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로아의 워너비] 그의 눈길을 사로잡는 여자가 되고 싶다면?

입력 2014-03-07 13:28  


주변을 살펴보면 여자들 사이에서는 예쁘다고 인정받지 못하는데 유독 남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친구들이 있습니다. 그런 친구를 두고 여자들은 “쟤는 아무리 봐도 예쁘지 않은 것 같은데, 왜 인기가 많을까”라고 궁금해 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골똘히 생각해도 해답을 찾지 못하고, 그만의 매력이 있는 사람이라고 결론짓고는 하죠.
물론 그 친구만의 특별한 매력도 있겠지만 남녀가 보는 시각의 범위에도 영향을 받았을 것입니다. 남자는 전체적인 실루엣을 보는 반면 여자는 한 부위만 보기 때문이죠. 예를 들면 얼굴 전체의 조화를 바라보는 남자와 달리 여자는 눈만 잘라서 보거나 코만 잘라서 보는 것입니다. 때문에 여자는 괜찮다고 하지만 남자 눈에 이상한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이번 주 ‘김로아 워너비’ 19호 모델은 콤플렉스인 이마를 가리려고 앞머리를 자르고 여자들에게는 호평을, 남자들에게는 혹평을 들은 경험이 있었는데요. 얼굴 전체를 고려하지 않고 이마만 블록으로 잘라서 봤기 때문에 앞머리를 잘라 남자들에겐 혹평을 들은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 주는 써지오보시 김로아 원장에게 실루엣을 보는 법을 배웠습니다.
‘김로아의 워너비’는 매 주 1명의 모델을 선정해 써지오보시 김로아 원장에게 헤어 솔루션을 받고 그대로 헤어스타일 체인지를 해 줍니다. 그리고 김로아 원장으로부터 꾸준히 헤어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도록 사후 관리법까지 들을 수 있습니다. 이 놀라운 기회는 지금 이 글을 읽는 모든 독자들에게 돌아갑니다. 이미 메일(news@bluenews.co.kr)로 지원서를 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자신의 사진을 포함한 지원서를 보내면 행운의 주인공이 되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 19호 모델의 고민은?

25살 대학생입니다. 이마와 뒤통수가 납작하고 턱이 나온 편이라 얼굴이 입체적이지 않아요. 그래서 앞머리를 잘랐는데, 클레오파트라 같다는 평가를 받았어요. 단발머리로 잘랐더니 얼굴이 커 보인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자르지도 못하고, 기르지도 못하는 상태예요. 제게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을 찾아서 마지막 대학생활을 예쁘게 마무리하고 싶어요.

