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영상·쇼핑까지…삼성 패밀리 허브 냉장고 출시(종합)

입력 2016-03-30 13:42  

<<미디어데이에서 나온 질의응답 내용 추가>>21.5인치 풀HD 터치스크린·스피커 등과 IoT 제어기능 결합이마트·롯데마트·네이버 등과 협업…파트너사 지속 확대

소형 TV만한 스크린을 설치해 식재료 보관 및관리에서 음악 감상, 쇼핑까지 가능하도록 한 냉장고가 출시됐다.

삼성전자[005930]는 30일 서초사옥에서 미디어데이를 개최하고 '패밀리 허브'냉장고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1월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인 'CES 2016'에서 처음 공개된 패밀리 허브는한국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패밀리 허브는 블랙 캐비아 색상에 850리터(ℓ) 용량 1개 모델로 출고가는 649만원이다.

21.5인치 풀HD 터치스크린과 내장 마이크 및 스피커, 사물인터넷(IoT) 제어 기능을 결합해 단순 식재료 보관에 그쳤던 냉장고의 기능을 커뮤니케이션과 쇼핑, 엔터테인먼트 등으로 확장했다.

삼성전자는 패밀리 허브로 인해 주방은 식사와 요리를 위한 공간에서 '가족 생활의 중심'이 되는 공간으로 바뀌게 된다고 설명했다.

패밀리 허브는 우선 삼성전자의 슈퍼 프리미엄 냉장고 '셰프컬렉션' 라인업에속하는 만큼 정온냉장과 정온냉동 기능으로 냉장고의 기본인 식품 신선 보관에 최적화됐다.

냉장고 내부 카메라를 활용해 보관 중인 식품을 스마트폰으로 확인하는 '푸드알리미', 세계 최정상급 셰프들과 함께 함께 개발한 '클럽 드셰프 앱'과 '만개의 레시피 앱' 등을 활용할 수 있는 '푸드레시피', 식품별 보관일을 설정해 유통기한 등을바로 확인할 수 있는 '푸드알리미' 기능 등을 적용했다.

패밀리 허브에 탑재된 이마트몰과 롯데마트 앱을 이용하면 요리에 필요한 식재료를 온라인 쇼핑으로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다.

'삼성카드 SMS결제' 기능으로 공인인증서 없이 휴대전화 인증 문자만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패밀리 허브는 이같은 전통적인 냉장고의 역할에서 나아가 터치스크린을 활용해냉장고를 커뮤니케이션과 엔터테인먼트, 스마트홈의 중심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 등을 가족과 쉽게 공유할 수 있으며 다양한 펜 기능과음성 녹음까지 지원하는 화이트보드와 메모 기능도 유용하다.

벅스와의 협업으로 요리를 하면서 음악을 들을 수 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주니어네이버 관련 영유아 콘텐츠와 쇼핑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홈 사용자가 패밀리 허브 앞에 서면 자동으로 오늘의 날씨 등을 알려주는'모닝브리핑' 기능을 적용했다. 향후 뉴스와 교통정보 등 다양한 생활정보로 서비스가 확대된다.

패밀리 허브에 삼성 스마트홈 앱을 설치하면 삼성전자 IoT 제품들을 간편하게제어할 수 있고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를 원격으로 연결해 냉장고 이상 발생 시 쉽고편리하게 사후서비스((A/S)를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이같은 커뮤니케이션과 쇼핑,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충분히 활용할수 있도록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 서병삼 부사장은 "패밀리 허브는 기존 저장 중심의냉장고 개념을 완전히 바꾼 제품으로 가족과 함께 하는 주방의 일상을 더욱 편리하고 즐거운 경험들로 가득차게 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생활가전사업부 전략마케팅팀 강봉구 전무는 패밀리 허브의 구체적인 타깃 고객층을 묻자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익숙한 30∼40대 주부가 될 것"이라며 "기존의 초고가 프리미엄 제품인 셰프컬렉션의 고객층을 아래로 낮추는 전략인데 위아래 제품군으로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pdhis959@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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