세대 등과 같이 타깃...
"침대는 진짜 과학입니다"…'수면 자율주행' 매트리스 나왔다 [긱스] 2023-01-10 13:08:06
투자사와 반년간 케이스 스터디(사례 분석)에 돌입했습니다. 새로운 슬로건을 '침대는 진짜 과학이다'로 잡았습니다. 글로벌 약 500개 기업을 연구하고, 수면 온도 최적화 알고리즘 기술을 연구하기 시작했습니다. 독자 연구는 약 2년간 이어졌습니다. 구현하려 했던 교집합은 '효용성'이었습니다. 당시...
한경ESG Vol.19 - 2023년 1월호 2023-01-06 21:44:58
한국, 탄소중립은 가능한가…재생에너지 잠재량 분석 케이스 스터디 - 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의 기후 기술 기업⑩ 한국그린데이터 INTERVIEW 리딩 기업의 미래 전략 - 이성녀 SK에코플랜트 ESG추진 담당임원 문지훈 인터브랜드 한국법인 대표 GLOBAL [최신 동향] “자연 자원 공짜 아니다”…탄소중립 다음 화두 ‘네이처...
백화점이 '구독 서비스'?…제품이 아니라 '신뢰'를 팔았다 2022-12-30 10:51:48
만들어진다. 케이스스터디 기사에 따르면, 신세계백화점은 오랜 기간 형성된 소비자 신뢰에 기반해 온라인 기업들의 전유물 같았던 구독 서비스에 도전했다. 소비자 신뢰가 새로운, 낯선 도전에서 든든한 무기가 된 것이다. 신세계백화점은 2012년 ‘SSG 푸드마켓’을 오픈해 프리미엄 식품 매장을 국내에 도입한 것으로...
메디트 판 유니슨캐피탈, 3년 만에 6배 차익 '대박' 2022-12-29 18:09:40
TA어소시에이츠에 3500억원에 매각했다. 당시 MOIC 약 5.7배, IRR 56% 수준을 기록했다. 이 거래는 해외 프랜차이즈 본사를 국내 사모펀드가 인수해 기업가치를 제고한 뒤 매각한 첫 사례로 꼽혔다. 공차의 경영스토리는 미국 하버드대 경영대학원(HBS)의 케이스스터디 사례로 선정됐다. 김채연 기자 why29@hankyung.com
UCK, 메디트 매각으로 'IRR 80% 잭팟' 2022-12-29 16:05:23
공차의 경영스토리는 미국 하버드대 경영대학원(HBS)의 케이스 스터디 사례로 선정됐다. 2019년 아시아벤처캐피털저널(AVCJ)이 주최한 시상식에서 투자금 5000만달러 미만 스몰캡 분야에서 올해의 투자 회수 사례로도 낙점됐다. IB업계 관계자는 "UCK의 선구안이 돋보였던 투자"라며 "미드캡 바이아웃 강자라는 인식에서 정...
네이버웹툰 글로벌 성장 전략, MBA 교재 사례로 채택 2022-12-13 10:55:58
개척하고 있는 네이버웹툰의 성장 전략이 케이스 스터디(사례 연구)로 제작돼 전 세계 경영 대학과 대학원에서 교육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네이버웹툰에 따르면 프랑스 명문 경영 대학원 인시아드(INSEAD)내 블루오션전략 연구소의 김위찬, 르네 마보안 교수 팀은 네이버웹툰의 시장 개척 사례와 글로벌 성공 전략을...
한경ESG Vol.18 - 2022년 12월호 2022-12-07 14:28:18
기후변화 필수지식 에코바디스 평가 대응 4가지 포인트 케이스 스터디 - 아모레퍼시픽 한국의 기후 기술 기업⑨ 수퍼빈 INTERVIEW 리딩 기업의 미래 전략 - 현대건설 “건설업계 최초 스코프 3 측정…저탄소·친환경 전환 속도 낼 것” 윤기준 한국ESG기준원 부원장 “한국ESG기준원으로 새 출발…ESG 평가 독립성·공정성...
[장경영의 마케팅 이야기] '등골 브레이커' 극복한 노스페이스 2022-12-06 18:31:12
생긴 것이다. 한경 CMO 인사이트의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사례 분석)가 부정적 브랜드 스키마를 극복한 노스페이스 사례를 살펴봤다. 부정적 스키마를 쇄신하기 위해 영원아웃도어는 10여 년에 걸쳐 브랜드 정체성을 바꿨다. 50~60대 중장년층까지 노스페이스 의류를 입는다는 것을 고려해 2011년 라이프스타일 컬렉션인...
필요한 서비스만 골라서 구독…해지도 가입만큼 간편 2022-11-14 16:23:23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사례 분석)는 LG유플러스의 사례를 소개했다. 현재 유독에는 △OTT·미디어(넷플릭스, 디즈니+, 티빙, 유튜브 프리미엄, 모두의할인팩, V 컬러링) △배달·여가(요기요, 쏘카, 일리커피) △식품(CJ외식, CJ더마켓, GS25) △교육·오디오(윌라, 시원스쿨, 딸기콩) △쇼핑·뷰티·미용(올리브영, 엔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