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배터리 3사 해외생산 비중 90% 넘겼다…'수출 역성장' 배경 2024-04-15 11:00:00
높았다. 무역협회는 이 같은 해외 생산 중심 이동이 한국산 이차전지 수출 감소 현상을 낳는 가장 중요한 요인이라고 진단했다. 작년 한국의 이차전지 수출은 98억3천만달러로 전년보다 1.5% 감소하면서 2015년 이후 8년 만에 처음 역성장했다. 배터리 3사의 해외 공장 생산 제품들은 해당 기업들의 수익 증대로 이어지지만...
BMW, 지난해 삼성·LG 등 한국산 부품 6조5000억원어치 샀다 2024-04-15 10:39:37
BMW그룹이 지난해 약 6조5350억원 상당의 한국 협력 업체 부품을 구매했다. 이는 지난해 BMW코리아 올린 매출을 웃도는 규모다. 15일 BMW코리아에 따르면 지난해 BMW그룹은 45억유로(약 6조5350억원)어치의 부품을 한국 협력 업체로부터 구매했다. 이는 BMW코리아의 지난해 전체 매출인 6조1066억원을 넘어선 것으로,...
美 김치 수요 폭발…대상 이어 CJ도 현지 생산 2024-04-14 18:01:35
선보였다. 기존에 수출하던 한국산 김치 10종도 현지인 수요에 맞춰 리뉴얼하는 등 공을 들였다. 대상은 유럽 시장을 겨냥해 2022년 폴란드 현지 업체와 합작, 내년 준공을 목표로 폴란드 크라쿠프에 김치 공장을 짓고 있다. 호주에는 지난해 10월 현지법인을 세우고 김치 등 식품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오형주...
"김치, 건강하고 힙해" 해외서 열광…K푸드 기업들 '승부수' 2024-04-14 17:02:08
2종을 처음 선보였다. 기존에 수출하던 한국산 김치 10종도 현지인 수요에 맞춰 리뉴얼하는 등 공을 들였다. 대상은 2022년부터 폴란드 현지 업체와 합작해 내년 준공을 목표로 폴란드 크라쿠프에 김치 공장을 짓고 있다. 호주에는 지난해 10월 현지법인을 세우고 김치 등 식품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오형주...
[고침] 경제(알리는 마동석·테무는 PPL…한국 안방 '정면…) 2024-04-04 14:22:49
한국 법인을 세웠다. 알리는 작년 10월부터 한국산 상품 채널 '케이베뉴'(K-venue)를 만들어 입점·판매수수료를 면제해 판매자를 늘렸고, 초저가 할인과 현금성 쿠폰을 뿌린 프로모션에 노이즈 마케팅까지 더해지면서 이용자가 급속히 늘었다. 알리익스프레스 한국인 이용자 수는 2년 새 네 배가 됐다....
알리는 마동석·테무는 PPL…한국 안방 '정면공략' 속도(종합) 2024-04-04 11:07:21
한국 법인을 세웠다. 알리는 작년 10월부터 한국산 상품 채널 '케이베뉴'(K-venue)를 만들어 입점·판매수수료를 면제해 판매자를 늘렸고, 초저가 할인과 현금성 쿠폰을 뿌린 프로모션에 노이즈 마케팅까지 더해지면서 이용자가 급속히 늘었다. 알리익스프레스 한국인 이용자 수는 2년 새 네 배가 됐다....
알리는 마동석·테무는 PPL…한국 안방 '정면공략' 속도 2024-04-04 06:03:00
한국 법인을 세웠다. 알리는 작년 10월부터 한국산 상품 채널 '케이베뉴'(K-venue)를 만들어 입점·판매수수료를 면제해 판매자를 늘렸고, 초저가 할인과 현금성 쿠폰을 뿌린 프로모션에 노이즈 마케팅까지 더해지면서 이용자가 급속히 늘었다. 알리익스프레스 한국인 이용자 수는 2년 새 네 배가 됐다....
농식품부, 한우 수출 EU·인도네시아로 확대 추진 2024-04-03 06:00:12
한국산 품질이 우수한 점 등을 고려해 수출검역협상 대상으로 선정했다. 사과·배(대만)와 샤인머스캣(호주)은 이미 수출할 수 있지만 수출량을 확대하기 위해 검역 요건 완화 협상을 벌일 계획이라고 농식품부는 설명했다. 축산물에서는 한우 고기 수출시장을 싱가포르·유럽연합(EU)·인도네시아로 확대할 계획이다. 가축...
올해 1분기 농식품 수출액 22억7천만달러…'사상 최대' 2024-04-02 11:00:04
아세안시장이 각각 112.5%, 39.9% 증가했다. 작년 한국산 라면에 대한 수입 규제가 해제된 유럽 시장 수출액 증가율은 34.8%로 나타났다. 농식품부는 K-드라마 등 한류 콘텐츠에 라면이 자주 노출되며 해외에서 수요가 늘어나면서 수출이 증가한 것으로 보고 있다. 과자류 수출액은 1억6천500만달러로 6.3% 증가했고, 음료...
기생충·오징어게임이 '한국적이라서 성공했다'고? [서평] 2024-04-02 09:23:37
한국산 콘텐츠가 세계적인 인기몰이를 할 때마다 단골로 나오는 분석이다. 하지만 과연 그럴까. 외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한식으로 꼽히는 ‘치킨’은 미국의 딥 프라이드 치킨이 원조다. ‘오징어게임’ 역시 딱지치기와 달고나 게임 등 한국에서만 볼 수 있는 요소가 있기는 하다. 하지만 주제는 가계부채와 가족애 등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