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편의점서 쌀·야채까지 팔더니…담배 비중 줄어들었다 2024-02-19 15:31:28
편의점의 '효자 상품'이었던 담배 비중은 매년 줄어드는 추세다. BGF리테일은 최근 5개년 상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신선·가공식품이 차지하는 비중이 2019년 54%에서 지난해 56.8%로 늘었다고 19일 발표했다. 같은 기간 담배 매출 비중은 40.1%에서 37.3%로 떨어졌다. 식품 매출 비중은 늘고, 담배는 줄자 2019년...
첫 주말에만 10만명 방문…신세계 강남점 스위트 파크 '오픈런' 2024-02-19 11:02:49
6천여평의 식품관을 완성할 계획이다. 신세계는 식품이 다른 상품 구매로 이어지는 연관 구매율이 높고, 불황 때도 효자 상품으로 분류됐던 만큼 식품관 강화로 강남점 전체의 성장세를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매대 90%가 식료품…롯데 '그랑 그로서리' 실험 2024-02-12 18:26:44
축소된 비식품 매장은 구매 빈도가 높은 상품을 엄선해 선보였다. 리뉴얼 효과는 곧바로 나타났다. 초기 흥행은 ‘롱 델리 로드’가 주도했다. 44m에 이르는 공간을 간편식과 즉석조리식품으로 채운 곳이다. 미국식 중화요리를 뷔페처럼 담아갈 수 있는 ‘요리하다 키친’, 대형마트식 오마카세(주방장 특선)인 ‘요리하다...
고물가에 효자 된 PB 상품…매출 '쑥쑥' 2024-02-12 10:08:19
고물가 상황에 '가성비'(가격대비 성능) 상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유통가 자체브랜드(PB) 제품의 성장세도 가팔라지고 있다. 홈플러스는 자체브랜드 제품 매출이 최근 3년 연속 두 자릿수씩 신장했다고 12일 밝혔다. 홈플러스 자체브랜드 제품은 2019년 900여종에서 지난해 3천여종까지 늘었다. 제품...
대형마트의 파격…식품으로 90% 채웠더니 고객수·매출 '쑥' 2024-02-12 06:00:00
효자 노릇을 톡톡히 했다. 특히 상품 구색을 2배가량 늘린 즉석조리 상품군 매출은 재단장 이전과 비교해 60% 증가하며 전체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신선·가공 매장은 트렌디한 식재료를 선호하는 상권 수요를 반영해 맞춤형 매장을 구현해 고객의 호응을 얻었다. 친환경 구색을 확대하고 도심형 스마트팜으로 신선함을...
초록매실, 제로칼로리로 돌아왔다 2024-02-05 18:03:19
‘효자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매실은 다른 과일과 달리 원래 당분 자체가 거의 없다. 매실을 그냥 먹으면 시고 쓴맛이 난다. 그래서 설탕물에 담근 매실청 형태로 섭취한다. 초록매실도 매실 추출물에 설탕 성분을 넣어 단맛을 냈다. 웅진식품 관계자는 “설탕 성분을 아예 빼버린 다음에 감미료로 기존의 맛을 거의...
[단독] 조성모 "깨물어주고 싶어" 25년 만에…'제로'로 돌아온다 2024-02-05 15:42:06
새로운 ‘효자 상품’으로 자리잡았다. 매실의 경우 다른 과일과 달리 원래 당분 자체가 거의 없다. 매실을 그냥 먹으면 시고 쓴맛이 난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매실은 설탕물에 담근 매실청 형태로 섭취한다. 초록매실도 매실 추출물에 설탕 성분을 넣어 단맛을 냈다. 웅진식품 관계자는 “초록매실 제로는 당분이 걱정돼...
베트남, 2년 연속 일본 제치고 '한국의 3대 교역국' 자리지켜 2024-02-05 06:15:01
악화 등으로 '효자 품목'인 반도체의 지난해 수출은 전년 대비 7.4% 감소했다. 이런 상황이 베트남과의 교역에도 반영된 것으로, 전체 베트남 수출에서 반도체가 차지하는 비중은 24%에 달한다. 지난해 베트남으로의 반도체 수출은 127억3천만달러로 전년과 비교해 21.6% 감소했다. 반도체 외에도 평판디스플레이...
"혼자서 150만원어치 쓸어갔다"…10대들 사이서 '인기 폭발' 2024-02-04 22:11:48
Business)로 꼽힌다. 국내에서는 아이돌 상품 시장뿐만 아니라 웹툰, 웹소설에 이어 영화 산업에서도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굿즈 산업이 활황세를 보인다. 온라인 중심으로 진행하던 IP 상품 판매를 오프라인(팝업스토어)으로 확장했고 억대 판매고를 올리며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웹툰 팝업스토어에...
'불닭볶음면' 삼양식품, 첫 매출 1조 클럽 2024-01-31 18:11:12
수출되며 ‘K라면’을 대표하는 효자 상품으로 떠올랐다. 지난해에도 삼양식품은 해외시장을 중심으로 성장세를 이어갔다. 작년 3분기 해외 매출은 처음으로 2000억원을 넘어섰다. 주력시장인 중국은 물론 미국과 동남아시아 등지에서도 매출 증가세가 두드러졌다. 미국에서는 월마트, 코스트코에 입점을 완료하는 등 주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