√ 김로아 Check
모델은 헤어스타일보다 머릿결이 문제예요. 유니콘을 생각해봐요. 유니콘은 빛나는 뿔도 예쁘지만 하얗게 날리는 털 때문에 더욱 아름다워요. 헤어가 그런 역할을 해야 되는데, 머릿결이 너무 나빠서 이목구비를 죽이고 있어요. 모델은 예쁠 수 있는 2개 중에 하나를 포기한 것입니다. 타고난 것이 건조하고 곱슬기가 있어서 매직 스트레이트 펌을 하니까 이렇게 된 것이에요. 그런데 한 디자이너에게 계속 받았다면 이렇게 되지 않았을 겁니다. 때문에 자신의 머리를 제대로 알고 한 디자이너에게 지속적으로 관리를 받아야 해요.
두상은 나쁘지 않아요. 옆통수가 납작하긴 하지만 이것은 동양인의 특징이에요. 특히 정수리가 예쁘게 솟아서 상대적으로 옆통수가 들어가 보이는 것입니다. 이런 두상은 머리에 볼륨을 만들 필요가 없어서 나이가 들면 아주 좋아요. 다만 매직 스트레이트 펌을 많이 해서 납작한 옆통수의 자연적인 볼륨이 죽어 있어요.
모델은 턱이 튀어 나와서 고민이라고 했는데, 턱보다는 광대뼈가 더 많이 튀어 나왔어요. 턱 디스크 때문에 턱이 삐뚤어졌어요. 씹는 것도 불편할 정도니 구강구조 치료를 받는 것이 좋아요. 모델은 턱이 삐뚤어져서 턱 부분을 콤플렉스라고 생각하고, 가리려고 하고 있어요. 그런데 광대뼈보다 오히려 들어가 있어요. 튀어나온 광대뼈 아래에 근육이 있다면 턱이 덜 튀어나와 보였을 겁니다. 또한 모델은 매직 스트레이트 펌 때문에 정수리부터 머리가 플랫하게 떨어져요. 때문에 안 그래도 튀어 나온 광대뼈로 시선을 모이고 있죠. 정수리나 관자놀이 부분에 볼륨이 있다면 괜찮아집니다.
모델은 베이스 컬러가 매우 짙어서 염색하기 어려워요. 그런데 짙은 헤어컬러는 어울리지 않아요. 헤어라인을 보면 들쑥날쑥해서 예쁘지 않죠. 거기다 양쪽의 밸런스가 깨졌어요. 머리숱이 많은데도 이마의 잔털이 균일하게 나지 않아서 안 예뻐요.

√ 김로아 Solution
모델은 전체적인 밸런스가 깨져있어요. 광대높이는 오른쪽이 높은데, 턱뼈는 왼쪽이 높아요. 그래서 옆모습이 안 예뻐요. 이는 타고난 게 아니라 생활습관에서 나온 것이니 평소에 자세를 올바르게 하는 습관을 들여야 해요.
모델은 자신의 눈이 예쁜 것을 알아서 일자 앞머리를 하려고 해요. 또 턱이 콤플렉스라서 옆머리를 길게 내려서 다 가리려고 하죠. 그렇게 전체적인 얼굴에 각이 생기면 오히려 단점만 더욱 부각시키게 돼요. 튀어나온 광대뼈는 부각되고 볼은 움푹 들어가 보여서 주걱턱처럼 보이게 됩니다. 무조건 볼륨을 줘야 해요. 관자놀이 부분에 뿌리 펌을 하고, 페이스 라인을 따라가는 머리를 레이어드해서 실루엣을 동그랗게 만들게요. 그리고 머릿결이 아주 많이 상한 아랫부분을 자를게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매직 스트레이트 펌을 많이 하는데, 이는 헤어스타일 변화에 악영향을 끼쳐요. 펌은 약으로 머리의 시스템 조직을 끊어서 모양이 생기게 하고, 중화제로 시스템 조직을 다시 잇는 과정이에요. 그런데 매직 스트레이트 펌은 약을 쓴 뒤에 열로 시스템을 눌러요. 그래서 중화제를 써도 시스템 조직이 돌아오지 않으니까 다음에 펌을 해도 컬이 제대로 나오지 않아요. 현재 머리에서 참고 5cm정도만 길러요. 손상 받지 않은 머리에 그루프를 말면 손쉽게 앞머리 볼륨을 만들 수 있어요.
피부컬러와 헤어컬러가 유사해야지 헤어라인이 부드러워 보여요. 그렇다고 노란색을 하면 안돼요. 피부 빛과 멜라닌 색소가 노랗기 때문에 금세 컬러가 빠져요. 매트할 정도로 가벼운 느낌의 컬러로 염색하겠습니다.

변신 중...
▲ 헤어 펌 & 염색 & 커트

① 옆 두상에 볼륨을 주기 위해 뿌리펌을 합니다.
※ 머리카락이 굵어서 아무 곳에나 뿌리 펌을 하면 머리가 커 보일 수 있으니 관자놀이 부분에만 해야 돼요.
② 앞머리 펌으로 납작한 이마를 커버해요~
③ 뿌리 부분을 차가운 느낌의 브라운 컬러로 염색해서 헤어라인을 커버합니다.
④ 아랫부분은 바이올렛 컬러를 섞어 어두운 브라운 컬러로 염색했습니다. 이는 머릿결을 좋아 보이게 합니다.

