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수제버거부터 마라 열풍까지…'변화무쌍' 10년간 외식 트렌드 2019-11-11 06:10:01
수제버거, 대왕 카스테라부터 흑당 버블티·마라 열풍까지…. 강산이 변한다는 10년간 외식업의 변화도 변화무쌍했다. 시장의 대세 메뉴가 어느 순간 자취를 감추는가 하면 흘러간 줄 알았던 유행이 부활하기도 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2010년부터 10년간 외식 시장의 인기 메뉴와 트렌드를 정리한 '외식 메뉴...
패션 넘어 식품·화장품·부동산까지…LF, 거침없는 영토확장 2019-06-06 15:11:59
식자재 유통업체), 크라제버거 상표권, 아누리 등을 잇달아 사들였다. 작년에는 코람코자산신탁까지 품에 안으며 또 다른 영역에 도전하기 시작했다. 정체돼 있는 국내 패션시장에서 lf몰 등 온라인 채널로 수익성을 강화하는 한편 성장동력이 될 수 있는 신규 사업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셈이다.lf는 성장성이 큰...
쌍문동 맘스터치는 어떻게 '햄버거업계 이디야'가 되었나 2019-04-29 17:54:46
버거 전문점 크라제버거가 문을 열었다. 고급 버거 가격은 맘스터치의 세 배에 달했다. 크라제는 성장했다. 맘스터치는 장사가 잘 안됐다. 모기업은 맘스터치 브랜드를 정리하려 했다. 정현식(현 대표) 등 직원들은 2004년 회사를 인수해 새롭게 사업을 시작했다. 가성비와 가맹점의 생존에 집중했다.이후 15년간 성장을...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7-10-17 08:00:03
우선협상대상자로 '우리은행' 선정(종합) 171016-1027 경제-0227 19:02 LF푸드, 크라제버거 상표권 인수…수제버거 경쟁 치열 예상 171016-1029 경제-0228 19:04 [연합시론] 회삿돈을 자택 수리비로 쓴 재벌 총수의 민낯 171016-1031 경제-0229 19:10 어피너티, 일본 버거킹 가맹사업 전담 계약 171016-1033 경제-...
LF푸드, 크라제버거 인수 2017-10-16 19:31:13
버거 브랜드 ‘크라제버거’의 상표권을 인수했다. 외식사업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이다.lf푸드는 16일 크라제버거의 국내 상표권을 10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최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국내 크라제버거 사업자는 앞으로 lf푸드에 상표 이용료(로열티)를 내야 한다. lf푸드가 직접 크라제버거 매장을 열...
LF푸드, 크라제버거 상표권 인수…수제버거 경쟁 치열 예상 2017-10-16 19:02:52
버거 브랜드 크라제버거 상표권을 인수했다. LF푸드는 최근 크라제버거의 상표권을 비롯한 일부 자산을 10억원대 가격에 인수했다고 16일 밝혔다. 크라제버거 법인은 브랜드 상표권 매각 뒤 청산 수순을 밟을 것으로 예상된다. 크라제버거는 1998년 설립된 토종 수제버거 브랜드로 2000년대 성장세를 이어갔지만 2010년...
쉐이크쉑 창업자 "韓 매력도시 많아…서울 외에서도 매장 열것" 2017-02-27 17:07:22
훨씬 합리적"이라며 "주문을 받고 나서 직접 조리하는 버거의 맛 등을 고려하면 패스트푸드 가격과만 단순 비교하는 것은 맞지 않는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실제로 한국 매장 고객들의 재방문율이 매우 높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이러한 인기가 '반짝' 효과에 그칠 것이란 우려도 있다. 과거...
삼양식품 '불닭볶음면' 해외서도 '활활', 구조조정 전문가 영입…실적 기대 '솔솔' 2017-02-08 18:45:49
2010년 외식업체 호면당을 시작으로 제주우유, 크라제버거 등을 인수했지만 모두 수년째 적자를 내는 등 뚜렷한 성과를 나타내지 못하고 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매출이 급속도로 불어나고 있고 자회사도 늘어나는 등 몸집이 커진 만큼 회사 재무를 관리할 적임자를 영입한 것”이라고 설명했다.김익환 기자...
[클릭! 한경] '뜨는 맘스터치, 지는 크라제버거…', '토종 수제버거의 명암' SNS 후끈 2016-09-30 17:39:44
두 업체의 엇갈린 운명을 짚은 28일자 <뜨는 맘스터치, 지는 크라제버거…토종 수제버거의 ‘명암’> 기사가 페이스북에서 큰 화제를 모았다.처음부터 가격 정책이 달랐던 두 업체의 길은 확연히 갈렸다. 맘스터치는 마케팅 비용을 줄여 경쟁사보다 20% 저렴한 제품을 내놓았다. 반면 크라제버거는 버거를 ...
뜨는 맘스터치, 지는 크라제버거…토종 수제버거의 '명암' 2016-09-27 19:30:20
버거로 대학상권 공략 '주효' 내달 코스닥 상장 압구정서 출발한 크라제 고급 버거 앞세웠지만 비싼 가격에 소비자 외면 청산절차 밟고 있어 [ 고은빛 기자 ] 1998년 1월, 소형 버거 가게 맘스터치가 문을 열었다. 외환위기로 내수시장이 얼어붙은 때였다. 맘스터치는 서울 쌍문동에 매장을 열고 저가 버거로 시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