⑤ 앞머리 숱에 따라서 블록을 나눠 자릅니다.
⑥ 머릿결이 상한 아랫부분을 커트합니다.
⑦ 헤어라인 양쪽이 숱이 균일하지 않아서, 블로킹을 다르게 한 뒤에 레이어드 커트.
▲ 헤어 드라이

① 머리가 완전히 마르기 전에 앞머리에 그루프를 말아줍니다.
※ 앞머리 중에 긴 부분은 그루프를 말지 마세요. 곱슬기가 있어서 볼륨이 과해집니다.
② 뿌리펌의 볼륨을 살려야 하기 때문에 헤어 드라이기의 바람을 아래에서 위로 향하게 해주세요.
③ 얼굴에 닿는 부분의 머리는 손으로 말면서 헤어드라이기를 대주세요.
④ 아랫부분에는 펌했던 것이 남아있으니까 손으로 구부려서 말리면 자연스러운 컬 완성~


√ 퍼펙트 체인지
모델은 두상의 양옆이 납작하기 때문에 뿌리펌을 해서 볼륨을 줬어요. 또한 앞머리 숱을 늘려서 납작한 이마를 보완했죠. 모델은 헤어라인이 부드럽지 않아서 피부컬러와 많이 차이나지 않도록 차가운 브라운 컬러로 염색했어요. 머릿결이 좋지 않은 아랫부분은 모근 쪽보다 어두운 색으로 염색해서 머릿결이 좋아 보이는 효과를 냈습니다.

★김로아 원장은...
·2014년 현 써지오보시 원장(2014년 2월부터)
·엔끌로에 원장
·이경민 포레(아베다 크리에이브팀)
·이희헤어(교육팀, 아트팀, 대표이사 역임)
·필립&가이(런던, 뉴질랜드 근무), 유스케살롱(오사카 근무)
·비달사순 토니앤가이 아카데미 수료
·현 KBSW ‘버킷리스트’ 출연 중.
이하, 한국경제TV 블루뉴스의 공지사항을 띄웁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가 `일반인 뷰티 모델`을 모집합니다.
일반인 뷰티 모델은 강남 일대에서도 최고로 인정받고 있는 헤어 디자이너, 각 메이크업 브랜드에서 최고의 테크닉을 갖고 있는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만나 각자의 두상과 얼굴에 가장 잘 맞는 스타일을 함께 찾고, 그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게끔 조언을 들을 수 있습니다.
헤어와 메이크업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원하시는 분은 아래 4가지 정보를 메일(news@bluenews.co.kr)로 보내 주시면 연락드립니다. 채택되신 분께 자신의 스타일을 탐구할 기회를 드리며, 스타일 변신 과정은 한국경제TV 블루뉴스에서 사진과 함께 기획 기사화됩니다.
헤어는 KBS W 메이크오버 프로그램 `버킷리스트` 출연자 써지오보시 김로아 원장이 참여하는 `김로아의 워너비` 코너에서, 메이크업은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책임지는 `메이크업AtoZ` 코너에서 다룹니다. 기간은 `오픈런(Open Run)`입니다. 이 기획이 끝나는 그 날까지 계속 모집한다는 말이죠.
그럼 스타일 변신을 꿈꾸는 분들, 블루뉴스가 기다릴게요!
1. 얼굴 정면 사진 1장(보정을 거치지 않아야 합니다)
2. 원하는 분야(헤어-메이크업 중 택일)
3. 출생연도, 성별(남성도 응모 가능합니다)
4. 연락처(휴대폰 번호)
한국경제TV 블루뉴스 김지은 기자
kelly@blue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